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의 기적 (눅 05:1-11)

첨부 1


성경의 66권의 내용은 모두가 하나님의 기적의 역사를 기록한 진실들입니다. 그 중 에서도 특히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하는 물고기의 이적은 이적 중에 이적이라고 합니 다.

그 이유는 갈릴리바닷가에서 잔뼈가 굳은 베드로에게 어부의 어자도 모르는 목수였 던 예수가 밤세도록 고기잡이에지쳐 그물을 씻어 돌아가려는 베드로에게 도무지 말도 않되는 황당무게한 명령을 어부출신 베드로가 목수출신인 예수의 말을 따랏다는 것도 이적이지만, 말씀에 순종하였더니 그물이 찢어질 만큼 고기를 잡았다고 하는것도 이 적입니다.

그래서 대문호 괴테는 기적에대하여 말하기를 "기적은 신앙의 자연스런 자식이다 "라고말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식을 가지므로 가정을 이 루듯이 기적의 주인공이신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있어서 기적은 아주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종종 어려운 일이 있을때면 하나님의 기적을 바라고있습니다. 그려면 하나 님은 그런 소원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적을 베풀어서 당신의 영광을 받으시곤 하였습 니다.

신약성경에 나타난 예수님의 이적이 35가지정도를 소개하였는데 누가복음에 제일 첫 이적이 오늘 본문의 고기잡는 이적을 소개하고 있는데 복음서의 마지막 책인 요 한복음서에는 맨 마지막 이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누가가 복음을 기록할 때 맨 처음 이적으로 소개한 고기잡는 이적과 요한이 복음 의 기록의 끝마무리의 이적을 고기잡는 이적으로 소개하는데는 예수님의 이적을 우리 에게 보여주는 복음서의 저자들의 깊은 의미가 숨겨져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예수님이 그 당시 사람들에게 이적을 보여주시면서 그 이적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요한복음 6:31-41에서 보리떡 5마리와 물고기 2마리를 가지고 장년만 5000명을 먹이신 이적을 통해서 예수님은 자기 자신이 생명의 떡이심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셨고 제자들을 가르쳐 주셨던 것처럼, 복음서를 기록한 저자는 우리에게 이적 을 베푸신 예수님의 의미를 물고기를 잡는 이적을 통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본론

그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러분은 오늘 본문의 내용 중에서 어떤 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고 싶어하는 이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1)153마리의 고기를 잡게하여 어부들의 하루의 소득을 얻게하신 것이 예수님이 이적 을 베푸신 목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아니면 베드로로 하여금 이적을 보고 예수님의 능력 앞에 굴복하여 "나는 죄인이 로소이다"하여 베드로를 회개시키는 것이 예수님의 이적의 의미일까요 3) 그것도 아니면 베드로로 하여금 사람을 구원시키는 사람낚는 어부로 만들어 하루 에 3천명이 회개하게하신 것이 예수님이 이적을 베푸신 목적일까요

우리는 이 고기잡은 이적의 사건을 통해서 예수님의 깊은 마음을 헤아릴 수 있다면 우리는 기적을 창출하는 예수님의 일군이 되실 줄 믿습니다.

 그려면 예수님이 고기잡는 이적의 목적이 어부들의 소득을 얻게하신 것이 목적인가를 생각해봅시다.

먼저 예수님이 많은 고기를 잡아 두 배에 가득체울 정도의 고기를 잡게하므로 어부들 의 수입이 생기고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님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것이였다면 예수 님은 이미 이런 마귀의 시험에서 이기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사십일을 굶주리고 기도하신 후 마귀는 예수님을 데리고 산 위에 세우면서 나에게 절을 하면 천하의 영광을 주겠다고 할 때 예수님은 거절하셨고, 성 전 높은 곳에 세우고는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므로 예루살렘의 사람들로 하여금 깜짝 놀라게하여 자신이 그리스도인것을 보여주라고 하실때도 주님은 거절하셧습니 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와 그 일행들에게 세상의 소득을 얻게할 생각이였다면 왜 모든 것을 버려두고 따라오는 베드로를 제자삼으셨겠습니까 예수님의 이적은 세상의 소득을 얻에 어부들에게 기쁨을 주려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오늘 우리가 예수님의 이적을 믿고 바라는 신자된 우리가 아직도 자신의 욕 심에 노예가 되어 이기주의 생각을 버리지 못하면 예수님의 이적을 나타나지 않습니 다.

 그 다음 두번째로 생각해보는 이 이적의 목적은 베드로로 하여금 예수님 발 앞에 엎드려 회개하게 하기 위함인가 하는 것입 니다. 물론 이 이적에서 베드로가 회개하였다고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의미를 갖습 니다. 이세상의 모든 만물의 원리는 자기보다 더 힘센 것에는 복종하고 순종하게 되 여 있습니다.베드로는 예수님의 능력 앞에 자기의 초라한 모습이 벗겨지게 됐고 나약 한 자신의 한계를 느끼는 순간 베드로는 예수님께 굴복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는 "나는 죄인이로 소이다, 나를 떠나소서"하고 예수님께서 떠 나주기를 간청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기적을 보았던 이스라엘의 백성 들의 행적을 듣고,보고 읽었을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기적을 볼때마 다 하나님이 두렵고 무서웠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주인의 위력앞에 굴복당한 종처럼 늘 굴종을 하였습니다. 그러한 까닭에 이스라엘백성들은 기회만 주어지면 이방의 신 들을 따랐고 하나님을 멀리하려고 했던 것입니다.

지금도 우리가 하니님의 기적, 예수님의 이적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면 예수 님을 두려워하고 복종하며 섬길 수는 있으나 예수님을 섬기며 가까이 사랑할 수는 없 습니다. 만약 베드로가 이 이적을 보고 자신이 죄인인것만 알고 끝났다면 예수님의이 적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 이적의 목적이 세번째의 질문에 있다고 생각할 까싸입니 다. 그려면 저는 그렇다고 인정하지만 예수님의 진정한 의미를 다 말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렴에도 저는 오늘 말씀의 핵심을 여기에다 두려고 합니다.

예수님의 이적의 목적은 베드로로 하여금 사람을 낚는 어부가되어 그리스도 의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시려는데 이적의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이적 가운데 십자가의 이적보다 더 큰 이적은 무엇이있습니 까 예수님의 이적의 최종 결론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청지기로서 살도록하기 위함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기적을 믿는 사람은 은혜로 받은 사람을 낚는 어부인데 사람을 낚는 어부로서 기적을 일으키려는 사람은 예수님으로부터 사람낚는 어부가되 라는 소명을 받은 베드로는 어부가되어 기적을 일으키는 어부가 되려는 사람에게 이 렇게 당부하고 있습니다.

9베드로전서 4:1-11)에보면

1.죄에 대하여 죽어야 한다고했습니다.

 2.의에 대하여 살아야 합니다.

 3. 때를 분별해야 합니다.

때를 분별하기 위해서는 1)정신을 차리라고 했습니다.

2) 근신하라고 하였습니다.

3)기도생활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4)열심으로 서로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결론 예수님의 이적을 믿고 바라고 사는 사람낚는 어부된 청지기는 오직 그의 삶이 그리스 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데 있습니다.그리고 능력있는 어부가 되기 위 해 죄에 대하여 죽고, 의를 좇아 살며,때를 분렬하는 능력있는 어부가 되시기를 축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