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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참 예배 (요 04:20-26)

첨부 1


1. 여인. 죄에 대한 유일한 치료책은 제사뿐인줄 앎.

2.어디에서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가

3.습2:11
말1:11
[잘못된 예배=거짓 예배]

1.진리의 일부에 근거한 예배. 사마리아 시편과 선지서 거부/여호와증인.

2.하나님에대해 무지함/알지못하는 신에게.

3.미신적 예배/4층,13번 좌석 회피.왼발 똥은 재수 좋다.혼일 날 택함.
참예배=영적 예배.마음을 (인간의 가장 중요한 부분)드리는.
[게리심과 시온산]

1.게리심
세겜 중심로 오른 편은 에발산 왼편은 그리심산(축복과 저주의 산=언약의 산)
여로보함의 종교정책=금송아지
[NIV]
사마리아와 유대 사이의 가장 중요한 논쟁거리=어디가 올바른 예배 장소인가
거리끼는 주제를 피하려 물은 질문-그러나 참주제로 옮기는 계기 됨.
20.그리심:아브라함의 단(창12:7),야곱의 단(33:20),축복의 산(신11:29)단
을 쌓아라(자기들의 성경,실은 에발산),아브라함의 이삭번제,멜기세덱 만
남,거룩한 산
신12:5 "오직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너희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하신 그 거하실 그곳으로 찾아나가서 제사를 드리고"=게리심
으로 여김/대하6:6;7:12;시78:68=시온산 예루살렘/사마리아인은 오직 오경
만 성경으로 인정.
2

1.조상들(FATHERS)-아버지(THE FATHER)/야곱보다 크니이까 최고의 권위

2

2.오직 하나님 하나.
그 구원=메시야 자기 자신. 구주가 유대에서 나심.예수님의 민족주의
"너희" /"우리"

2

3.새로운 것의 시작 예고.2:19이하-예루살렘성전의 파괴 예언.자기몸인 동
시에 새로운 예배의 시작 예고.
신령과 진리=장소나 형식이 보장하지 않는 중심. 완전한 신실함.사랑의 하나님.

2

4.영이시니=장소에 매이거나 그것으로 제사가 보장되지 않는.
바람직한 것이 아니라 곡 그래야 되는.
"어떻게"나 "어디서"가 아니라 성령의 인도를 받는 예배여야 되는.
2

5."예수는 세상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대답"
-
교회 보다는 교회 혹은 교교회.
장소나 건물,형식을 강조하는 경향은 위험.
형식은 물론 정성의 표현/연애편지 깨긋한 종이.
-
[서론] 506

1.화제를 바꾸는 동기/(1)부끄러움,(2)가장민감한 주제/우리 조상,당신들,
너희 우리(예수님까지).해묵은 민족감정

2.우리 조상들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속죄의 수단
당신들의 말
예루살렘에 있다
/어떻게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가,어떻게 죄를 용서 받을 수 있는가
/관심사는 어떤 곳이 하나님이 택정하신 곳인가

3.예수님의 답. 이곳이다가 아닌 엉뚱한 대답/모두 아니라,

[참예배란]

1.때가 이르러야 한다
때=()모든 것을 알려주는 때(25)/(1)예수께서 친히 제사장이 되시고,제
물이 되시고 또한 성전이 되셔서 영원한 제사를 단번에 드리시는 때.
(2)성령을 교회에 부어 주시는 때/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
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
이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치 아니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렘31:33,34)/새언약의 때.
요14:16,17,20,26등"진리의 영을 보내주시리니 그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
널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알리라.
필요 없어지는 것:(1)제사장(2)동물제사(3)성전(이곳,저곳)

2.아버지께 드려야 한다
사마리아인들 아버지를 몰랐다/(1)성경전체를 인정치 않음.오경만 인정
.성경전체를 인정하지 않으면 하나님 아버지를 알지 못하는 것.
(2)구원이 저들에서 나지 않기 때문 .그 구원/유대인이 아는 이유는 구원
이 그들에서 남이다/그 구원=메시야.유대의 혈통에서 나게 하신 주.유대란 그릇
통해 세계로 쏟아 부으신 생명수.

그러나 유대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지 않았다 1:10,11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
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도다.
유대인이든 헬라인이든,사마리아인이든 한국인이든 아버지를 알고 참예배를 들
릴려면 (1)신구약 성경 전체를 통해 계시된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2)예수 그리
스도를 영접지 않고는 아무도 아버지를 알고 그에게로 갈자가 없다.
만군의 주 하나님 아버지게 나가 에배할 자는 누구나 이 믿음을 가져야 하고
이런 믿음을 가진자는 누구나 그 위대하신 하나님아버지께 예배할 수 있다.

3.신령과 진리로 드려야 한다.
장소로 예배를 정당화하려는 것의 반대
방법이나 형식으로 예배를 정당화하려는 것에 반대.
(1)하나님은 영이시니 영으로 드려라 정성으로 드려라.
(2)모든 곳에서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사는 것이 참예배/옛적엔 한 곳에서
정한 때에 예배를 받으셨으나 새언약의 때엔 모든 곳에서 언제든지 신령과 진리
로 에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
공예배든 사생활이든 하나님 앞에서 믿음과 정성으로 살아라. 이것이 참예배.
부부들의 예배 태도/지네 끼리 장난놀다 가.태도가 굳을 필요 없다 그러나
그 중심이 아버지게 가 있어야.
연애편지-쓰고 또 다시 쓰고/형식은 정성을 가지면 자연스레 따르는 것.
[결론]

1.공예배를 위해

2.결신자들을 위해

3.뿌린 씨앗을 위해 /강사들의 가정 건강 교회 사역 위해.

4.병자들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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