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은 지혜의 샘 (시 111:10)

첨부 1


성경은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혜를 얻기 원하십니까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을 경외해야 하겠습니다. 우 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려면 먼저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미워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죄를 미워하셨던지 당신의 독생자 예 수님을 세상에 보내 십자가에서 대속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인류의 죄를 지고 십자가에 올라가 극한 고통을 받으셨으나 하나님께서는 구하지 아니하셨습니다. 그토록 하나님께서는 죄를 미워하십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나님을 경외하려는 사람은 죄를 타당화하지 말고 회 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는 사람을 결코 멸시치 아니 하십니 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는 사람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의와 기쁨을 주실 뿐 아니라 지혜를 더하여 주십니다.

나아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고 실행해 야 합니다. 시편 19편7절과 8절은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 케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 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즉 성경이 우리의 영혼을 소 성케하고, 지혜를 주고, 마음에 기쁨과 삶의 통찰력을 준다고 성경은 말씀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늘 경청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 다. 그럴때 우리는 어떤 문제와 위기에 부딪친다고 해도 해결책을 찾아 발 전하고 성장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내가 주의 증거를 묵상하므로 나의 명철함이 나의 모든 스 승보다 승하며 주의 법도를 지키므로 나의 명철함이 노인보다 승하니이다] 라고 119편99절과 100절에서 고백했습니다. 스승이나 노인은 경륜이 있어 명철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 하고 지키면 스승이나 노인보다 명철할 수 있다는 성경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시편 기자는 119편 105절에서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찬양했 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려면 하나님을 전폭적으로 믿고 의지 해야 합니다. 잠언 3장5절에서 8절은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 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 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 을 떠날지어다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로 윤택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성도는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의뢰 해야 합니다. 이것이 지혜를 얻는 비결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지혜를 얻으 려고 사람을 의뢰하고 물질을 의뢰합니다. 그러나 이런 것은 단편적이요 일시적이며 허구적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가치의 지혜를 얻으려면 여호와 를 전폭적으로 의뢰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저희 가족을 지키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가족이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생활 가 운데서 주의 뜻을 실천하지 못한 것이 있었습니다.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항상 주님을 섬기고 이웃을 사랑하는 가족이 되게 하여 주옵소 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사회의 변화를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