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시한부 종말론 (마 24:36)

첨부 1


요즈음 온 나라 안이 시한부종말론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시한부 종말론은 성경의 종말론과는 다릅니다. 성경이 말씀하는 종말론은 부활승천하신 예수님께서 다시 오셔서 우리 믿는 자들을 천국으로 데려가심을 뜻합니다. 이점에 있어서 시 한부 종말론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시한부종말론이란 예수님의 재림의 시기 를 정해 놓고 그때 예수님께서 다시 오셔서 믿는 자들을 데려 간다는 것입니다.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이 시한부종말론의 잘못은 바로 예수님의 재림을 때 를 정하고 그때를 믿고 전파하는 것입니다. 그때가 바로 저들은 1992년 10월 28일 0시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저들의 잘못된 것입니다. 마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 니라" 마25:13"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알지 못하느니라" 예 수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신 것은 재림의 날자와 시는 하나님 아버지만 아시고 그외 는 아무도 모른다는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들은 자신들에게 하나님께서 알려 주셨다고 그 날과 시간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들의 주장은 기독교 신앙의 근본인 성경의 도리에 어긋나기 때문에 이미 오래전에 감리교회에서는 이 단으로 단정하였습니다. 시한부종말론으로 인하여 많은 사회적 문제가 날로 심각 해져가고 있습니다. 시한부 종말론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를 생각해 봅시다. 1)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날마다 기도하고 거리에서 전도아닌 전도로 1992년 10 월 28일 예수님의 재림을 외치고 있습니다. 2)주부들이 임신을 기피하고, 또 임 신한 아이를 떼고, 가정을 버리고 가출을 함으로 가정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3)직 장인들이 일터를 떠나고, 부모들이 자녀의 학업을 중단시키고 있습니다. 4)시한 부종말론자의 지도자들이 전재산을 요구하므로 모든 재산을 팔아 바치는 사례까 지 일고 있습니다. 이런 각가지의 문제가 발생하여 적잔은 사회문제가 날로 심각 해지자 공안당국에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신문에 보도되었습니다.

 이처럼 재림과 휴거에 대한 교리의 잘못된 해석으로 빚어진 문제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진정한 의미에서의 예수님의 재림과 성도의 휴거를 부정하고, 재림과 휴 거에 대한 신앙이 식어질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재림과 휴거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신앙을 위하여 재림과 휴거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주의 재림.

 기독교의 복음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는 다섯 단계로 되어져 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이라고 불리는 초림, 대속을 위한 십자가의 죽음,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신 부활, 우리는 위한 처소를 예비하시러 천 국으로 올라가신 승천, 그리고 우리를 데리러 오시는 재림입니다. 이 다섯 단계중 탄생, 십자가의 죽으심, 부활, 승천은 이뤄진 복음이고 재림만이 이뤄질 복음입니 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성경적 예언은 많습니다.1)예수님 자신의 예언:요14:3"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 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2)사도의 예언:딤전6:14"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나타나실 때까지 점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 3)천사의 예언:행1:11"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재림의 뜻은 무엇입니까한 마디로 표현하면 다시 온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성경 에는 재림이란 말보다 주의 강림이란 말로 표현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강림이란 말과 재림이란 말은 같은 뜻입니다. 그러면 보다 자세히 재림 혹은 강림의 뜻을 세겨 보겠습니다. 강림이란 헬라어 "파로우시아"를 번역한 말입니다. "파라우시아 는 para와 ousia의 합성어입니다.para는 영어의 with이고, ousia는 영어의 bing입 니다. 곧 재림이나 강림은 함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주님의 강림이란 하 늘에 계신 예수님께서 땅에 있는 성도들과 함께 하시기 위해 데리러 오시는 것입 니다. 그러면 앞으로 있을 예수님의 강림은 어떠한 강림입니까 먼저 과거의 강림 을 살펴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첫번째 강림은 2천년전 유대땅 베들레헴 마굿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 예수님 은 죄인들과 함께 먹고 마셨습니다.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오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번째 목적을 십자가 위에서 이루시고 부활승천하셨습니 다.

 2)두번째는 오순절날 이루어졌습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강림하셨습니다. 성령님은 거룩한 영이십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피로 깨끗해진 의인의 심령에만 성령님은 거 하십니다. 즉 성령은 의인과 영적으로 함께 하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성령은 예 수님의 영이십니다. 따라서 성령강림은 예수님의 영적인 강림이며 예수님께서는 성령안에서 영적으로 의인과 함께하고 계십니다.

 3)세번째 강림은 육체적인 강림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성도는 영적으로는 하늘 에 속한 생명을 가지고 있으나 육체적으로는 땅에 속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세번째 강림의 목적은 성도들을 하늘에 속한 육체적 생명, 즉 예수님과 같은 신령한 육체로 변화시키는 일입니다.

 이처럼 예수님의 재림은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다시 오 셔서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로 데려 가심으로 영원히 육체적으로 함께 하시는 것입 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요한14: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 다.

