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보혈로 얻은 영생 (히 09:22)

첨부 1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이 4백여년동안 종살이하던 애굽에서 나올 때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좇아서 양을 잡고 그 양의 피를 대문 좌우설주와 인방에 발랐습니다. 그리고 이 양의 피를 말미암아서 그들은 하나님의 심 판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날 밤 갑자기 심판을 내리는 하나님의 천사가 애굽 온 땅을 운행하실 때에 문설주에 피를 바르지 않은 집집마다 들어가 바로 왕으로부터 맷돌가는 여종에 이르 기까지 그들의 장자는 모두 죽였습 니다. 그러나 문설주에 피를 바른 집은 그냥 지나갔습니다. 이렇게 함으로 써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해방받아 가나안 복지로 향하게 되었던 것 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잡아서 그 피를 문설주에 바른 어린양은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으시려고 요단 강에 있는 요한에게 나아가실 때 요한은 [보라 세상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 의 어린양이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스라엘 백성들이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바른 것처럼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 그리고 그 피를 우리의 양심의 좌우 문설주에 바를 때에 우리는 하나님의 심판을 면하고 구원함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우리가 예수님의 피를 발라야 할까요 그것은 예수님의 피가 우리들에게 죄속함과 사하심을 베풀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성경 로마서 3 장23절에 분명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경 히브리서 9장22절에도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 다. 하나님앞에 설수 있는 의로운 자격을 가진 사람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에게는 구주가 필요합니다. 주님께서는 사람들이 의롭게 살아 야 될 것 을 알면서도 힘이 없어 의롭게 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죄 없는 자로서 우리 죄와 불의와 추악과 절망과 저주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 자가에 달리셔서 다 도말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의 피로 말미암 아 서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을 면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공로를 힘입어 나아가는 사람이 속죄함과 의를 얻습니다.

기도:저희와 늘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예수 님의 십자가 보혈로 저희가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영생을 얻게되었 으며 죄의 굴레에서 벗어났습니다. 저희 가족이 십자가의 의미를 새기며 가치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 다. 아멘.

통성기도:LA교민들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