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은혜입은여인의순종의기도 (눅 01:26-38)

첨부 1


저는 본문을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보았습니다. 갈릴리의 나사렛은 레바논 산 맥의 최남단에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한가한 시골 풍경과 거기에 주인공으로 등장 하는 순진한 처녀 마리아와 하나님의 사자인 가브리엘의 모습이 너무도 아름다운 정 경이 아닙니까 거기에다가 세례요한의 어머니 엘리사벳과의 만남과 대화가 더욱 정 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1. 은혜 입은 여인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세례 요한을 가리켜 말씀하시기를 여인이 낳은 자 중에 세례요한보 다 큰자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의 모친 엘리사벳은 특별한 은혜를 받은 것입 니다.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는 더더욱 은혜를 입은 여인입니다. 왕중의 왕, 만와의 왕을 잉태한 것입니다.하나님의 위대한 구원의 역사를 위해서 선택된 그릇이 되었습 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축복입니까이것은 마리아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뛰어난 믿음과 더 위대한 무엇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선택이요, 하나님의 은총입 니다.

우리는 마리아를 보면서 죄악 가운데 깊이 빠져 있는 나를 구속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감사해야 합니다.우리가 예수를 알지 못했다면, 하나님이 우리를 택 하시고 자녀로 삼으시지 않았다면,지금 우리는 어디에 있을까요 무엇을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을까요

2. 목숨걸고 순종하는 마리아의 믿음이 아름답습니다.

순종은 손해가 되더라도 해야 축복이 됩니다. 순종하는 사람에게 이유와 조건이 있을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하나님의 사자가 와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 주시고,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뽑혀진 마당에 순종의 고백 밖에 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에게 붙잡혀 쓰임 받은 사람들에게서 우리가 발견할수 있는 위대한 점은 바 로 이 순종입니다.인간들이 하나님과 함께 일할수 있는 방법도 순종 뿐입니다. 그래 서 얼마만큼 순종하느냐가 얼마만한 축복과 승리의 삶을 살수 있느냐를 결정하게 됩 니다.큰 축복에는 큰 순종이 따르게 됩니다.

 3. 주의 계집종이오니 말씀대로 이루어지이다.

말씀에 순종하는 자셉니다.기독교는 신비의 종교입니다. 우리가 알수없는 수많은 진리와 깊이를 헤아릴수 없는 보화가 가득합니다. 성경66권이 신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신비주의자가 되어 신비한 무엇을 찾아서 헤메는 성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위험한 일이고 잘 못되기가 쉽습니다.

말씀 안에 있는 믿음이어야 합니다. 믿음이 어려서는 보고 믿을 수있습니다. 그 러나 보이는 것을 따라가면 교만하기 쉽고,잘못 보기가 쉽습니다.

45절에 보면 ;믿는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 =고 말씀합니다.요 20:29절에도 ;보지 않 고 믿는 자가 복이 있도다 =고 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주시는 말씀 그 자체를 믿어야 합니다.

그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4. 성령충만한 사람들의 믿음의 교제는 참 아름답습니다.

마리아는 천사의 말을 듣고 일어나 빠리 산중 유다 동네에 이르러 세례요한의 어 머니 엘리사벳을 만납니다. 믿음의 교제를 나누기 위한 빠른 발걸음입니다. 마리아 의 발걸음이 빠른 것은 의심을 확인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성령의 교제를 위함이었 습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엘리사벳을 만나서 믿음의 확증과 소망의 격려를 받게 됩 니다.

좋은 선생이 있는 반은 은혜가 풍성합니다. 좋은 속장이 있는 속회는 삽니다.그러 나 부정적인 사람이 한사람이라도 섞여 있으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고통을 당하게 됩니다.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은혜를 나누어 주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은혜는 나누면 나눌수록 더욱 풍성해 집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