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창조주 하나님과 성경 (창 01:1)

첨부 1


1. 하나님은 창조주 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모든우주만물과 세계역사, 인류의 생사화복을 주간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만물의 영장이라 불이우며 동물과는 달리 이성을 가진사람이 왜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것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이 창조주인것을 배우지못하고 살아왔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창조주라는것을 의심하는것이요, 믿을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눈에 보이는 우주만물이 어떻게 만들어 졌겠습니까

우리인간은 어디서 왔고 모든 동물은 어떻게 생겨 났으며 지구,해,달, 별과 같은 우주의 기원은 무엇이겠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생에 한번정도는 의문을 가져보는 질문입니다 그러나 쉽게 해답을 찾을수 없는 문제이기에 쉽게 단념하고 마는 질문이기도 하지만 생명에 근원에 대한 명하고도 올바른 이해는 그사람의 인생의 목표와 생의 의미에 큰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진화를 믿음으로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자 기 마음대로 살아가지만 하나님을 믿는사람들은 창조를 믿으며 천국과 지옥이 있음을 믿고 하나님 뜻에 따라 살려고 노력합니다.

오늘날 과학이 발달할수록 진화론의 허구성이 나타나고 있으며 창조론과 진화론을 과학적으로 따져보아도 진화로 우주만물이 형성 될수 있는 확률이 너무적으므로 창조론을 믿는것보다 진화론을 믿는것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이해하기쉽고 평범한 창조론 한가지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전세계 모든사람들이나 짐승,새 바다속의 고기들까지 그모습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한결같이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두눈 밑에 코 하나. 그밑에 입 하나, 코옆에 두귀가 있지요

어쩌면 그각각의 위치선정도 일정하고 그 갯수가 똑같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어느 한분이 설계하여 창조하신 작품이라 느껴지지 않습니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설계하시고 창조 하신것임을 분명히 알수있습 다. 그외에도 지구의 자전과 공전 , 밀물과 설물의 교차 바람과 구름의 이 동 등 태양계안의 모든것이 질서있고 정확하게 이동 되는것만 보아도 분명히 알수 있습니다. 결코 우주가 대폭발로 이루어진 우연의 산물이 아니요 , 창조주 하나님께서 창조하시되 적재적소에 두시고 마치 시계 의 태엽이 질서있게 돌아가므로 정확한 시간을 맞추듯이 질서있게 운행 되도록 역사하고 계시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롬 1:20, 창 1:1 ,히 11:3) 그렇기 때문에 성경을 보면 이방인 들은 창조주 하나님을 볼수 없었지만 예수님의 제자들은 하님의 천지창조를 고백하였던 것입니다. 우리도 창조주 하나님을 분명히 믿어야 하겠습 니다.

 2.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분입니다.

 그러면 창조주 하나님은 맨처음 어떻게 존재하시게 되었을까요 출애굽기 3장에 보면 모세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이스라엘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라는 사명을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때 모세가 하나님께 질문한 내용이 있는데 그에대한 답변으로 하나님께서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출 3:14) 하나님께서 자신에대해 친히 표현하는 말씀인데 누가 하나님을 낳은것도 아니요 하나님을 만든것도 아니요 하나님은 창조주 그자체이시며 스스로계신 완전한 존재라는 뜻입니다.

새긴우상이나 만들어진 어떤형상은 항상 한계가 있고 어떤 허점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렇게 만들어진 존재가 아니요 스스로 계신 완전한 분이라는것입니다.

 3. 하나님은 전지전능 하십니다.

 출애굽기를 보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시는 과정에 얼마나 놀라운 기사와 표적을 행하셨는지 잘나와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와 함께 하심을 나타내 보여주셨던 것입니다.

