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너희가믿을때에성령을받았 (요 14:16-17)

첨부 1


많은 사람들이, 모든 성도는 구원을 받을 때 성령을 충만한데까지 받은 줄 로 믿고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아무도 성령의 사역없이 구 원받을 수 없다는 사실엔 틀림이 없다고 보나 예수님께서도 성령이 사람과 함께 있는 것과 속에 있는 것을 구별해서 말씀하셨습니다.(요 14:16-17) 우 리는 물론 어느 성도라도 전혀 성령없이 산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 나 우리는 구원받은 후에 성령을 받는 행위가 따로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 니다. 성령을 받는 것은 우리 성도의 생활에 권능을 주시기 위함입니다.그 렇다면 성령충만을 받아야 하는 근본적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우리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 지게 하는 것은 성령의 사역 입니다.(갈 4:19) 성령께서 역사하시지 않고서는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질 수가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가장 능력있는 그리스도의 종이 되기를 원한다면 성령을 받아 야 합니다. 왜냐하면 오직 그분만이 당신을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으로 만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성령께서 우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 주기 때문입니다.(요 16:13-15) 당신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받아야 할 필요를 느끼십니까 당신은 사람을 자유케 하는 것이 진리인 것을 깨닫습니까 이 도는 우리의 마음속 에 성경말씀을 좀 더 분명하게 밝혀 주심을 통해서 올 수도 있고 주의 인도 하심을 신뢰하고 그의 임재하심을 분별할 줄 아는 이들에게 조용하고 적은 음성으로 말씀하실 때도 있습니다.

셋째로, 성령께서 예수님의 영광을 나타내시기 때문입니다. 성령은 그를 영접하는 자들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 보이실 뿐 아니라 그들 속에 역사하심으로 구세주의 형상에 이르게 하십니다. 그렇게 함으로 그리 스도가 우리를 통하여 다른 이들에게도 나타내 보여질 것입니다.당신은 다 른 사람이 당신 속에서 그리스도를 보게 되시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성 령을 받으십시요. 성령께서 당신으로 하여금 복되신 우리 주님을 닮아가는 변화의 역사를 시작케 하십시오. 당신이 그와 같아지지 않는 한 다른 이들 이 당신 속에서 예수님을 볼 수 없습니다.

넷째로,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게 됩니다.(갈 5:16) 당신은 당신속에 어떤 죄에 끌리기 쉬운 자신의 성품을 정복해야 할 필요성 을 느끼십니까 그렇다면 믿음의 팔을 뻗어 성령을 영접하십시오. 그의 권 능으로 당신도 승리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성령을 받아야 할 모든 증거와 받을 자에게 주실 모든 촉복의 확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 모든 자녀에게 주신 이 영광스러 운 기회를 소홀히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옛 사도들의 속에 계시던 같은 성 령께서 우리속에 살아 계시다는 생각을 할때 우리 가슴 깊은 곳에서 부터 감격이 가득 차옵니다. 이제 믿음으로 나아가 즉시 성령을 받읍시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