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시험에 들게 마옵시고 (히 02:15-18,마 06:9-13)

첨부 1


오늘은 '시험에 들게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라는 기도를 말씀하겠습니다. 일용할 양식을 구한 것은 현재입니다. 그리고 용서를 구한 것은 과거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기도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우리의 좀더 아름답고 풍성한 삶을 위하여서 예수님은 이 기도를 가르치시고 게십 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 신앙인의 삶에서 기쁨이 사라지고 진정한 축복의 삶을 경험하지 못할 때는 언제인고 하면, ①.바로 그 때는 우리가 시험에 들었을 때입니다. ②.그리고 악에 빠져 범죄하였을 때입니다. 우리가 시험에 들고 악에 빠져 범죄하면 우리의 내일은 소망이 없습니다.

"시험들고, 악에 빠질 때"우리의 신앙에는 힘도 없고 즐거움도 없습니다. 쉽게말하면 예수 믿는 재미라고는 하나도 없는 것이지요. 예수믿는 사람이 예수 믿는 재미가 없으면 인생자체가 재미가 없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그저 에수 믿는 재미가 있을 때에 인생의 살맛도 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는 예수님이 가르치신 이 기도는 절박한 기도이며, 날마다 올려야 할 기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앞길이 시험이 없고, 악에 빠지지 않은 인생으로 더욱 더 축복되고 능력있는 즐거운 인생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예수님께서 이 기도를 가르쳐 주신 의미를 가만히 생각하면 몇가지 진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세상은 죄의 유혹과 시험거리로 꽉 차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세상에서 시험과 악으로 부터 벗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루 한 순간들이 시험이며, 악으로의 유혹입니다. 이 시험은 에덴동산에도 침범해 들어갔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성전인 예배당에도 시험이 있습니다. 아니 예배시간에도 시험이있습니다.

저는 목회자의 한 사람으로 제일 안타까운 것은 교회에서 시험당하는 것입니다. 목사의 설교듣다가 시험당하는 것입니다.

아니 세상에서 시험당하고 교회와서 그 시험을 이기며 평화를 얻고 새힘을 얻어야 하는데, 그 교회에서 시험이 든다면 도대체 뭡니까 목사의 설교을 듣고, 도전하여야 하는데, 그 말씀에 시험들면 세상 어디에서 위로 받고 힘을 얻으렵니까

이 세상은 어린아이가 물가에서 노는 것과 같습니다. 위험한 찻길에서 노는 것과같습니다. 정말 이 세상은 시험과 악의 유혹이 많은 위험하고 위험합니다.

우리 인간은 이러한 기도를 하나님에게 구하며 살아야 할 연약한 존재임을 말씀하 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강하다면 이 세상이 아무리 시험이 많고 유혹이 많아도 별 걱정이 없습니 다. 문제는 우리는 연약하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죄의 성향이 있습니다. 죄 짓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창4:7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찌니라."말씀하셨는데 여기서 '소원'은 사모한다는 뜻입니다.

어떤 사람은 이 기도를 약자와 비겁자의 기도라고 비웃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누구나 이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우리는 연약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시험과 죄에 대해서 아무도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자기의 연약함을 인정하고 하나님꼐 이 기도를 올려야 하는 것입니다.

예)베드로도 넘어졌습니다. 아브라함도 실수하였습니다. 모세도 그랬고 다윗도 그랬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선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 10:12)하셨습니다.

이 기도는 우리의 주된 관심이 성결과 성화이며, 즉 죄를 두려워 하여야 한다고 가르치고 계십니다.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은 날마다 더욱 더 성결하고 거룩을 닮아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시험에 들지 말아야 하며 악에서 구원 받아야 합니다.

-이제 시험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다. 시험이란 세가지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시련입니다. 너무나 힘들고 어려우면 사람은 지치고 피곤하여 그것이 시험이 되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사단은 때로는 우리의 삶에 어려움을 가져다 줌으로서 시험에 들고 악에빠지게 합니다.

예)욥에게 사단은 그렇게 했습니다. 시련을 주면 욥은 반드시 시험에 들어서 하나님을 욕할 것이라고 장담하였습니다.

그런데 시련만이 시험이 아닙니다. 너무나 평안하고 잘되어도 시험이 됩니다. 사단은 그것을 통하여서 나태하게 하고 긴장감을 없이하여 신앙에 헤이함을 가져다줍니다.

예)삼포능자의 간증-남편의 월급이 적어서 작은 구멍가게를 시작하였는데 너무나잘되었다. 결국 남편도 직장을 그만두고 함께 그 일을 하였다. 그런데 가만히 들리는 소리가 다른 집의 가게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 소리를 듣고 그는 자신이 잘되면다른 사람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는 줄여가기 시작합니다. 물건도 줄이고 옆집을소개합니다. 그리고는 시간이 나자 소설을 씁니다. 그 때 쓴 소설이 '빙점'입니다. 이것이 베스트셀러가 되어서 더 큰 갑부가 되었습니다.

