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증거를 증거하라 (요 15:26-27)

첨부 1


오늘 두절의 설교로서 16장까지를 모두 마치게 되는 것이다.왜냐하면 14,15,16장이 유언설교 인데 이 석장 중에 16장은 그 앞의 설교를 다시 한번 반복해주는 것이다. 반복해주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지나간다.

그래서 오늘은 본문 두절의 말씀을 "성령의 증거를 증거하라"란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16장에서 이 주제를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는 부분만 골라 함께 살펴보겠다. 그리고 다음 새벽설교 때에는 17장,예수님의 유언기도로 넘어가겠다.오늘 참고할 16장의 본문은 5-15이다.잠시 후 찻아서 한절한절 읽어보겠다.

 오늘의 두절 말씀은 다음 두가지를 선언하고 있다:

1.성령님은 예수님의 증거를 증거한다.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그가 나를!!!

16:13,14,1

5."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오직 내것을 가지고"

15:15절-. "이미 다 말하였다"(과거에 이미 단번에 다 이루어졌다) 16:12절-.아직 말 못한 것이 아니라,깨닫게 하지 못하는 것들,생각나게 하지 못하는 것들.

 특별히 12절의 표현:"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너희에게 알리시리라"/오시면,모든,알게하리라

4:25:예수님을 만난 수가성의 과부가 놀라서 부르짖은 말,"여자가 가로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고하시리이다."/오시면,모든 것을 ,알게하리라

메시야에 대한 두 모습:(1)다윗왕의 자손 (2)모세와 같은 선지자 사마리아인들에게 다윗왕의 자손은 반갑지 않았다.그들의 메시야는 "모세와 같은 선지자"이어야만 했다.

 사마리아인들이 부르는 그의 칭호="타헵"="다시 오시는자" 그의 하는 일=옛적에 이미 모세를 통해 주신 율법을 해석하고 깨닫게 하여 현재 자기들 공동체의 법적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는 것.

이미 모세를 통해 주신 모든 말씀들을 깨닫게 하고 생각나게 해주시는 분.

 따라서 지금 오실 성령님도 예수님이 그러해셨던 것처럼,예수님이 이미 아버지로부터 받아 말씀 하신 모든 것을 해석하고,깨닫게 하고,생각나게 하시는 분이라는 것. (참조 2:22; 12:16; 13:7;16:12)

그러므로 성령님은 예수님이 이미 계시하셨으나,제자들이 기억지도,깨닫지도,생각해내지도 못하는 그 모든 것들을 깨닫고,생각나게 하시는 분이다. 그래서 성령님은 예수님이 하신 증거를 가지고 증거하시는 분이시다. 그래야 예수님이 영광을 받으신다. 만약 성령님이 예수님이 계시하신 것 이 외의 것으로 달리,더 계시하셨더라면 예수님은 영광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14절 왜냐하면.

 그러므로 오늘날 세상의 거짓 예언자 노스트라다무스,엔더슨,동숭동의 어린아이들 등을 통해 성령님의 계시를 더하여 받는다고 하는 이장림이나,이장림의 에언이 거짓이라는 성령님의 계시를 받았다는 이초석이나 쎄임쎄임 !!!그리고 이구석 저구석에서 이런저런 계시를 받는다고 하고 도 그런 자들에게 속아 몰려다니는 교인들은 사도 요한을 통한 성령님의 증거로 경고를 받아야한다.

 성령님이 사도들에게 계시하신 것은 이미 예수님이 사도들에게 다 말씀하셨던 것이고 그것은 이제 성령님이 다 생각나게 하셔서 기록해 놓았다.요한 계시록 22:18,1

9.

성령님은 예수님의 증거를 증거하신다. 그외의 증거들은 다 자기를 영화롭게 하고 예수님의 영광을 가리는 것이다.

 2.성령님은 사람을 통해 증거하신다.

 "너희도 처음부터"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증거하셨고,예수님은 성령님을 통해,성령님은 사도들을 통해 증거하시고,사도들은 우리들을 통해 증거하신다.

 예수님의 증거는 전적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의지하고 성령님의 증거는 전적으로 예수님의 증거에 의존하고, 사도들의 증거는 전적으로 성령님의 증거에 의존하고 우리들의 증거는 전적으로 사도들의 증거에 의존한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증거하셨고 예수님은 성령님을 통해 증거하셨고 성령님은 사도들을 통해 증거하셨고 사도들은 오늘날 우리들을 통해 증거한다.

 그 증거의 내용이 16:8-11:(1)죄=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함이 죄의 대표적 증거 (2)의=예수님의 대속의 죽음과 부활 (3)심판=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사탄의 권세를 깨뜨리고 파괴한 것

이러한 성령님의 증거는 사람을 통해 된다:행8:26-40,구수의 내시가 이사야의 글을 읽고 고민할 때에 성령님이 빌립더러 가서 그 글을 해석하여 예수님을 증거하도록 명령한다.

빌립은 성령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그에게 예수님을 증거하고 내시는 빌립의 증거를 듣고 예수님을 영접하여 세례를 받고 "흔연히" 자기 길을 간다. 이것이 바로 성령님의 증거이시다.

 성령님은 오늘날 우리를 예수그리스도의 증거자로 부르신다.

죄에 대하여 증거하라고 명령하신다 의에 대하여 증거하라고 명령하신다 심판에 대하여 증거하라고 명령하신다.

 우리가 증거할 때 성령님의 권능이 죄인들의 마음 속에 역사한다.

우리가 증거할 때 성령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신다.

 한번 전도회별로 월레회를 중앙역에서 ,안산역에서,선부 아파트 단지에서,원곡동 시장에서 증거회로 가져보면 어떨까요 한번 가족끼리 매주말 행사로 상록수 역에 가서 성령의 증거를 증거 하면 어떨까요

[결론] 지금 우리는 성령님을 어떻게 여기고 있는가 병고쳐주는 영 사업을 지켜주는 영 자식 잘되게 해주는 영 우리가 받은 성령님은 진리의 영으로 오신 분,증거의 영이시다.

 16장 마지막절은 이렇게 끝난다:"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그 환난은 증거자들에게만 따르는 환난을 말한다.그리고 그 승리도 또한 성령의 증거를 증거하는 자들의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