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기생 라합의 믿음 (수 02:17)

첨부 1


영광스럽게 쓰임받은 두 사람/ 여호수아/남자, 선택된 백성, 지체가 높음, 도덕적인 지도자 라 합/여자, 이 방 인, 소외된 계층, 부도덕한 삶의 그늘

하나님은 여호수아를 사용하시듯이 한 여인을 사용하셨다.

(예)엘리야가 아합왕과 이세벨에게 쫓김을 당할 때,그릿시냇가로 가라는 말씀을 들었다. 이 때 까마귀가 와서 양식을 물어다 주게 된다.

원래,성경에 보면 까마귀는 아주 나쁜 동물로 나오고 있으나,이 역시 하나님에 의해서 쓰임받을 때는 아주 귀하게 사용된다.

또한 사르밧으로 가라고 했을 때,거기서는 과부를 사용하신다.

 1.라합의 믿음은 최소한의 지식을 가지고 최대한으로 섬기는 모습 을 보여준다.

--히11장31절/믿음으로 기생라합은 정탐꾼을 평안히 영접하였으므 로 또한 행함의 믿음을 보여준것이다.

또 이와 같이 기생 라합이 사자를 접대하여 다른 길로 나가게 할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약2:25)

어떻게 믿게 되었나 수2:10 이는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여호와께서 너희 앞에서 홍해 물을 마르게 하신 일과 너희가 요단 저편에 있는 아모리 사람의 두왕 시혼과 옥에게 행한 일 곧 그들을 전멸시킨 일을 우리가 들 었음이라.

/한 줄기의 계시의 빛이 비취었을 때에 그는 믿기 시작하고 행동 으로 옮기기 시작한 것이다.

 2.어려움 가운데서도 결단하는 믿음이었다.

어떠한 값비싼 대가를 지불하고라도 하나님편에서 삶을 살기로 결단한 것이다.

-흥미로운 것은 히11장에 여호수아의 이름을 빠져있는데 이 라합 의 이름은 들어있다는 것이다. 그녀의 신앙적 결단은 라합을 능 가하는 것이었다.

 3.바른 신앙의 고백이 있었다.

수2:8,9 두 사람이 눕기 전에 라합이 지붕에 올라가서 그들에게 이르러 말하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신 줄을 내가 아노라 우 리가 너희를 심히 두려워하고 이 땅 백성이 다 너희 앞에 간담이

'하나님이 나에게 영생을 주신 것을 내가 압니다.

주님을 믿는 백성에게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해 주실 줄을 믿습 니다.

주님은 나에게 천국을 예배하신 것을 믿습니다.'

(예) 이것은 정말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믿음보다 더 귀한 믿음 이었다. 옛날에 이러한 고백이 없어서 광야에서 맴돌고 방황하게 되었던 것이다.

라합은 이 고백을 지금할 수가 있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