잘되면 기도도 못합니다. 성경도 못봅니다. 봉사도 못합니다. 이것도 신앙으로는시험입니다.

이렇듯 시험은 시련을 통하여서도 오고 혹은 평안한 삶을 통하여서도 옵니다. 그래서 보면 어떤 사람은 핍박이나 가난, 혹은 질명등의 시련을 당하여서 시험에들어 넘어지기도하고, 어떤 사람은 부귀, 명예, 쾌락, 사업이 잘되는 것, 칭찬등을통하여서 시험에 들어 넘어지는 자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은 사람을 통하여 옵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을 통하여 옵니다. 특히 믿지 않는 가족을 통하여 오기도 합니다. 욥도 아내를 통하여 시험받았으며, 예수님도 식구와 베드로에게 시험받으셨고, 아담은 아내 하와에게 시험받았습니다.

또한 우리의 약점을 통하여서도 오며, 환경에 의하여 시험받기도 합니다.

유혹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미혹하는것입니다.

예)지난번 10월28일 재림설은 사단의 미혹입니다. 그것을 통하여 많은자들을 신앙에서 넘어뜨렸습니다.

이 유혹은 세상적인 것으로 미혹하기도 하고, 육신적인 것으로 미혹하기도 하고, 영적인 것으로 미혹하기도 합니다.

다시말하면 세상적이라는 것은 세상의 자랑이나 새상의 헛된 꿈과 그리고 유행과 풍조로 유혹합니다.

그리고 육신적인 것은 음란과 평안함과 게으름 그리고 인간적인 생각으로 유혹합 니다.

또한 신앙적인 유혹은 우리의 믿음을 약하게 하고 의심과 회의, 그리고 말씀에 불순종하게 유혹합니다.

예)어느분이 시험에 들었습니다. 기도가 응답되지 않습니다. 사단은 그로 하여금이렇게 생각하게 합니다. 하나님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런 하나님은 이제 그만 믿어라. 한편으로는 하나님은 없다. 사람은 오직 자기를 의지하여 살아야 하는것이다.

예)죠지 물러 "나는 하나님이 쉽게 응답하지 않으신 것을 감사한다. 왜냐하면 더욱기도함으로서 하나님과 가까와지고 더욱 기도하는 능력의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결국 이것이 그로하여금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한 것입니다.

예)고전 7:5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라."고 권면합니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우리의 신앙을 성숙시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린아 이는 쉽게 미혹받지만 어른이 되면 좀처럼 미혹당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날마다 더욱 성장하며 성숙되는 신앙인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테스트가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시험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시험하시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연단입니다. 더욱 강하고 튼튼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함입니다.

2.축복을 주시기 위하여 시험하십니다.

3.일꾼으로 쓰시기에 앞서 합당성을 시험하십니다.

4.그의 신앙이 정말로 온전한가를 시험하십니다. 아브라함이 이에 속합니다.

이러한 시험을 통하여서 더욱 하나님에게 가까이 가게되며 더욱 축복되고 능력있 는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F.B 마이어는 "하나님은 우리를 시험하실 때에 하늘로 끌어 올리는 시험을 하시 고 사탄은 우리를 시험하시되 아래로 끌어내려고 한다."고 했습니다.

-이 모든 것 시험을 말하지만 해답은 하나입니다. 그것은 이 모든 시험은 반드시다 이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험을 지면 우리의 인생의 행복은 파괴되고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의 복된 삶을 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이겨야 합니다. 어떻게 이겨야 할까요

1.기도하여야 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2.말씀을 상고하여야 합니다.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게 하리이까 다만 주의 말씀을 따라 삼갈뿐이니 이다.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맘속에 두었나이다."

우리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주장하지 않을 때에 나의 육신의 정욕이 주장하게 됩니다.

3.욕심에 잡히면 안됩니다. 약1:14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라."고 하셨습니 다.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는다"고 하셨습니다.

4.예수님의 도움을 확신하여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자기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를 능히도우시느니라." 히7: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눅22:31,32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리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라."

하나님의 이 도움이 없었다면 우리는 벌써 사단에 의하여 넘어졌으며, 이와같은 믿음의 삶을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지금도 살아서 우리를 위하여서 기도하시며 도우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우리 자신 을 하나님에게 의탁하고 이 믿음의 길을 달려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의 미래의 행복과 축복의 영광은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시험을 이기며 악에서 부터 해방되어 죄를 짓지 않는가에 있습니다.

우리 예수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우리로 시험에 들게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이 기도의 응답과 우리의 신앙의 역사로 말미암아 우리의 미래가 시험에 들지 않고 악에서 구원받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더욱 큰 은혜와 능력있고 위대한 삶으로 만들어져 가기를 축복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