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살아있는 약속의 말씀 (딤후 03:12-17)

첨부 1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세상의 철학처럼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성경은 우리의 인생과 삶에 있어서 영원하고 절대적인 원리와 방법을 제시해 주는 구체적인 말씀입니다.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입시생이 교과서가 시시하다고 하여 원서를 공부한다면 그 입시생은 입시에서 분명히 실패를 할 것입니다. 성경은 주님을 따르는 모든 자들에게 교과서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대로 지켜 따르기만 하면 참된 구원과 생명과 축복이 보장되는 진리인 것입니다. 요한웨슬레 목사님은 한책의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살아있는 약속의 말씀의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1.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성경은 우리가 구원이 필요한 죄인임을 밝혀주며 연약한 우리로서는 우리를 스스로 구원할 수 없음을 명백히 밝혀줍니다. 즉 성경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계획을 담은 복음으로서, 땅위의 모든 인생은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전에는 죽을 수밖에 없는 비참한 죄인의 상태임을 분명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경을 통하여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게 되고, 자신의 힘, 재능, 재물, 학식, 그 무엇도 하나님 앞에서는 전적으로 무능한 것들임을 고백하게 되고,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된 자신이 생명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만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의지해야 한다는 위대한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시 39:6-11). 그런데 성도 여러분 !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이러한 자기 자신에 대한 올바른 시야를 갖지 못한 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못한 현재 자신의 상태가 얼마나 비참한 상태인가를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의인이 하나도 없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롬3:10). 사람들이 평가하기에 의롭고 선하게 사는 사람일지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에 불과하며, 스스로 자신을 구원할 수 없는 지극히 연약한 존재일 뿐입니다.

2. 하나님을 발견하게 됩니다.
참 신앙은 하나님에 대한 바른 지식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아는 것이 신앙인들에게는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입니다. 이에 우리가 믿고 섬기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성경은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자이실 뿐 아니라 주관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음부에 내리게 하시고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삼상2:6,7). 결국 하나님은 생사화복을 홀로 주관하신는 분이십니다. 생명과 사망, 축복과 화, 구원과 멸망이 오로지 그 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발견한 사람들은 인생의 궁극적 소망이 하나님께 있음을 알고 그 분만을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딤전 6:17). 더욱이 성경을 통해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고 구원과 생명을 목말라하는 자에게 있어 성경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말미암는 구원과 영생의 도를 발견하게 하는 실로 귀한 생수가 되는 것입니다. 이에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발견한 자는 참된 기쁨과 평화와 안식을 축복으로 누리게 됩니다.

3. 사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 알게 될수록 우리는 그분의 선하신 뜻을 깨닫게 되고 그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자신의 사명을 발견하게 되고 더욱 그 분을 경외하게 됩니다(시25:12). 올바른 신 지식에 근거한 참 믿음을 가진 자로서 합당한 헌신과 봉사를 삶 가운데서 드러나게 됩니다. 모든 성도들은 성경이 전하는 복음을 들음으로 구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성경이 명하는 바에 따라 복음을 전함으로써 자신의 사명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 성경 말씀을 보면서도 여전히 자기 중심적이고 복음을 전하지 않고 자기 사명을 발견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주님의 말씀을 올바르게 깨닫지 못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시119:130). 우리는 성경을 통해 발견한 주님의 부르심에 아멘으로 화답하고, 주의 나라와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해야 하는 자신의 사명에 대해서도 아멘으로 순종하는 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이기 때문에 지극히 신령하고 완전하며, 이에 우리에게 참된 유익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성경에는 구원에 이르는 길과 그 길에 서게 하는 지혜가 있습니다. 즉 성경은 우리 인간들로 하여금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하고 하나님을 발견하게 함으로써 자신을 하나님 앞에서 복종시키고 의지하게 하여 구원과 생명을 얻도록 합니다. 또한 이 땅에서의 사명을 발견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 사명을 감당케 함으로써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게 합니다. 이에 우리는 항상 성경을 가까이 함으로써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으로 성장해야 하며, 아직도 성경을 모르는 자들에게 성경 말씀을 전함으로써 그들 또한 이렇듯 귀한 진리를 발견하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