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꿈의 위력 (단 02:1-13)

첨부 1


1.모든 사람을 꿈을 꾼다.하룻밤에도 일일이 다 기억할 수 없을 만큼의 많은 꿈을 꾼다.

2.하나님은 때때로 특정한 사람들로 하여금 꿈을 꾸도록 하셨다.그리고 그 내용을 성경에 기록하게 하셨다.또 요엘 선지자 같은 이는 꿈이 하나님의 은사라 고 예언하기도 하였다.

3.이따금 특별한 꿈을 꿨다는 사람들을 만날수 있다.어떤 내용은 긍정적 이 기도 하지만 간혹 매우 부정적인 내용도 있다.

4.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는 말씀이 완성된 시대다.더이상 말씀 이상의 것이 필요치는 않다.그러므로 꿈의 효용성도 그만큼 약하다는 말이된다.꿈은 다만 꿈 이다.그냥 꿈으로 끝나는 것이 좋다.

5.여기 기상천외한 꿈이 있다.그는 왕이었다.당대 최고의 권력자였다.그러나 그는 꿈때문에 고민했고 꿈때문에 잠을 못잤다.꿈의 힘이 위대했다.

I.왕의 권력을 무력화 시켰다(1-6). A.기억에 남지 않는 특별한 꿈이었다.

1.꿈은 아이들만 꾸는 것이 아니다.어른도 꾸고 노인도 꾼다.여자도 남자도 꾼다.제한이 없다.그래서 왕도 꿈을 꾸었다.

2.느브갓네살이 왕이 된지 2년후의 일이었다.그러니 그가 왕으로서의 권력을 한창 휘날릴때의 일이었다.분명히 꿈을 꾸었는데 생각이 나질 않았다.이런 꿈은 우리들도 흔히 겪는 일이다.

3.그러나 이 왕은 권력가였고 젊은 혈기가 있었던 탓에 그냥 지나치지 않았 다.그래서 그의 왕이라는 권력을 이용하여 꿈의 해몽을 시도했다.그 나라안의 온 갖 술사들을 동원하였다.

4.권력과 무력으로 안될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그러나 꿈해몽은 권력으로도, 무력으로도 불가능하였다.아무도 그 꿈을 알수가 없었다.그야말로 왕의 권력도 꿈해몽 앞에서는 무기력할수 밖에 없었다.

B.인간은 꿈하나도 제대로 해몽할 능력이 없는 미약한 존재다.

1.사람들은 자신이 대단한 것도 없으면서 대단한 것처럼 착가하며 살아간다. 느브갓네살은 당대 최고의 권력가 였지만 꿈 하나에 무너지지 않았는가이 시대 에 영웅 호걸이 과연 어디에 있단 말인가

2.사람은 자신의 능력으로 머리카락 하나도 제대로 자라게 할 능력이 없다. 몇년전 중국에서 만든 대머리 약품이 유행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도 알고보니 발 암물질이 있다하여 지금은 인기가 사라졌다.

3.꿈은 때로 사람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사람을 연약하게 만들기도 한다.돼지 꿈을 꾸었다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그야말로 일장 춘몽일 뿐 이다.그 꿈의 주인이 누구인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II.우상종교를 무력화 시켰다(7-13). A.어떤 술사도 꿈을 맞추지 못했다.

1.그들은 지금까지 다른 사람이 꾼 꿈의 이야기를 듣고 그 내용에 대한 적당 한 해석을 내렸을 뿐이다.그러나 지금 왕의 명령은 왕이 꾼 꿈부터 시작하여 해 몽까지 하라는 것이다.

2.상상도 못할 일이 아닌가어떻게 남이 꾼 꿈을 맞춘단 말인가그러나 달리 생각하면 왕의 요구도 일리는 있다.진짜 신이라면 그 모든 것을 알아낼수 있어 야 한다.그 정도는 있어야 신이 아니겠는가

3.그러나 이 땅에 하나님이외의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존재한 적도 없었고 앞으로도 존재하지 않는다.그러므로 그것을 알아낼 존재는 하나님 말고는 있을 수가 없다.

4.드디어 탄로가 난 것이다.도무지 맞출수가 없었다.그렇다고 왕에게 감히 거짓말로 적당히 얼버무릴수도 없는 것이 아닌가만일 왕이 아니었다면 그들은 적당히얼버무렷을 것이다.

5.우상이라는 것이 다 이모양이다.술사들은 그들의 마음에 있는 허탄한 것을 계시라고 떠들어 댄다.그리고 온갖 감언이설을 늘어 놓는다.웃기는 일이다.

B.헛된 것에 속지말자.

1.우상은 신자들 마음 속에도 자리잡고 있다.성경에 없는 신비주의를 따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바로 성령을 받은 자는 영을 분별하는 능력이 있다.진리의 영과 악의 영이 있다.우리는 진리의 영을 따라야 한다.

2.꿈의 신비함에 사로잡히기 보다 꿈을 꾸게 하신 하나님께 엎드려야 한다. 그리고 인간의 약함을 깨달아야 한다."하나님 저는 이 꿈하나도 알아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는 연약한 존재입니다".

3.어떤 사람들은 그 꿈을 알아볼려고 갖은 방법을 다 동원한다.그래서 신비 주의자를 찾아간다."어디에 있는 어느 집사,권사가 그런걸 잘 맞춘데...어디에 있는 어느 제단에 가면 그런걸 해몽해 준데".이 얼마나 어리석은 시도인가

4.그런 모든 것들은 하나님의 권위 앞에 자신의 죄인됨을 고백해야 한다.하 나님은 죄인들을 굴복시키기위해 때로는 꿈도 사용하신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결론

1.하나님은 느부갓네살을 꿈으로 약화시켰다.그는 꿈생각 때문에 아무일도 할수가 없었다.

2.권력도 무력도 꿈을 해몽하는데는 소용이 없었다.그것은 전능자의 소관일 뿐이다.

3.하나님이외에 아무신도 존재하지 않는다.인간은 다른 사람이 꾼 꿈하나도 제대로 맞추지 못한다.그래서 우리는 오직 하나님만 의지해야 한다.

4.억지로 꿈을 풀려고 시도하지 말자.다만 하나님께 맡기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