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능력있는 증인이 되자 (요 03:3)

첨부 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인류의 죄와 불의를 짊어지고 십자가에 달려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이는 성경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영원한 진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셨으 므로 그 발 앞에 엎드려 회개하고 믿음을 가지면 어떤 죄라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 공생에 당시, 유대인의 스승인 니고데모가 밤중에 예수님을 찾아 왔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서 오신 선생 인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아니하시면 당신의 행하시는 이 표적 을 아무라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때 예수님께서는 [진 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거듭나야 한다는 예수님의 말씀에 니고데모가 놀라서 물었 습니다. 예수님께서 분명히 대답하셨습니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 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 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이처럼 사람이 예수님을 믿고 성령으로 중생하게 되면 생활의 변화 가 있 게 됩니다. 분명한 구원의 증거가 있는 사람은 시험의 바람이 불고 환난의 창 수가 일어나도 뿌리깊은 믿음이 있기 때문에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 그러나 이런 거듭남의 증거가 없는 사람은 형식적이고 외식적으로 교회에 다니기 때문에 시험과 환난이 다가오면 그만 신앙을 잃고 타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증거의 신앙)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거듭남과 죄사함에 대한 내적외적 증거를 분명히 가지고 있을때 능력있는 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우리로 하여금 증거하는 믿음을 갖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 니다. 시험과 환난중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 가지기를 원합니 다. 거듭남과 죄사함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통해 증인된 삶을 사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거듭나도록 해주신 은혜에 감사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통성기도:새로운 한주간의 삶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