열재앙 외에도 홍해를가르고(출 14:15이하) 반석을 치니 물이 나왔으며 (민 20:8) 만나와 메추라기를 주시는(출16:4,13)등 수많은 역사를 베풀어 주신것입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역사는 구약시대뿐 아니라 신약시대에도 많이 나타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께서는 죽은지 사흘이나 된 나사로를 살리셨고 ,소경의 눈을 뜨게 하셨으며, 각색 병든자, 귀신들린자를 고치셨고 바람과 파도를 잔잔케 하 시기까지 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사들이나 스데반집사,빌립 집사 같은 분같이 하나님을 사랑하는분을 통해서도 그 전지전능 하심을 나타내 주셨습니다.

 4. 하나님은 성경의 저자가 되십니다.

 오늘날 서점에 가보면 수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책들이 우리에게 참생명 을 주거나 죄 사함을 주거나 영혼을 살리거나 창조주 하나님을 밝히 나타내 보이거나 천국과 지옥에 대해서 밝히 알려 주지는 못합니다.

베드로후서1:20-21에 성경은 오직 성령의 감동함을 입은자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것이라 기록했고, 또디모데후서 3:16 에도 모든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것이라 했으며 이사야 34:16을 보면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짝이 없는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를 모으셨음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무슨 말씀일까요 성경은 구약 39권 신약 27권 도합 66권이며 기록한 사람은 총 34명으로 추산되고 기록된 기간은 주전 1500년 부터 주후 100년까지 약 1600년 간입니다.

그런데 놀라운것은 성경이 그렇게 오랜기간에 걸쳐 여러사람의 손으로 기록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말씀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완전히 하나의 통일성있는 짝을 이루고 있다 는 것입니다. 이렇게 될수 있었던것은 하나님의 성령께서 기록자의 마음을 주간 하셔서 친히 모으셨기 때문이며 성경의 저자가 하나님이시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혼동하지 말아야 할것은 성경을 기록한 사람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기록한 대필자에 불과한것이요, 성경의 저자는 아니라는 것 입니다.

 5. 성경이 참이라는것을 역사가 증명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에 율법을 주셨으나 이것만으로는 참자녀를 얻을수 없었으므로 다만 하나님을 나타내 보이기 위한 그림자의 역활을 했던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 곳곳을 통하여 메시야의 약속을 주셨고 때가 이르매 약속대로 예수를 이땅에 보내주셨습니다. 그러면 구약에 예언해 놓은 하나님의 말씀들이 역사속에 과연 그대로 이 루어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자의 후손 으로 우리 구세주가 오실것을 창세기 3:15 에 말씀하고 있는데 그에 대응하는 말씀이 갈라디아서 4:4-5 에 기록 되어 있습니다. 또 예수님께서 동정녀 에게서 나실것을 이미 구약에 예언되어 있는데 (사7:14) 과연 예수님께서 는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빌어 이땅에 태어나셨으며, 구약 미가서 5:2에 베들레헴에서 나실것이라 하신대로 헤롯왕때에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셨습니다(마2:1) 예수님 탄생에 헤롯왕에 의한 무고한 어린아이들의 피가 흘려질것에 대해서는 예레미야31:15에 나와 있으며 마태복음 2:16에는 그말씀대로 이루어진것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고 입성할것과(슥9:9), 예수님의 부활과 승천(시16: 10, 68:18), 가룟유다의 배반(시 41:9,슥11:12)을 예언하셨는데 신약시대에 그대로 이루어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의 예언을 신약시대에 이루시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세주가 되게 하셨습니다.

즉 마음에 믿어 의에 이르고 입술로 시인하여 구원 에 이르게 하심으로(롬10:10) 하나님의 자녀가 될수 있게 하셨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 대로 준행하기만 하면 응답 받으며 하나님 만나는 체험들을 해나갈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창조주 이시며 스스로계신 전지전능 하신분 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하나님의 마음과 뜻이 이성경 66권 안에 담겨 있으며 성경이 참인것은 역사가 증거 합니다.그러므로 하나님 창조주 의 말씀이 기록되 성경을 믿고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