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건강한 가정 (시 128:1-6)

첨부 1


5월은 가정의 달로 우리 나라와 교회 그리고 가정에서는 가정의 문제를 말하게 됩니다. 가정의 제도는 하나님이 만드셨습니다. 가정은 신성하여야 합니다. "가정은 행복을 저축하는 곳이요 채굴하는 곳은 아니다. 얻게 위하여 이루워 진 가정은 무너질 것이요 주기 위하여 이루워진 가정 만이 행복한 가정이다."(일본의 내촌감사의 말) 오늘의 가정문제는 자식을 버리는 일,부모들은 버리는 일,이혼률의 급증 (우리나라는 7쌍 중에 1쌍이 이혼)으로 인한 가정의 파탄으로 사회의 많은문제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 표본적인 예수님의 가정
최초의 가정인 아담의 가정은 그들이 사탄의 시험으로 파괴가 되었습니다. 최초의 살인자 가인도 그의 아들이빈다. 이러한 가정을 회복케 위하여 예수님의 가정을 주신 것입니다. 요셉이라는 남자와 약혼한마리아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낳게 하실때 신비한 과정을 통과하였습니다.

요셉은 의로운 사람으로(마 1:19) 말씀을 하셨으며 마리아도 천사의지시로 잉태한 것을 알고 순종한 자입니다. 믿음으로 결례를 행하기위하여 성전에 올라 갔으며 율법을 따라 교훈을 하였으며 선지서를 배워준 것입니다. 노동을 신성시하여 목공의 일을 한 것입니다. 믿음과사랑과 말씀의 배움과 노동의 사랑 도덕과 윤리의 깨끗한 가정이 예수님의 가정입니다.

2) 건강한 가정의 비결
건강한 가정의 비결은 먼저 영적인 면이 좋아야 합니다. 본문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라고 말씀하였습니다. 히브리 말에 경외하는 말은 "키베트"라고 하는데 이말은 사람의내장 중 간을 말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신명기 28:1-이하에는 복을 받는 비결이 있습니다. 말씀의 순종하면자녀, 직업,세계의 민족 중에 뛰어나게 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울 때 그 집은 건강하다고 말씀합니다 (시 127:1) 마태복음 19:6-이하에서 한 부자 청년이 어떻게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라는 물음을 예수님께 하였습니다. 이때에 네가 있는 재물을 가난한자들에게 나누어 주고 나를 따르라 그리하면 하늘이 보화가 있으리라고 하였습니다. 부자청년 재물의 노예로 영적면을 부정하였습니다. 고넬료의 가정은 잘 믿음으로 행복한 가정이된 것입니다.

3) 건강한 가정의 삶의 결과
본문 2-에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으리라" 일을 할 수 있는건강을 하나님이 주셔야 합니다.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이제 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 한다"고 하셨습니다. 노동을 사랑한 예수님입니다. 바울은 일 하기 싫은 자는 먹지도 말라고 하였습니다.

잠언 31:1절 이하에서 행복한 가정의 삶을 볼 수 있습니다. 르무엘왕의 어머니가 그의 아들을 향한 말씀으로 현숙한 여인에 대하여 말씀한 것입니다. 노동을 사랑하고, 가정의 일을 잘 살피고, 자녀들을 잘양육하고, 재산을 늘리고, 남편을 출세 시키는데 힘을 쏟고, 덕을 세우며 칭찬을 받을때 그 가정은 복되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을 떠나서

는 행복한 가정은 자식은 감람나무 같다고,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같으며, 평생의 예루살렘의 복을 누리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각 가정 마다 말씀에 의한 삶에서 행복하십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