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느혜미야의 눈물과 기도 (느 혜미 야 01:1-5)

첨부 1


4절-5절 “느혜미야가 이말을 듣고 앉아서 울고 수일동안 슬퍼하며 하늘의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기도하여 가로되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지키는자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간구하나이다”
느혜미야는 “이 말을 듣고”에서 “이 말이란” 자신의 동생 하나니가 예루살렘에 갔다가 에스라선지자가 귀환해서 쌓던 중이였던 성벽을 시기하는 사마리아의 사람들이 성벽이 완성되면 분명 바사왕을 배반할것이라는 모함의 고소를 올리므로 이것을 우려한 바사의 아닥사스다왕이 성벽쌓는것을 중단시키고 내가 지시할때가지 기다리라고 할때 , 이 조소를 받아진 받아진 사마리아 방백 르흠과 서기관 심새가 사람들을 몰고와서 그동안 쌓아 올렸던 성을 훼파하고 성문을 불사르고 또한 유대인을 능욕하는 그 광경을 목도한 느혜미아의 동생 하나니아가 바사로 돌아와서 수산궁에 있는 형에게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 동생이 해주는 말을 듣고 느혜미아는
1,앉아서 웁니다. “수일동안 슬퍼했다”고 합니다.
느혜미야의 눈물은 고난에 처해 있는 자기 민족을 향해 흘린 값진 눈물입니다.
시편 126편에 바벨론의 포로로 있던 자신들이 다시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은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여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린자중에 한사람이 바로 “느혜미야”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흘리는 눈물 하나님이 안보시는것 같으나 다 보십니다.

열왕기하 20장 3절에 보면 히스기야왕이 죽을 병이 걸립니다. 그때 이사야 선지가 찾아와서
“너의 집을 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고 합니다.
이때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며 “심히 통곡하더라”고 했습니다.
이사야 선지가 그 말을 해주고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말씀이 이사야에게 임했는데 5절에“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내가 네 날을 십오년을 더할것이며 내가 너와 이성을 앗수르왕의손에서 구원하겠고 내가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나님이 “ 네 눈물을 보았노라” 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신자의 눈물을 보십니다.
느혜미아의 눈물은 하나님 앞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