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 말씀은 영적 양식 (요 04:24)

첨부 1


인간은 영적인 존재입니다. 인간은 영적으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대로 지음을 받았습니다. 요한복음 4장24절은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 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때문에 신 앙인은 영적인 상태가 올바로 되었는지 살펴보고 고칠 것은 고쳐야 합니 다. 주를 믿는 사람들은 자력으로 살지 아니하고 타력으로 삽니다. 다시 말하면 신앙인은 인간의 힘으로 살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힘으로 삽니다.

아담과 하와가 타락한 후 인간의 존재 깊이 뿌리내린 것이 바로 인본주의 요 인간만능주의입니다. 사람들은 인간중심으로, 인간의 힘으로 살기 원합 니다. 그러나 우리 크리스천은 인간을 택하시고 택하신 자녀를 위해 예비 하신 주의 은총을 깨닫고 항상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은총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믿음으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우리는 죄사함과 구원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십자가 공로를 통 해 죄인의 자리에 서지 않고 용서받은 의인의 자리에 서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령님의 내주하심과 충만케 하시과 성결케 하심과 인도하 심을 굳게 믿고 있는지를 스스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보내 주신 성령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기 위해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따 라서 우리는 성령님과 진정으로 동행하며 살았는지를 늘 점검하면서 성령 충만하기 위해 힘써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말씀으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영적 양식이 됩니다. 이 말씀속에 하나님의 뜻이 있습니다. 이 말씀이 우리의 생명이 되고 등불이 되고 힘이 되고 소망이 되며 진리와 자유가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언제나 이 말씀을 읽고 묵상하 고 연구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이것이 크리스천이 해야 할 일입니다.

나아가서 우리는 성수주일하고 십일조를 드리고 있는지 늘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크리스천이 주일도 지키지 아니하고 십일조도 드리지 아니한다면 벌써 영적으로 잠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하나님을 믿는다는 고백이 며 실천의지입니다.

우리는 이처럼 영적점검을 하고 잘못된 것은 하나님앞에서 철저히 회개해 야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것을 버리고 돌이켜 의의 길을 추구해야 하겠습 니다.

기도:전능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영적으로 언제나 깨어 있어 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늘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교회와 목회자를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