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 (요 14:1-10)

첨부 1


말세지말을 당한 이때에 하늘나라에 대한 증거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하늘나라에 대한 교훈을 싸어하고 땅의 교훈을 좋아합니다. 이는 다 악령에게 미혹 받은 결과 입니다. 사람들에게는 육안과 영안 또는 마음의 눈, 나아가 영감의 눈이 있습니다. 귀도 육으로만 되어 있는 청감이 있고 양 심으로 듣는 청감이 있고 영감으로 듣는 청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점점 육안으로만 보고 육의 귀로만 듣던데서 벗어나서 양심의 눈으로 영안으 로 영감의 눈으로 영감의 귀로 보고 듣는 신앙의 자리에 나아가야 하겠습니 다.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1절) 1)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실 일을 앞두고 제자들에게 앞으로 이루실 일 을 말씀하시면서 먼저 육안으로만 보아서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고 권면하 셨습니다.

2)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즉 도성인신하신 주님을 볼 때에 보이 지 않는 하나님도 동시에 볼 수 있어야 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3) 육안으로 보는 것보다 마음의 눈이 더 정확하고 그 보다 양심의 눈이 그보 다 영감의 눈이 정확합니다.

 2. 내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2절상) 1) 물질계 이면에는 영계가 있고 그 이면에는 진리와 영감의 세계가 있습니 다. 거할 곳이 많다는 말은 장소만 많다는 말이 아니고 공간적으로 시간 적으로 생명적으로 권위, 영광, 존귀, 평강, 쾌락적으로 더 넓고 큰 세계 가 있다는 말입니다.

2)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만일 보이는 세상 것 뿐이라면 세상 것 취하라고 교훈하겠지만 분명히 다가 올 하늘나라가 있기 때문에 그 나 라를 위해 투자하리라는 말씀입니다.

 3. 하늘나라 처소를 예비하러 가신 예수님1)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2절하) 주님은 우리의 처 소를 예비하러 하늘나라에 가셨습니다. 그 나라에 우리의 영원한 처소가 있습니다.

2) "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가 알리라"(4절) 주님이 걸어가신 하늘나라 의 길, 이 길은 인생의 정로요 생명로요 행복로인데 곧 진리의 길이요 생 명의 길입니다.(6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주님이 예비하신 아버지 집은 죄와 마귀와 사망과 거짓이 없는 영원한 집입니다. 주님이 세상에서 십자가와 대형과 대행과 대화친으로 다 준비하여 이루시고 영원히 우리가 거할 처소 를 예비하실 것입니다.

 4. 다시 오셔서 예비하신 천국으로 인도하실 예수님 1)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여 우리의 처소를 예비하신 주님이 다시 우리를 데리러 오실 것입니다. 요20:17에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에게 로 주님이 승천하실 것을 마리아에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세상은 다시 주 님을 보지 못할 터이나 생명의 부활을 할 우리는 주님을 볼 수 있습니다.

(19절) 2) "나 있는 곳으로 너희도 있게 하리라"(3절하) 우리를 아버지 집으로 주님 이 인도하실 것입니다. 곧 진리와 영감, 참, 의, 거룩, 사랑속으로 인도 한다는 말이요, 육체의 소욕을 버리고 성령의 소욕으로 인도한다는 말입니 다. 그런데 이 주님의 인도를 안따라 갈려는 옛사람의 세력이 우리에게 있는데 이를 물리쳐야 합니다.

 5.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 1) 도마가 주님이 가시는 길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을 때에 주님은 자신이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대속공로가 곧 하나님 아버지에게 나아가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이 분을 말미 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갈 수가 없습니다.

2) 우리는 예수님의 대속공로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즉 절대자 완전자 창조주와 우리가 부자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6.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1) 7절에 "너희가 나를 알았더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라"고 말씀했습니다.

즉 예수님을 알면 하나님도 알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도 빌립이 하 나님 아버지를 보여 달라고 하니까 주님은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 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육안으로 봐서 안되고 진리의 눈으로 영감의 눈으로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2) "나는 아버지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 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는 것이니라"(10절) 주님 안 에서 아버지가 일하시는 것이 주님의 생각으로 나오고 주님의 입으로 나오 고 주님의 수족으로 나오고 이것이 주님의 지혜와 능력이 된 것을 빌립에 게 가르치셨습니다. 우리도 보이는 사람 속에 보이지 않는 것이 내주하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 속에 주님도 계실 수가 있고 마귀도 들 어갈 수 있습니다.

 <결론>

우리는 보이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들리는 것으로 들리지 않는 것을 들을 수 있고 손에 잡히는 것으로 잡히지 않는 영원한 것을 잡을 수 있 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없어질 것, 약한 것, 더러운 것, 썩어질 것, 혈육의 것을 심어 신령한 것, 없어지지 않을 것, 깨끗한 것, 영원한 것을 마련해야 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