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내 신을 만민에게 (욜 02:28-29)

첨부 1


우리 주님께서 부활하셔서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세상에 계시다가 승천하실 때에 제자들에게 분부하시기를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말 고 네게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너희는 몇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말씀하 셨습니다.

제자들은 우리 주님께서 분부하신 말씀대로,예루살렘을 떠나지 아니 하고 함께 모여 마음을 같이 기도하며,우리 주님께서 말씀하신 성령을 기다렸던 것입니다.

이들이 이렇게 기도하며 기다린지, 열흘이 되던날, 곧 오순절날 아침 에 주께서 말씀하신 성령이 그들에게 강하게 임하셨던 것입니다. 본문 말씀은 요엘 선지를 통하여 우리에게 성령을 주실 것을 약속한 말씀입니다.

요엘 선지는 주전 700여년경, 유다왕 요아스가 통치할 때, 하나님의 선지자로 세우심을 받아 사역한 사람이었습니다.

이때의 유다는 정치적으로 안정을 누리던 황금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영적으로는 크게 부패하고 타락한 시대였습니다.

그래서 여호와의 전에는 소제와 전제가 끊어지고 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자들은 할 일이 없어 한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그 종 요엘에게 임하였습니다. 그 말씀 의 내용은 하나님을 잊어버린 그들을 심판하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들의 허물과 죄를 뉘우치고 돌아오면, 그들에게 내 린 재앙과 그 날수대로 갚아주시고 축복을 더하여 주실 것을 약속하셨 습니다.

이같은 말씀을 하신 후 하나님께서는 요엘 선지를 통하여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요엘 선지를 통하여 약속하신 이 말씀은 700여년후 우리 주님을 통하 여 재확인하시고 실제로 오순절날에 그 약속을 실행하셨습니다.

그래서 오순절날 성령충만함을 받은 베드로는 "새 술에 취하였다."고 조롱하는 사람들 앞에서 요엘선지를 통하여 말씀하신 이 말씀을 들어, 그들의 그릇된 주장을 반박하였던 것입니다 (행 2:13-18).

두번째로 요엘선지를 통하여 하신 성령에 대한 약속은 풍성하게 주실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본문 28절 말씀에 성령을 주실 것이라는 약속입 니다. 본문 28절 말씀에 성령을 주시겠다는 표현으로 "부어주리라." "부어 줄 것이다."하였습니다. 이 "부어준다"는 말은 적은 양을 조금 씩 준다는 것이 아니라 많은 양을 풍성하게 준다는 표현인 것입니다.

그야말로 처음 오순절에 사도들과 120문도들에게 하신 것같이 성령으 로 충만케 하신다는 뜻입니다.

이와같이 성령충만한 성령의 부어주심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의 심령이 뜨거워지고 성령의 은사로 강하여지고, 우리의 생각과 말과 인격과 삶이 변화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번째로,본문 말씀에는 성령이 일하시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들이 기 록되어 있습니다.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주며, 너 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다."하였습니다.

성령충만을 받은 처음 교회사도들과 성도들은 다같이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여러나라 여러지 역에서 온 사람들이 언어가 소통되고 의사가 전달되게 되었습니다.

이같은 사실은 바벧탑 사건으로 언어가 혼잡케 된 후 처음 일어난 기 적이었습니다.

성령충만을 받은 사도들과 성도들은 담대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할 수 있었습니다. 유대인들의 핍박을 두려워 하던 그들은 모두 하나 같이 담대하게 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으심과 부활을 증거하 였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위협하고 핍박하던 유대인들을 향하여 "너희가 시자 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사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 니라."증거하였습니다.

그리고 처음 오순절에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은 그들은 사도의 가르침 을 받아 서로 사랑으로 교제하며, 기도하기를 힘쓰고, 자기의 소유를 희생하여 나눠주기를 힘쓰며,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게 되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