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요단강 가에 세워진 열두 돌 (수 04:1-9)

첨부 1


(서론)여호수아의 인도를 받은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능력 으로 요단 강의 물이 사르단 가까운 아담읍 변방에 물이 쌓이고 아라비아 바다 염해로 흐르는 물은 완전히 끊어져 백성들은 언약 궤를 멘 제사장들을 필두로 요단강을 건너 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강을 다 건너간 후에 여호수 아에게 명하여 백성의 12지파에 1명씩 12명을 차출하게 하시고 물 이 마른 요단강 바닥에 들어가게 하시되 제사장들의 발이 굳게 머 물던 곳에서 한 사람에 하나씩 돌 열 둘을 취하게 하시고 그 돌을 요단강 건너편으로 가지고 나오게 하시었습니다.

 또한 그 돌을 요단강 도강후 첫번째로 유숙할 곳에 쌓아 놓게 하셨습니다.후일에 이스라엘 자손이 물어 이 것이 무슨 의미로 세 운 것이냐 물으면 언약궤가 요단 강에 들어갈 때 요단 강물이 끊 어진 것을 기념하되 영원히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 하라고 하셨습 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호수아의 명령대로 자신들이 첫번 유숙할 곳에 돌을 먼져 쌓고 유숙을 하였습니다.요단강 가운데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우뚝선 그 곳에서 열두 돌을 가져 갔고 백성들이 다 건넌 후에 언약궤와 제사장들은 백성들이 보는 앞에서 가장 나중에 건너갔습니다.요단강 가운데에서 제사장들이 하나님의 명 령을 받고 육지로 나아와 발바닥으로 육지를 밟으니 요단강물은 다시 합하여져 흐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요단강 가운데서 가져와 요단강 건너편 백성들이 유숙할 곳에 세워진 열두 돌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1.홍해바다를 가르신 하나님은 요단강을 가르신 하나님으로 성도들에게 영원히 기억되어야 합니다.

1)하나님의 백성들은 나쁜일은 잘 기억하고 좋은 일은 잊기를 잘합니다.기억은 옛사람의 능력이며 혼의 사람의 능력이기에 영의 사람은 기억에 약합니다.영의 사람은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이나 잘 잊어 버립니다.혼의 사람은 억울한 일 고생된일 괴롭던 일은 잘 기억하나 이에 대하여 영의 사람은 좋은 일을 기억 못합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늘 원망하였습니다.성도는 분명 한 기념이 될만한 사건이 있어야 합니다.홍해를 건넌 기념은 옛날 이야기로 잊어버리고 언제 구원받았는지는 잘 몰라도 성령의 세례 를 받은 기억은 분명하여야 합니다.

 2)성령충만을 받은 표적은 방언과 하나님의 찬양입니다.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로 요단강이 갈라지는 역사 가 성도생활에 있어야 분명한 믿음을 갖게 됩니다.바울은 디모데 에게 장노들의 모임에서 안수하였을 때 받은바 확실한 표적,성령 의 은사를 기억하라고 합니다.

 3)예수님의 제자들은 일시적으로 예수님의 부활을 만났으나 계 속 보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과 동행하시지 아니하시고 40일동안 계시다가 부활 하시고 감람산에서 승천하셨습니다.승천하신 후에 약속대로 성령을 보내 주셔서 오순절성령 후에는 예수님이 주시는 분명한 표적이 있음으로 죽음도 무릅쓰고 복음을 전하였던 것입니 다.여러분에게도 예수님의 성령 세례 주심에 대한 분명한 표적이 있어 영원히 기념이 되시길 바랍니다.



 2.요단강 가의 12돌은 요단강 한가운데에 들어간 기념이라는 것입니다.

1)길 가에 있던 돌도,산 위에 있던 돌도 아니며 강 바닥에 있던 돌입니다.강에도 여러가지가 있으나 요단강 바닥에 있던 돌입니 다.이스라엘은 홍해를 건널 때는 홍해 바다를 어떻게 건너도 건너 기만 하면 되나 요단강은 더욱 분명해야할 의미가 있는 도강이기 에 요단강 바닥에 있는 돌을 취하여 기념비를 세우신 것입니다.

 2)요단강 가장 깊은 곳에 물이 마르고 제사장의 발 앞에 물이 그쳤고 이스라엘은 모두 깊은 강바닥을 건너 갔습니다.성도들은 요단강을 건너 천국에 들어가야 합니다.광야생활만이 아니라 요단 강 바닥을 밟는 경험을 거칠 때 천국생활을 하고 가나안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강바닥 깊은 곳에서 돌을 취하는 분명한 경험이 있을 때 성도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천국을 즐기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여러분의 신앙체험 즉 요단강 바닥까지 내려간 체험 이 있어서 영적인 성장에 기적이 나타나길 기원합니다.

 3)제사장의 발은 예수님의 발입니다.예수님의 발 앞에서 낮아질 대로 낮아져 성령충만 받고 그의 음성을 듣는 체험을 분명히 말할 수 있는 성도가 되십시다.베드로는 자신이 십자가 앞에서 얼마나 거짓되며 얼마나 비겁한 사람인가를 알고 낮아져 주님의 발 앞에 무릅을 꿇은 때 요단강을 건너는 성령의 충만이 이루어져 권능받 은 종으로 예수님을 증거할 때 기적이 따르며 말씀에 권세가 따른 것입니다.



 2.12돌은 제사장의 발 앞에서 취하여 기지고 나온 돌입니다.

1)예수그리스도의 공로가 아니면 우리는 완전한 회개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원죄를 용서 받은 후에도 허물과 죄악을 용서 받고 옛사람을 십자가에 못 박으려면 예수님의 공로를 의지하여야 합니 다.깊은 은혜 속으로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도움을 받아 예수님 발 앞에서 체험하는 기쁨과 감격이 여러분의 생애에 있기를 기원합니 다.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고 하십니다.

