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근심과 두려움 떨치는 길 (요 14:27)

첨부 1


인간이 아무리 부귀와 영화와 공명을 누린다고 하더라도 그 마음속 에 불안과 공포가 들어차 있다면 그 사람은 행복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참된 평안이야말로 행복의 기본 요소입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불안이라는 병에 걸려서 태어납니다. 인간은 시간 과 공간의 절대 제한 아래 살고 있기 때문에 항상 환경의 억압을 받게 되 며 내일에 대한 미지(미지)는 마음 속에 불안을 가져다 줍니다.

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는 죄책감이 따릅니다. 이 땅에 사는 사람치고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죄와 양심은 직결되어 있어서 사람들 은 죄책감으로 말미암아 혹시 자기 생애에 불행이 닥쳐오지 않을까 날마다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또 나아가서 사람들은 삶의 의미상실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 람은 누구나 자기가 사랑을 받고 사랑할 수 있는 대상이 있기를 원하고 있 습니다. 이러한 대상이 없는 사람은 항상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에게는 누구나 죽음에 대한 불안이 있습니다. 이와같은 불안 의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아무리 좋은 집에서 호의호식하면서 살더라도 참행복을 누릴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불안의 문제들을 해 소할 수 있을까요 불안의 문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해소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계시리라 하셨으니 우리가 주님만 의지한다면 불안에서 쉽게 해방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절대자이실 뿐만 아니라 내일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우리에게 소망을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안에 서 불안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수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혀 돌 아가심으로 우리가 죄에서 해방을 받고 용서함을 받았기 때문에 죄책의 불 안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삶의 목적 이 되시고 우리를 위하여 그의 생명을 버리셨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삶의 참다운 의미를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셔서 무덤에 묻히셨다가 죽음을 이기고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셨기 때문에 우리의 죽음에 대한 불안도 그리스도 안에서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주를 의지하는 가운데 평안을 얻고 가치 있게 살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 멘.

통성기도:불우이웃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