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남 짓밟으면 파멸 (출 18:18)

첨부 1


이 세상에 태어나 한 평생을 살아가면서 부딪치는 수 많은 일들을 성공적으로 처리해 나가기 위해서는 자기 나름대로 삶의 철학을 가지고 있 어야 됩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가 알든지 모르든지간에 인생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또 자신의 삶의 철학으로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어 떤 일에 부딪칠 때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복수심과 미움과 절망적인 인생 철학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용서와 사랑과 다른 사람을 성공 시켜 주 기 위한 인생 철학을 가지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가져야 할 삶의 철학은 무엇일까요.

오늘 본문에는 모세가 혼자서 하나님의 법대로 이스라엘 백성의 문제를 재판하느라고 지쳐 있을 때 그의 장인 이드로가 모세에게 백성 위에 천부 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세우도록 권면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모세는 장인 이드로의 권면을 받아 조직체계를 세우고 지도자들을 세워 이 스라엘 민족을 성공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생활철학은 나로 인하여 타인을 성공시켜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그러나 타인을 짓밟고 일어나 성공을 차지하려 고 하는 사람은 얼마되지 아니하여 파멸당하고 맙니다.

로스앤젤레스 교외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랜드가 있습니다 . 이것은 월트디즈니가 설립한 것인데 그는 소년 시절 집이 너무 가난하여 고등학교를 중퇴해야 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늘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봉사하는 꿈을 가졌습니다. 그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디즈니 랜드를 지었습니다. 그런데 디즈니랜드는 그의 이름을 온 세계에 알려지게 하였고, 그를 세계적인 대부호가 되게 했습니다. 다가오는 날들은 다정한 벗도, 원수도 아닙니다. 이 앞날의 날들은

여러분의 태도에 따라 친구도 되고 원수도 되며, 성공도되고 실패도 됩니 다. 또한 행복도 되고 불행도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무엇을 받 을까만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타인을 성공시키며 칭찬하는 생활을 할 까 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의 생활은 성 공과 행복으로 가득차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6장38절은 [주라 그리하 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 게 안겨 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항상 남을 위해 헌신하며 기쁨으로 살 수 있 도록 힘을 주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이웃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