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구원의 역사 (사 35:3-8)

첨부 1


밭이 많은 소출을 내기에 여러가지 결함이 있을 때, 우리는 거기에다 각 종 여러가지 작업을 하게 됩니다. 거름을 많이 줄 것이고, 도랑을 잘 내서 배수관리를 잘 할 것이며, 여러 잡초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게 될 것입니 다. 여러가지 결함이 있음에도 많은 소출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는 사람은 없습니다. 땀을 흘리고 노력하고 애를 써 좋은 밭으로 가꾸고 다듬을 때만 이 많은 소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의 모습도 이와 같다고 하 겠습니다. 자식을 키우는데 아무런 손길도 없이 무조건 이다음에 커서 훌 륭한 사람이 되기만 바랄 수는 없습니다. 땀을 흘리고 노력하고 애를 써서 그 아이에게 나쁜 습관이 있을 때는 바르게 습관이 들도록 고쳐주고, 올바 른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식으로 채우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 고, 의지력을 단련시켜줘야 합니다. 그럴 때 아이는 나름대로 건전하게 자 라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바르게 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 입장에서 우리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 리는 모두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자녀들은 그 부모의 심정을 다 이해할 수 없듯이 우리는 하나님의 원하시는 심정을 모두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다 알지 못한다고 해서 내마음대로 하고 싶은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자녀들이 잘못된 점을 가지고 있을 때 고쳐서 의롭게 살 수 있으며, 사랑하며 살 수 있으며, 온전하게 살 수 있 도록 키우시길 원하십니다.

 <본론>

1. 하나님은 우리들의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나 많은 결함들을 완전히 해결 하시기 위하여 구원의 역사를 시작하셨습니다.

 (1) 세상적인 두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자들을 하나님은 그들에게 긍 휼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본래 타고난 약점들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은 혼자의 힘으로는 살아 갈 수 없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많은 두려움이 앞을 가로 막습니다. 자신의 부족함에서 오는 두려움 들이 있습니다. 미래를 알지 못한채 달려 나가야 하는데서 오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악한 것들이 너무나 거대하고 투쟁하기에는 힘이 미치지 못할 때 우리는 두려움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러한 것들은 자신의 부 족함에서 오는 두려움들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두려워 말라" 신 앙이 흔들려 절망하고, 혼돈되고,소심한 사람들, 약하고 보잘 것 없는 사 람들을 향하신 말씀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믿음에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우리의 아버지는 언제나 이러한 두려움 속에서 살 때 함께 하시면서 주님의 뜻을 이루어 가십니다.

(2) 그리스도 안에 있는 어린아이에 지나지 않는 자들에게 "굳세게 되리 라"고 말씀해 주신 분이 권능의 역사를 이루십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 아 버지 앞에서는 어린아이들입니다. 한시라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아이들입 니다. 사탄의 역사에 넘어가기가 쉬워 의지력이 강하지 못하면 이길 수 없 는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굳세게 되도록 힘을 주시는 분은 우리의 아버지 이십니다.

(3) 우리의 믿음이 약해서 시시각각 변하므로 소망을 잃을 때마다 우리의 아버지는 구세주가 다시오시리라는 확신을 주십니다. 장차 우리의 왕이 나 타나시어서 우리의 원수를 치실 것이며, 우리가 당한 손실을 갚아주실 것이 며, 우리의 믿음대로 참고 기다리면서 나름대로 충성을 한 것들을 모두 기 억하시고 상급을 주실 것입니다. 구세주가 다시 오시리라는 확신이 없을 때 세상에서의 소망이 끊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우리의 약한 믿음 의 결함은 곧 잘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시편 91:14-16에는 다음과 같은 하 나님 아버지의 7가지 약속이 있습니다.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 지리라.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 게 하리라. 내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1) 건지리라 2) 높이리라 3) 부름에 응답하리라 4) 환난 때에 함께하리 라 5) 영화롭게 하리라 6) 만족케 하리라 7) 구원하리라.

 2. 이러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에 따르는 결과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1) 육체적 결함의 치유가 따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이를 증명해 주셨습니다. 소경의 눈이 밝아 짐(마9:27, 12:22, 20:30 등).

