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십자가 믿으면 영생 얻는다 (민 21:8)

첨부 1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나와 광야를 지나면서 많은 원망과 불 평을 했습니다. 민수기 21장4절을 보면 백성이 호르산에서 진행하여 홍해 길로 좇아 에돔 땅을 둘러 행하려 하였다가 길로 인하여 마음이 상하여 불 평을 하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백성들은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어찌 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은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고 원 망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불뱀을 보내시매 불뱀이 이스라엘 백성을 물었습니다.

그러자 많은 사람이 불뱀에 물려 죽어갔습니다. 그럴때 그 백성들이 모세 에게 와서 통곡하며 [모세여 모세여 우리가 하나님과 당신에게 원망함으로 범죄하였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해서 이 불뱀이 우리에게서 사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라고 회개했습니다. 이에 모세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매 하 나님께서 불뱀에게 물린 사람이 나을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것 은 바로 놋뱀을 만들어 장대에 높이 달아 그것을 바라보게 하는 것입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믿음으로 바라보면 영생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3장14절과 15절에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에게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광야에서 일어난 사건을 주님 개인의 역사에 비추어 말 씀하셨습니다. 마치 모세가 불뱀을 놋으로 만들어서 장대에 높이 매달은 것처럼 하나님이 당신을 십자가에 높이 매달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 수님은 십자가에서 모든 인생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부정적인 세력을 도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 원수 마귀의 모든 일 들을 심판하셨습니다. 우리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모든 세력이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모든 부정적인 세력이 파괴된 위대한 승리의 전쟁터인 것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죄악과 전쟁하여 이기셨습니다. 미움과 전 쟁하여 이기셨습니다. 저주와 싸워 이기셨습니다. 죽음과 지옥과 싸워 이 기셨습니다. 바로 십자가의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라고 하셨을 때 인류 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마귀는 무장이 해제 되고 말았습니다. 그 승리가 십자가에 있습니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주님을 의지하여 흑암의 모든 세력을 이기고 승리하는 신앙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 멘.

통성기도:북한 동포를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