 2)직임과 성령의 은사도 주께서 주시는 것입니다.예수님과 깊은 대화가 이루어지고 여러분의 마음의 휘장이 갈라져 영과 혼과 육 에 성령의 충만함이 이루어지면 요단강을 건넌 성도로서의 권세와 기쁨과 찬양이 임할 것입니다.가나안 땅을 지배하고 모든 우상을 멸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 할 수 있는 성령의 능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3)제사장은 언약궤를 메고 12명의 선택된 자들이 돌을 가져가고 백성들이 다 지나가기까지 요단강 바닥을 떠나지 아니하고 굳게서 있습니다.예수님은 여러분들이 모든 죄를 용서받고 사단을 이기며 성령의 은사를 받고 능력을 받게 하시기 위하여 지금도 십자가를 지시고 계신 것입니다.제사장들의 수고는 예수님의 공로를 말합니 다.



 3.12돌은 하나님의 승리요 이스라엘의 승리입니다.

1)아브라함에게 약속한 가나안 땅은 이제 이스라엘의 것이 된 것입니다.물론 사실 상 점령은 못했으나 하나님은 법적으로 이스 라엘에게 주신 것이며 가나안 족속은 다 멸하고 쫓아내라고 하셨 습니다.하나님은 가나안의 주인이기에 요단강을 건넌 이스라엘에 게 정복하라고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2)요단강을 건넌 성도는 천국을 침노하는 자들입니다.법적으로 는 이미 내 것이 되었으나 실제적으로 누리기 위하여 군센 믿음으 로 도전하여야 합니다.여호수아와 갈렙같은 믿음이 필요한 것입니 다.

 3)열두돌은 죄악을 이긴 표입니다.십자가 앞에는 죄악을 이긴 이김이 있습니다.내 것으로 취하면 믿음으로 받아 들이며 예수님 의 보혈로 넉넉히 죄와 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

 4)열두 돌은 사망을 이긴 기념이 됩니다.성령이 충만한 성도 죽 음의 강 요단강을 건넌자 십자가의 세례를 받은 자는 사망을 두려 워 하지 않는 사망의 이김이 있고 부활의 표시기 있습니다.예수를 위하여 죽고져 하면 죽고져 할수록 사망은 우리를 대적지 못하고 사망권세는 멀리 물러갑니다.죽지 않으려고 사망을 피하는 자에게 는 사망이 왕노릇하고 사망의 세력이 달려들지만 십자가를 바라보 고 주를 위해 죽고져 하는 자는 사망을 넉넉히 이길 뿐만 아니라 사망에서 생명과 평안으로 옮겨진 안전하고 행복한 생을 살게 되 는 것입니다.

 5)예수님의 승리는 분명한 것입니다.십자가의 표는 의심의 여지 가 없는 불변의 진리입니다.열두돌은 하나님의 분명한 말씀보다 더욱 분명하지는 못할 것입니다.예수님은 돌 중에 큰 돌이요 변함 이 없는 돌이며 강한 돌로 성령충만 받은 성도의 마음에 증거로 와 계십니다.12돌의 승리의 표시가 여러분의 마음에 있어서 나는 죄와 질병,사먕과 사단에 분명히 이김을 확인하는 12돌이 여러분 의 마음에 있기를 기원합니다.



 4.12돌은 가나안 땅에 첫번 저녁에 유숙한 곳에 세워 놓으라 하셨음은 천국생활하는 성도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언제나 성령충만한 분명한 생을 살아야 할 것을 말합니다.

1)신앙은 이론이 아니라 생활입니다.우리가 유숙하는데 어디나 믿음의 승리가 따라다녀야 합니다.직장에도 가정에도 사업에도 예 수님의 공로와 승리와 분명한 믿음이 따라다녀야 합니다.성령세례 를 받고도 축복을 받지 못하고 권능도 없이 막연한 생활을 한다면 잘못입니다.

 2)성도는 어느 곳에 가서도 예수를 증거할 분명한 증거가 있어 야 합니다.첫번 유숙뿐 아니라 알파나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예수 님의 증인되신 여러분은 변함 없이 끝까지 예수증인으로 일생을 마치는 자가 되시길 원합니다.영영히 기념하라고 하십니다.

 3)요단강을 건넌 이스라엘은 광야의 이스라엘과 달라야 합니다.

매일 완전한 회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언제나 죄악을 이기는 승 리가 십자가의 은혜로 가능하여야 하며 우상을 멸하는 능력 속에 서 살아야 합니다.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공로는 매일 이루어져 사랑과 용서 속에서 승리하는 생활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여러분 의 매일의 생활에 성령충만이 항상 이루어집니까매일 천국을 이 루며 천국민의 확실한 증거가 있습니까 12돌의 증거가 여러분의 생활에 확실히 나타나길 기도합니다.

 (결론)이스라엘 백성들에게 12돌로 요단 강을 건넌 기념비를 세 우기를 원하신 하나님은 성령세례를 받은 여러분의 신앙에 분명한 성령세례 받은 증거가 있기를 바라며 요단강 바닥에서 취한 12돌 의 체험이 매일 이루어져 예수그리스도로부터 큰 은혜와 능력을 받고 살며 세상에 나아가 언제나 분명한 축복과 능력과 승리와 번 영이 있기를 원하십니다.여호수아와 제사장을 통하여 행하신 하나 님은 지금 예수님 십자가의 은혜로 성도를 통하여 더 완전한 축복 과 능력과 은혜를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12돌의 축복을 받고 12돌 의 분명한 승리가 여러분에게 있으시길 빕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