귀머거리의 귀가 열림(막7:34) 앉은뱅이가 수족을 다시 씀(행3:8). 벙어리 도 말을 할 수 있게 됨(마9:32,33). 그리스도께서는 자기가 하나님께로서 오셨다는 것을 증거하시기 위해 이런 이적들로 역사하셨습니다.

(요3:2)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육적 결함 속에서 시달림을 당하고 있는 성도들을 향하여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십니다.

(2) 그러나 보다 더 우리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있는 영적 결 함의 치유입니다. 육적인 결함은 있어도 잠시 이 세상을 사는데 불편을 가 져 오지만 영적결함은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사는 날동안 우리를 두려움에 떨게 만들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네 손이나 네 발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불구자나 절뚝발이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과 두 발을 가지고 영원한 불에 던지우는 것보다 나으니라." (마 18:8) 그리스도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에 의하여 영적으로 눈 먼 자들이 밝히 보게 되었습니다.(행26:18) 하나님의 부르심에 귀먹었던 자들이 주께 서 그 마음을 열어 청종케하셔서 쾌히 그 부르심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었 습니다. 벙어리가 되어 하나님에 관해 또는 하나님께 말하는 방법을 알지 못했던 자들이 하나님을 알도록 그 자각이 열렸을 때, 이로인해 그 입이 열려 주님을 찬미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권능의 구원의 역사야말로 우 리의 심령속에 생긴 새로운 결과인 것입니다.

(3) 자연의 아름다운 소산이 구원 역사의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인간 의 범죄 결과로 아름답던 에덴 동산에서 쫓겨난 후 땅은 인간에게 가시덤불 과 엉겅퀴를 내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인간은 땀을 흘리는 수고를 하지 않으면 열매를 얻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 다. 그러나 장차 하나님 나라가 완전해질 때 이 땅은 변화되어 에덴 동산 같이 될 것입니다.

 3. 이러한 구원의 역사를 통해서 얻어지는 결과가 나타나기 까지에는 조건 이 있습니다. 그것은 거룩한 길을 통해서만이 이룰 수 있습니다. 이 거룩한 길을 갈 수 있는 사람. 그는

(1) 깨끗한 자여야 합니다. 이방인 중 깨끗지 못한 자 뿐만아니라, 신자 중에서도 깨끗지 못한 자는 거룩한 길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연단받아 순 수화되고 거룩해진 사람들만이 갈 수 있는 길입니다. 용광로 속에 들어간 원석은 깨끗하고 순수한 것이 되기 위하여 더러운 것이나 이물질 등이 모두 걸러져 나와야 합니다. 이와같이 우리의 믿음은 불로 연단받은 순수한 금보 다 더 귀한 믿음이 되기 위하여 나 자신의 행위로 이루어진 잘못된 부분은 모두 회개하여 깨끗한 모습을 간직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령의 세례를 통하 여 거룩한 모습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구속함을 입은 자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 역사는 우리가 죄에 대한 회개와 예수를 믿는 믿음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구원 역사는 살아 계신 말씀의 역사를 통해서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계속하여 이루어집니다.

영원토록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만이 썩지아니할 씨로 우리를 거듭나게 해서 이 거룩한 길을 가게 하십니다.(벧전1:23) 하나님은 속박에서 영적 자유로, 죄에서 성결로, 죄를 통한 이기주의에서 성스러운 봉사로, 완전한 멸망에서 온전한 구원으로, 지상에서 하나님나라로 가는거룩한 길을 "그의 아들"을 보내심으로 이 "일"을 완수하셨습니다.

 <결론>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인간의 힘으로 되어질 수는 없습니다. 전적으로 하나님의 살아계신 역사가 아니면 이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인간의 역사 는 실패하기 쉽고 그 결과를 놓고 좌절하고, 소망을 잃어버리나 우리의 아 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역사는 그 결과가 분명하고 확실하며 우리에게 언제 나 은혜와 복과 생명을 시므로 담대하게 믿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 님의 구원 역사에 동참하시는 성도님들의 생애에 언제나 하나님이 주시는 충만한 은혜의 결과가 나타나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