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수로보니게 여인의 신앙 (막 07:25-30)

첨부 1


모든 사람들은 크고 작든간 문제를 가지고 있다. 문제라는 것은 결코 나쁜것이 아니다. 문제가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내일 을 창조할 수 있다. 문제가 인생을 파멸하는 것이 아니요 문제 에 대한 우리 각자의 태도가 발전하게도 하고 우리를 파멸하게 도 한다. 수로보니게 여인은 자기로서 해결할 수 없는 중대한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이 있 다고 확신 했다.

 1. 그는 하나님께서는 생명의 주이심을 믿었다. 마귀는 사망의 세력을 잡고 죽음을 가져온다. 그 여인의 딸은 마귀에게 잡 혀서 시시각각으로 죽어가고 있었다. 사망의 세력을 철폐하 고 생명을 주실자는 하나님 밖에 없음을 알고 있었다. 하나 님은 생명의 주이시다. 그러므로 좋으신 하나님이시다.

롬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뜻대 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 루느니라."

2. 그는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았다. 병든것은 하나님의 뜻 이 아니요 병이 낫는 것이 하나님의 근본 뜻임을 분명히 알 았다. 주님 앞에 나아갈때 요동치 않는 확신을 가져야만 한 다. 그 확신은 하나님의 뜻을 앎으로 생긴다. 무슨 일을 하 든지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고 시작하라.

 3. 도전받는 믿음 우리의 믿음은 반드시 시험을 통하게 된다. 연단받지 않은 믿음은 효과를 나타내지 못한다. 이 여인은 그 믿음과 기대 가 세번씩 난관에 봉착했지만 아니요 라는 대답을 거절했다

4. 깨어진 사람 하나님은 자아가 깨어진 사람을 원하신다. 하나님은 자기 중심의 사람을 사용하지 아니하신다. 반드시 깨어지는 시련 을 통해 하나님께 항복한 사람을 쓰신다.

이 여인은 주님께로부터 개 취급을 받았지만 조금도 섭섭하 게 생각지 않는 깨어진 사람이었다.

(결론):주님께 응답받는 길은 이 4가지 단계를 지나야만 한다.

좋으신 하나님에 대한 신앙으로 절대 긍정적인 삶은 자기를 믿고 범사에 주님의 뜻을 분명히 깨닫고 시련에 굴하지 말 며 깨어진 사람으로 자기 중심으로 살지 않고 주님 중심으 로 서서 내게 모욕적이고 손해가 가더라도 주님의 뜻을 받 아 들이는 그러한 상황에서 응답 하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