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창조 (창 01:2)

첨부 1


하나님의 창조는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있으라”고 명령하신 후 모든 것이 질서있게 순서대로 창조된 것이다. 그러나 이 시대는 하나님의 창조을 인간 편에 서서 모든 것을 맞추기 때문에 진화론이나 이상한 학설이 나와서 그것이 마치 하나의 교본처럼 이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 창조 당시 상황이 어떤 모습인가
이것을 보면 하나님의 보호가 없는 인간들의 모습은 바로 창조이전 모습과 같다고 볼 수 밖에 없을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여러가지의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다. 오늘 우리가 체험하고 있는 가움의 현상이 아닌가
인간의 힘으로 모든 것을 극복한다고 하지만 어느지점에 와서 한계가 와서 모든 것이 고갈 되어 버릴 것이다. 하나님의 역사와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하심은 우리에게 절대적인 힘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창조하기 전에 지구의 모습을 상고하므로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할 것이다.
원어을 의역하면 “그런데 그 땅은 아직 단장되지 못한 무정형의 상태이며 사람이 거주하기에 적합지 못하므로 미거주 상태였고 흑암이 깊음 상태에 있어 성령이 가스 상태인 지구 전체를 감싸 돌리고 계시느니라“

1.하나님의 창조이전 시대는 혼돈의 시대이었다.
여기서 혼돈이라하는 뜻은 전혀 형체가 없거나 아무 것도 없는 황량한 상태를 의미한다. 창조이전의 지구의 모습이나 오늘날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이런 혼돈의 모습이라 볼 수 있다.

2.하나님의 창조이전 시대는 공허의 시대이었다.
혼돈하고 공허하며는 지구는 아직 조화된 모습을 갖추고 있지 않고 따라서 어떠한 생물체도 살고 있지 않은 무질서하고 텅빈 상태였다는 의미이다.

3.하나님의 창조이전 시대는 흑암이 깊음 위에 있는 시대이었다.
창조이전에 빛이 없는 상태를 포괄적으로 나타내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니까 흑암은 깊은 물 위에 있는 상태이다

하나님이 창조이전의 시대는 바로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는 상태의 모습이었다고 볼 수 있다. 하나님이 창조이전의 시대의 모습이라고 본다면 하나님이 없는 삶의 모습은 바로 이러한 모습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의 마음은 혼돈할 것이다.왜냐하면 그 마음 속에는 내세의 소망이 없기 때문에 폭기된 삶을 살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마음은 공허할 것이다. 그 마음은 질서가 없는 상태이며 자포자기의 삶을 살 것이다. 세상의 향락의 노예, 물질의 노예, 환경의 노예, 자녀들의 노예,등등 노예 생활하다보니 그 마음에는 참된 안식이라는 것이 없다. 사단은 오늘 우리에게 이러한 노예가 되기를 우리를 유혹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하고 깨어 있어야 한다.
또 그들의 마음은 흑암이 있을 것이다. 빛이 없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