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의 살 (요 06:51)

첨부 1


우리가 광야같은 세상을 무사히 지날 수 있는 힘을 얻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살을 먹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살을 먹고, 그 리스도의 피를 마시지 않으면 그리스도와 아무 상관이 없게 됩니다. 그러 면 그리스도의 살을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요한복음 1장14절에 보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 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라고 기록하고 있습니 다. 그러므로 오늘 우리가 가지고 있는 창세기에서부터 계시록까지의 성경 말씀이 즉 그리스도의 살입니다. 그러면 말씀을 읽을 때 어떠한 축복을 받 게 될까요

첫째, 말씀은 우리를 깨끗하게 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3절에서 4절은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내 안에 거하라 ]고 했습니 다. 성경말씀을 읽으면 우리 마음 속에 불신앙과 불순종이 먼지처럼 쌓였 음을 보게 됩니다.

둘째, 말씀은 우리를 치료해 주십니다. 성경 시편 107편20절에 [저가 그 말씀을 보내어 저희를 고치사 위경에서 건지시는도다]라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성경말씀에는 치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규적으로 말씀을 상고하고 예수님의 살을 먹을 때 영혼이 병들지 않으며 육신의 병이 고침 을 받고 가정의 병, 생활의 병이 고침을 받게 됩니다.

셋째, 말씀은 우리에게 지혜를 주십니다. 시편 119편105절에 보면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했습니다. 어두운 밤길 을 갈 때 등불이 있으면 어디든지 무사히 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광야같 은 세상을 지날 때 어려움이 다가오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상고하면 거기에서 지혜를 얻게 되어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하고 나아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넷째, 말씀은 우리를 영적으로 자라게 하십니다. 만일 자녀중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는 자녀가 있다면, 심히 걱정하고 불안해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 서도 그의 자녀된 우리가 영적으로 자라서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기 원하셔 서 말씀을 상고할 때 우리를 영적으로 자라게 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하루의 일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성경 말씀을 정규적으로 읽으 십시다. 수시로 시간이 있을 때마다 성경말씀을 읽으십시다. 그렇게 될 때 우리 가정은 주안에서 굳게 설 것입니다.

기도:좋으시고 공의로우신 하나님. 저희 가족이 주의 말씀으로 날마다 변화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 니다. 아멘.

통성기도:청소년 복음화를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