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삼손과 예수님 (삿 13:25-16:30)

첨부 1


삼손의 힘은 저절로 생긴 것이라기보다는 하나님개서 은혜로 주신 것 입니다. 만일 그가 본래부터 힘이 센 사람이었더라면 머리카락이 잘리웠 다 해서 힘이 없어지지는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삼손의 이 엄청난 힘은 "여호와의 신이 비로소 그에게 감동하시니라" 고 한 성경말씀(사사기13:25)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힘은 바 로 성령님으로부터 나왔습니다. 삼손은 하나의 그릇이고, 그 그릇은 성 령님으로 가득 채워졌던 것입니다. 그릇에 무언가 담기워 있을 수도 있 고 비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그릇은 그 그릇을 채울 수 있 는 것을 외부로부터 받아들여야 합니다. 따라서 하나님깨서도 바울을 ' 택한 나의 그릇'(사도행전9:15)이라고 부르셨을 때 바울은 바로 이러 한 은혜를 입은 것입니다.

이제 삼손이 블레셋 사람들에게 어떤 식의 수수깨깨를 냈는지 알아봅 시다. "먹는 자에게서 먹는 것이 나오고 강한 자에게서 단 것이 나왔느 니라"(사사기14:14)고 한 그 수수개끼 말입니다. 이 수수깨깨의 해답 은 그의 친구들에게 미리 새어나가서 삼손은 그만 내기에 지고 말았습니 다.

만약 삼손이 정말로 의로운 사람이었더라면 그의 의로움은 세상에 드 러나지 않고 깊은 곳에 감추어져 있을 것입니다. 성경에는 그가 여인의 아름다움을 좇아서 기생에게 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 이 이 말씀의 의미를 피상적으로만 생각하게 되면 삼손이 정의롭다는 사 실이 정말 이상스럽게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선지자들 가운데 어떤 사람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음란한 여인을 아내로 맞 아들이기도 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호세아1:2).

혹 구약에 있어서 선지자들이 행하고 말하는 모든 것이 예언이기 때문 에 그러한 일들은 죄가 되거나 비난할만한 일이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릅 니다. 그러면 정복당하고, 정복하고, 아름다운 여인을 따라가고, 수수깨 끼의 답을 누설하고, 기생을 찾아가고, 여우들을 잡아서 꾜리에 불을 붙 인 뒤 그들을 놓아 보내서 원수들의 곡식을 태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 는지 알아봅시다.

만일 삼손이 여우에 얽힌 하나님의 섭리를 개닫지 못했더라면 그는 직 접 곡식들을 태워버렸을지도 모릅니다. 바짝 마른 곡식줄기를 태우는 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