 재림의 시기의 문제. (하나님께서 숨기신 것:환란의 때/죽음의 때/재림의 때) 현재 시한부종말론이 문제가 되고 이단으로 지목되는 것이 바로 예수님의 재림시 기에 대한 문제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시기에 대한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 니라 이미 오래전의 문제였습니다. 중세기에 어느 인기있는 성경해석가는 "예수님 은 서기 1000년경에 오신다"고 발표함으로써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예루살렘으로 여행을 떠나 주님의 재림을 기다렸지만 1000년이 지나도 주님은 오시지 않았습니 다. 또 카톨릭의 한 신부는 "주님은 1847년에 재림하신다" 그리고 일정까지 지정 해서 그것을 책으로 출판하려고 교회의 승인까지 받았지만 막상 책을 낼려니까 그 때는 이미 1847년이 돼버렸기 때문에 책을 못냈는데 주님도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미카엘 박스터라고 하는 영국인은 1903년에 주님께서 재김하실 것을 말하 였다가 유감스럽게도 그 예언이 빗나가자 다시 1908년3월12일 오후2시30분에서 3 시 사이에 재림할 것이라고 예언했으나 또 빗나갔습니다. 또 가장 인기를 가졌던 재림론은 미국의 버민트 주 출신인 한 침례교 목사였던 윌리암 밀러의 예언이었습 니다. 그는 자신의 천년수치법을 사용하여 "그리스도는 1843년에 재림하실 것이다 그렇게 결론지어, 100만명이상의 지지자를 얻었지만 그 예언이 빗나가자 그다음에 는 1844년 10월 22일로 수정 발표했습니다. 그때 많은 교인들이 자신의 농장과 가 옥 등 소유를 팔고 "하얀승천복"을 입고 언덕과 지붕에 올라가 기다렸으나 주님이 오시지 않자 각교회에서는 밀러라는 사람의 측근자들을 추방해버렸습니다. 그때 교회에서 추방된 사람들이 모여 가지고 만든 것이 요즘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회"입니다. 이러한 예들은 모두가 시한부종말론자들로 그 거짓됨이 나타난 것 입니다. 이러한 거짓됨이 우리나라에서도 께속되어 왔습니다. 박태선이 자신은 재림한 예수라고 하였으며, 초막절교회의 목사도 지금 자기가 재림한 예수님이라 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흐름속에 나타난 것이 자금에 문제가 되고 있는 시한부종 말론자들입니다. 우리는 저들의 거짓됨에 유혹되어서는 안됩니다. 오직 우리는 주 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려야 합니다. 마24:36"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 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25:13"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알지 못하느니라" 바울사도의 경고도 들어 야 합니다. 살전5:1"형제들아 때와 시기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 것이 없음은 주 의 날이 밤에 도적 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우리는 오직 주님의 재림의 시기는 하나님만 아시고 주님의 재림은 도적같이 임하 여 우리를 데려가심을 믿고 우리는 오직 주님의 재림을 온전한 믿음으로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2.휴거에 대하여.

 휴거란 무엇입니까 휴거란 말은 헬라어 harpazw로 영어의 해석은 catch up로, 잡아채가다라는 뜻입니다. 이것을 제대로 해석을 한다면 "끌어올려진다"는 의미입 니다. 우리는 종말의 과정을 알아야 합니다. 종말의 과정은 예수님께서 공중에 재 림하심으로 시작됩니다. 예수님께서 공중에 재림하시게 됨과 동시에 이 땅에서는 성도의 휴거가 이뤄집니다. 그후 7년후에 예수님께서 지상에 재림하시으로 이땅에 대환란과 심판이 있게 됩니다. 휴거는 바로 예수님께서 공중에 재림하심으로 이뤄 집니다. 성도들이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어 공중으로 끌려올려져 예수님의 육체적 강림에 참여하는 것이 휴거입니다.

 휴거는 전혀 새로운 사건이 아닙니다. 구약시대의 에노과 엘리야가 죽음을 보지않 고 휴거되었으며 예수님께서도 휴거되셨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속으로 탄식 하며 기다리는 소망 또한 휴거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휴거에 대한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 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마24:40-41)

누가 휴거에 참여 합니까성령으로 거듭나 영적으로 부활하여 예수님과 성령안에 서 예수님과 함께 하는 성도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성도 들과 땅위에서 살고 있는 성도, 즉 인류 역사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가 참여하게 됩니다.

 휴거의 시기는 예수님의 재림의 때입니다.그러므로 예수님의 재림의 시기를 인간 으로서는 알 수 없고 다만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마찬가지로 휴거의 시기도 하나 님만 아십니다.

 우리는 언제나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신앙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오직 우리는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의 신앙생활을 하며, 믿음으로 인내하여 예수님께서 재림하 실 때, 휴거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강조합니다만 오늘 유행하고 있는 시 한부 종말론에 조금도 유혹됨이나 이끌림이 없도록 경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주 변의 사람들에게도 우리는 저들이 잘못됨을 증거하고 바른 재림과 휴거의 신앙을 전해야 하겠습니다. 온전한 믿음의 생활을 통하여 마지막때 휴거받는 여러분 되시 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