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노아의 8식구의 신앙 (마 24:32-43)

첨부 1


주님의 재림이 임박한 이때에 재림의 때를 노아시대와 비교한 주님의 말씀을 상고해 보면 이 세대를 바로 분별할 수 있고 우리의 재림준비 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노아의 때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세상에 추해서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 다가 홍수에 다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당시에 부자, 과학자, 예술가, 학박사, 웅변가, 정치가, 미인등 고대에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지 만 홍수 심판에 구원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노아 8식구는 120년후에 홍수로 심판한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하나님의 명령대로 방주를 준비함으로 홍수심판에서 구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노아 8식구와 당시 다른 사람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노아 8 식구는 소망을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에 두지 아니하고 하나님과 하나 님의 말씀에 두었습니다. 그래서 120년후에 홍수로 심판한다는 하나님 의 심판을 믿고 어떤 조롱과 핍박이 있어도 하나님의 명령대로 매일매 일 방주짓는 일에 전심전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에 비해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심판을 잊어버리고 세상과 세상 소 망에 깊이 빠져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와 꼭같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 씀보다도 세상을 더 크게 여깁니다. 이제 공산주의가 몰락하고 이데올 로기 시대가 끝났다고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실상은 주님의 재림이 더 임박하였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요한 계시록 17장 13절이하에 보면 일 곱머리 열뿔가진 짐승이 나와 어린양과 더불어 싸운다고 하였습니다.

그럴때에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것이지만 부르심을 얻고 빼내심을 얻은 사람중 진실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재림 때에는 노아의 때와 같이 모 든 세계가 하나되어 진실된 기독자와 싸우는 시대입니다. 오늘날 믿는 다는 이름은 가졌지만 실상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세 상에 취해 세상사람들과 똑같이 순전히 땅의 것을 위주로 살아 가는사 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다 이루어집니다.(마24:35).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창조하신 천지만물 은 노아에게 120년후에 온 세계가 물로 멸망한다고 말씀하신 그대로이 루어 진 것처럼 예수님의 재림 때에 다 불로 심판을 당합니다. (벧후 3:7,10) 하나님의 말씀은 천지보다 그 중량과 권위와 견고성이 뛰어 난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노아 8식구와 같이 조만간 없어질 땅의 것에 소망을 두지 말고 다시는 없어지지 아니하고 도적맞지 아니하는 영원한 하늘 나라의 것으로 준비하는 믿음준비를 하여야 하겠습니다. 매일매일의삶 이 노아 8식구가 하나님의 명령대로 방주를 지은 것처럼 우리도 세상 살이 하면서도 세상에 빠지지 말고 예수님의 대속의 피공로를 힘입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방주짓는 생활을 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대 비하고 영원한 하늘나라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노라] (벧후3:12 13).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