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시련 이기면 큰 은혜 주신다 (약 01:2)

첨부 1


오늘날 우리가 여러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길 것은 하나님께서는 시험과 환난을 통하여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주시기 위해서 우리의 신앙을 성숙시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성도에게 적은 은혜를 주시기 전에 적은 시험을 통하게 하시고 많은 은혜 를 주시기 전에 많은 시련을 통하게 하십니다. 시험과 환난은 우리에게 동 등 혹은 그 이상의 복을 반드시 가져오는 안내자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는 시련당할때 이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위대한 복을 주시기 원하 시기 위해 그렇게 하신다는 것을 알고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허락 없이 인간의 생애 속에 아무것도 다가오지 못 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머리카락 숫자도 다 헤아리고 계십니 다. 그러므로 우리는 좋은 일에만 감사하지 말고 나쁜 일에도 감사하고 잘 될 때만 감사하지 말고 안될 때도 감사해야 합니다.

벼 농사가 잘 되기 위해서는 비만 와서도 안됩니다. 해만 쨍쨍 비추어도 안됩니다. 비도 오고 바람도 불고 해도 쨍쨍 비추어야 벼가 결실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생명을 얻되 넘치게 얻는 삶을 얻게 하기 위해서는 늘 행복해서만은 안됩니다. 고난도 다가오고 기쁨도 다가오고 좋은 일도 생기 고 나쁜 일도 생기고 평안할 때도 있고 고통 스러울 때도 있어야 합니다. 이런 것을 통해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원만한 신앙의 인격자로 성장하 고 하나님께 복을 받는 사람들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오늘날 원수가 전혀 없다고 하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일을 하게 되 면 우리와 대결하는 사람도 있고 우리에게 원한을 가지는 사람도 있는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님 중심으로 살고 하나님을 섬기며 살면 우리 하 나님께서는 원수의 목전에서도 우리에게 진수성찬으로 차려주시고 기름을 우리 머리에 발라 우리를 높여 주시고, 우리의 삶의 잔이 넘치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주의 사랑을 의지해 모든 고난과 시련을 이 기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시험을 이기기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