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더 좋은 기회가 오고 있다 (시 90:10-17)

첨부 1


현대인의 시간관은 과거와 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시간은 고속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벌써 시간은 지나가고 있습니다. 과거에 집착할 수도 없고 미래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가히 미래 지향적인 삶을 살도록 요구되는 이 시간의 혁명시대에 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시편 기자가 본문에서 [우리의 평생이 일색간에 다하였나이다(9)]라고 말했듯이 시간은 순식간에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연수가 70이요 강건하면 80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 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10)] 수고와 슬픔 뿐인 세상을 날아가는 것처럼 신속하게 우리는 살아가고 잇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속하게 지나가는 이 시간을 어떻게 잘 관리하며, 그 시간의 일분일초도 놓치지 않는 성실한 삶을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인가가 우리에게 당면한 중요한 과제인줄로 생각합니다.
지난 달에 호스피스 선교회가 주관하는 [암 예방과 치료]라는 세미나를 우리교회에서 가졌습니다. 우리나라 의료계의 암 전문가들이 오셔서 이 강의를 했습니다. 저는 설교를 하면서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3개월 후면 죽을 암 환자에게,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시간을 30년처럼 혹은 50년처럼 살다 갈 수 있는 그 시간 개념, 영생과 직결되는 소망을 주게 될 때에 그 사람은 육신적으로는 죽은 것 같지만 그것이 그에게 영원한 치유가 될 것이고 전인적인 치유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0일을 살아도 30년을 산것처럼 되는 이 소망과 시간관을 가지고 살 때 그는 죽은 것 같지만 사실 온전한 치유를 받는 것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미래에 대한 소망이 잇습니다. 더 좋은 세계, 더 좋은 기회가 오고 있는 것을 믿고 살아가는 것이 크리스찬입니다. 미래의 절망과 멸망을 살아가는 게 아니라 더 좋은 기회와 더 영원한 기회가 우리의 소망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바라보고 살아가는 것이 크리스찬입니다. 마치 가나 혼인 잔칫집처럼 더 좋은 포도주, 더 좋은 기회, 더 아름다운 것이 우리 앞에서 기다리게 될 것이라는 게 우리가 갖는 소망이요 기대인 것입니다. 더 좋은 기회가 잇음을 믿고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