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아합의 멸절 (왕하 10:1-17)

첨부 1


1.부모의 죄가 자녀에게까지 슬픔을 가져 옵니다.(1,7)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하나님의 백성들을 돌보지 않고 자기의 부귀 영화 만을 일삼고 도리어 하나님의 선지자들을 죽이고 핍박하기까지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살아 계심과 공의 심판이 있을 것은 전혀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는 많은 부인과 70인의 왕자를 두어서 자자 손손 자기의 아성을 쌓고 견고한 나라를 오래동안 이룰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세우지 않으시면 파숫군의 경성함이 허사인" 줄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인정하지 않 는 부귀 영화은 하나님의 진노의 바람에 언제 날라 가버릴려는 지 모릅니 다.

 2.믿음없이 생명을 초월하지 않는 사람들의 교육의 헛됨을 봅니다.(3-6)

아합왕이 신뢰하고 존귀한 자들이라고 생각하여 다음대의 왕으로 오를 왕 자들을 교육하도록 맡겼는데 더 이상 이익이 없다고 그동안 받은 은혜를 저 버리고 왕자들을 70명이나 죽여 광주리에 담게 하였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고 사람을 믿는 자는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합니다.

 아합왕은 자기가 죽어도 한 쪽 왕자들이 주어도 다른 차족의 왕자들이 대신 왕이 되어서 싸워 주기를 바랄만큼 머리를 썼지만 그렇게 한번에 모든 방백들과 원로들과 선생을 기대했는데 도리어 그들이 자기의 왕자들을 죽이 고 왕권을 무너뜨렸습니다.

 자기들의 생명과 제산을 지킬려고 자기들을 높혀주고 혜택을 준 왕을 배 신하고 있습니다. 자기 이익과 장래를 위하여 철저하게 배신을 하고 있습니 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3.10:10 말씀의 성취 삼상3:19 "사무엘이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셔서 그 말로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 " 10:10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 완전히 성결을 위한 청소 악의 뿌리 모양이라도 버림 부모가 잘못했는데 자녀들까지 벌을 받아야 되느냐 생각하기 쉬운데 자녀들이 더 악하여 심판 받아야 함 집아의 바뀌벌레 제거하면 새끼까지 소독해서 죽여 야 하는 원리

하나님의 말씀 성취로 적용시킴-성경을 아전 이수격으로 적용시키기 쉽습 니다. 이스라엘 왕 요람과 유다왕 아하시아 아합의 부인 이세벧을 제거한 것으로 하나님의 심판 대행자로서 충분히 일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 11절에 보면 존귀한 자,가까운 친구 제사장 그에게 속한 자까지 멸절시켜서 자기의 왕권을 견고케 함 얼마나 신속하게 형명을 이르켰는지

유다왕의 형제들이 자기 왕이 죽었는지도 모르고 문안하러 갔다가 왕털깍 는 집에서 몰살당하였습니다. 17절 잔인하게 멸절시키면서도 하나님의 말씀 을 인용하고 16절에 보면 이 열심히 하나님을 위한 열심이라고 표현하고 있 습니다. 기독교 역사상 하나님의 뜻이라는 명목으로 얼마나 많은 죄를 범하 였는지 모릅니다.

 또한 하나님의 교회를 위한 열심이라는 명목으로 얼마나 교회를 파괴하 고 많은 사람에게 고통을 주었는지 모릅니다. 의로운 열심 정말 주님으로부 터 온 열심인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모세도 의로운 열심으로 사람을 죽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