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선한 목자 찬양 (시 23:1)

첨부 1


다윗은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먼저 (목자)되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 습니다. 오늘날 이 세상 사람들은 스스로 목자를 떠나 죄의길과 멸망의 길 로 가고 있습니다. 인간은 영원하신 목자,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진정으로 가치있는 삶을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 도를 금세와 내세에 있어 의의 길, 영생의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목자는 반드시 양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목자가 양에게 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절대 신뢰)입니다. 양이 목자를 신뢰하지 못하고 의심하고 반발하면 양육받지 못합니다. 또한 목자는 양에게(절대 순종)을 요구합니다. 양은 목자가 인도하는 대로 따라야 합니다. 목자가 가라는 곳 에 가고, 가지 말라고 하는 곳에 가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목자는 양이 잘 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양은 양대로 좋은 털과 젖을 냅니다. 하 나님께서 목자시라면 우리는 양입니다.

그럴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보호하십니다. 이리와 늑대가 양을 해치려 하듯 흑암의 세력은 성도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도적으로부터 성도를 보호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목자가 되십니다. 이 사실을 믿고 감사하고 찬양하 고 봉사하면 하나님께서 보호하고 양육하십니다. 목자가 없는 양은 참으로 비극적인 존재입니다. 이 양은 맹수들의 습격과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목자의 보호를 받는 양은 참으로 복된 존재입니다.

이 세상에 많은 사람이 있지만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됩니다. 하나님을 목자로 삼지 않는 사람은 앞날과 운명을 스스로 이끌어 나가야 하기 때문에 늘 염려와 근심 불안으로 초조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따르기 때문 에 절망과 고통과 불안과 죽음을 능히 극복 하며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 다.

야훼 라하­.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가장 복된 존재 입니다. 하나님께서 목자되심을 믿습니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 을 받고 있습니까 그 말씀대로 행합니까 하나님께서 [나는 네 목자가 된 다]고 하시는데 혹시 이를 불신하고 거부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이 시간 회개함으로 잘못된 생각과 삶을 청산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하겠습 니다.

예수님께서도 친히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같으니 나는 양을 위 하여 목숨을 버리노라]고 요한복음 10장 14절에서 15절을 통해 말씀하셨습 니다. 선한 목자되신 주님을 따라 사는 가족이 되십시다.

기도:목자되신 주님. 저희가 각기 제 길로 간 적이 있었습니다. 이 시 간 용서해 주시고 목자를 따라 가는 가족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의 이 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해외선교사를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