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 충만을 받으라 (엡 05:18-21)

첨부 1


“서론”
크리스천이 크리스천답게 하나님의 영관을 드려내며 아름답게 생활하는 비결은 성령 충만을 받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1.성령을 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는 자는 성령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선택해 주시고, 믿음을 주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하시고, 우리가 범죄할 때마다. 우리의 마음을 감동케 하셔서 회개할 마음을 주시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최선을 다해 살도록 도와 주십니다.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 후 성령님께서 여러분의 심령속에 영원토록 거주 하십니다. (마28:20) 성령님은 여러분의 인생의 영원한 동반자요, 생의 반려자입니다. 그런데 성령께서 여러분과 함께 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요14:16-17의
약속대로 예수님은 성령을 여러분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성령의 내주로 만족하지 말고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에는 특별한 목적을 위해서 특별한 사람에게 성령 충만을 주셨습니다(브사엘, 모세, 여호수아, 삼손등). 그러나 지금은 보혜사 성령을 보내주시겠다는 주님의 약속대로 누구든지 성령충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령충만을 받지 못하면 무기력하고 나약한 신자가 되어 죄와 더불어 싸워 물리칠 수가 없습니다(예수님 당시의 제자들과 오순절 이후의 제자들). 을 비교해 보십시요, 예수님을 믿어 이미 하나님의 자녀가 된 여러분들의 남은 일은 성령충만을 받는 것입니다.

2.성령충만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성령충만은 무슨 극적인 비밀하고 이상스러운 체험이 아닙니다. 그리고 어떤 이상한 힘이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또 성령충만은 성령세례가 아닙니다.(롬6: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라고 하셨습니다. 또 성령충만은 자기자신을 학대하거나 금욕을 함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즉, 우리자신의 행위나 노력에 의해 되어지는 것이 아니고, 성령충만 하려면, 인간성이 전적으로 성령의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성령충만을 받으라는 말씀은 ‘명령형’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받아도 되고 안받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또한 ‘수동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성령충만은 신자 자신의 노력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사역으로만 되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충만을 받으라는 말은 ‘현재형’입니다. 과거에 성령충만
했더라도 지금 계속해서 성령충만해야 합니다. 또한 미래에 받을 것으로 생각해도 안됩니다. 현재, 지금, 내가 성령충만한 것이 중요합니다.

3.성령충만하라의 세 가지 의미는
첫째, 돛단배를 힘차게 달리게 할 정도의 충분한 바람을 ‘프레로오라’하였습니다.
돛단배는 오직 바람에 의해 움직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들은 전적으로 성령에 의해 움직이고 성령의 지배를 받아야 합니다(겔47:5)“다시 일천척을 척량하니 물이 내가 건너지 못할 강이 된지라 그 물이 창일하여 헤엄할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너지 못할 강이더라”

둘째, ‘프레로오라’는 말은 스며든다는 말에 사용되었습니다. 즉, 고기나 생선에 소금이 스며들어 부패를 방지하고 맛을 내게 한다는 뜻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이와같이 성령충만은 이 세상에서 여러분을 깨끗하게 살아 가로록 지켜 줍니다.

세번째로, ‘프레로오’는 전적으로 조정하고 지배한다는 뜻입니다.
성령충만은 우리의 의지, 지식, 몸, 시간, 재능, 소유, 욕망, 모두 성령님께 양도하여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성령충만은 우리 자신의 의지의 죽음을 요구함니다.
이 때 주님의 영으로 우리 자신을 충만케 합니다.

“결론”적으로 성령충만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기도하는데 있습니다.
1738년 5월 24일 9시 45분 로마서주석 서론을 읽던 존 웨슬리도 기도와 금식할 때
성령충만을 받고 영국과 미국을 개혁했으며, 1800녀대 챨스 피니와, 토레이도가 성령충만으로 전 세계적인 부흥운동을 일으켰습니다.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의 120성도도 기도하는 중에 성령충만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기도할 때 성령충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단을 이기고 슬품과 비애를 뛰어넘는 기쁨과 감사의 삶은 성령충만을 받는 길뿐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의 삶을 전적으로 맡기고 기도하셔서 성령충만한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