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지존자의 은밀한 곳 (시 91:1)

첨부 1


누구든지 폭풍우가 몰아칠 때는 아늑한 가정, 포탄이 떨어질 때는 지하요새를 찾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위대한 피난 처는 바로 (지존자의 은밀한 곳)입니다. 누구든지 이곳에 거하는 자는 (전 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에 거하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는 어떤 곳일까요. 어떤 특별한 집단이나 장소일까요. 아닙니 다. 그곳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안입니다. 골로새서 1장26절로27 절에는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 들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 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고 말씀하 셨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총, 그 은밀한 처소에 들어가려 면 먼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정결함을 얻고 성령의 감화를 받아야 합니다.

이런 절실한 체험없이 그냥 교회에만 왔다갔다 하는 사람은 결코 예수 그 리스도의 은밀한 처소에 들어갈 수 없고 따라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려면 성령으로 충만하여 깊은 은혜의 세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로마서 8장26절로27절은 [이와같은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 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 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 하여 간구하심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아가서 우리는 은밀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은밀한 생활이란 무엇입니 까에베소소 5장15절에서 17절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 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 엇인가 이해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뜻을 추구하는 삶, 이것이 은밀한 생활입니다. 이런 생활하기를 힘쓰는 사람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합니다. 이처럼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 나고 주의 뜻을 추구하는 사람이 (지 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할 수 있습니 다. 성경은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영혼과 범사와 육체를 책임지신다는 말씀 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책임지시면 누가 대적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우리 가족은 이 말씀을 끊임없이 시인하고 실천함으로 평강을 얻 는 가운데 빛과 소금의 직분을 감당해야 하겠습니다.

기도:저희 가족과 늘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하나 님의 사랑에 감사하여 그 뜻대로 살게 하옵소서. 은밀하게 보시는 하나님 이심을 고백합니다. 저희가 항상 기도하고 은밀하게 구제하며 성령충만하 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이웃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