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불안 없어진다 (수 01:8-9)

첨부 1


우리가 한해를 성공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성공의 비결을 터득하여 실 천해 나가는 일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삶을 실패로 이 끄는 함정을 미리 피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이와같이 우리의 삶을 패배케 하는 가장 위험한 병적 요소중의 하 나가 바로 마음의 불안입니다. 사람이 마음속에 계속적인 불안을 가지고 있으면 그는 이미 자신의 행복을 잃어버린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이 집에 돌아가면 불평과 불만을 토로하여 집안을 불안하게 하고 사회에 나가면 사 회에 불평과 불만을 터뜨려 문제를 일으킵니다 . 그래서 이 사람이 가는 곳마다 불안의 연쇄반응이 일어나고 따라서 그 사람이 관련하고 있는 일은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마음이 불안해질까요 그것은 환경에 대처할 만한 자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자기가 해결할 수 없는 일에 부딪치면 마 음에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날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오르시고 갈릴리 호수 건너편을 가자고 말씀하신 뒤 피곤한 몸을 쉬시느라 잠시 잠이 들었습니 다. 그런데 배가 호수 중간에 이르자 갑자기 물결이 높이 치솟고 강 한 바람이 불어오 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배 안에는 물이 넘어 들어 와서 제자들은 그 물 을 퍼내느라 수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물결은 점점 높아가고 배가 가 라앉는 것은 시간문제였습니다. 제자들은 할 수 없이 주님을 깨웠습니다. 그리고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라고 소리 쳤습니다.

그때 예수님이 잠을 깨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곧 잠잠해졌습니다. 그런 다음 제자들을 향해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하고 물으셨습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믿음이 없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 세상에 사는 사 람으로서 믿음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지않는 사람은 마귀를 믿고 돈을 믿고 환경을 믿습니다 . 그 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고 물으셨 던 것입 니다. 그런데 제자들은 그들의 믿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두지 않고 환경에 두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건너편으로 건너가자고 말씀하셨으므로 그대로 믿 고 가면 될 터인데 환경을 바라본 까닭에 불안에 떨었던 것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은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져도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므 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믿음을 둘때 환경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불안을 느끼지 않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저희를 사랑해 주시고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 니다. 저희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불안해 할 때가 많습니다. 저희가 말씀 에 굳건히 설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저희는 약합니다 . 그러나 주 께서 함께하시면 권능있는 증인이 될 수 있는줄 믿사오니 늘 도와주옵소 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한해를 담대하게 살기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