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산울림의 법칙 (눅 06:38)

첨부 1


우리가 산에 올라가서 아무 말도 않고 서 있으면 건너편의 산 역시 아무 소리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쪽에서 (야­호)하고 고함을 치면 저쪽 산에서도 소리가 들려 옵니다. 이것이 바로 산울림의 법칙입니다.

성령의 인도를 따라 주님께 영광 돌리는 일을 하면 반드시 그 일이 축복 이 되어서 되돌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되돌아오되 산울림이 이산, 저산, 건너편산 앞산에 부딪혀서 여러 가지 소리로 여러 차례 들려오는 것처럼 우리에게 넘치는 축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손에 물질을 쥐고 있으면 그것이 모아져서 앞으로 잘 되겠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마치 한 달란트 받은 사람 이 한 달란트를 땅 속에 묻는 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는 분명히 쥐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공기는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고 맙니 다. 그런가 하면 손으로 뭉쳐서 만든 눈뭉치를 자꾸 굴릴 때에 그 눈덩이 가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주적인 법칙인 것입니다. 오늘 읽은 본문 말씀에 이 법칙이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강철왕 카네기는 수십억 달러의 세계적인 부호가 되었지만 그의 과거는 어두웠습니다. 그는 스코틀랜드에서 국민학교도 못나오고 맨 발로 미국에 건너 갔습니다. 그가 고생을 거듭해서 강철회사를 설립했을 때 그는 이 산울림의 법칙을 적용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직업을 주기를 원했고 월급을 많이 주어서 생활의 윤택함을 갖게 하기를 원했습니 다. 이러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그가 회사를 시작하자 마침내 그의 회사는 유명한 자동차왕 헨리 포드도 그의 자동차 회사를 만들 때에 이와 같은 산 울림의 법칙을 적용했습니다. 그는 저렴한 가격으로 생산해서 모든 사람에 게 교통의 편리를 제공해 주는 것이 사업의 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소 원으로 자동차를 생산한 결과 마침내 억만장자라 불리는 부자가 되었던 것 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도 하나님의 놀라우신 축복을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물질로 다른 사람을 유익하게 하고 복받게 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주는 사람에게 다시 주시되 후히 주어서 흔들어 넘치도록 안겨주십시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생활을 성공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산울림의 법칙입니다.

기도:좋으신 하나님. 저희가 베푸는 삶을 살아 이웃을 섬기고 하늘 나 라를 확장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자녀들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