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사랑과 행복 (롬 08:38-39)

첨부 1


참 행복은 사람들의 마음에 있다. 행복한 마음을 가진 사람 은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행복한 마음의 절대 적인 요소는 사랑이다. 아무리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하고 좋아 하는 모든 것을 다 갖고 있다고 할찌라도 그 사람이 아무에게 도 진정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고 또 아무도 진정으로 사랑 하지 않고 있다면 그 사람은 지극히 불행한 사람이다. 독일의 철학자 피히태는 "사랑은 인간의 주성분이다"라고 했다. 성경 에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러므로 인 간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지음을 받았기 때문에 그 존재 의 근본 바탕이 바로 사랑이다.

 1. 만남과 사랑1) 부모와의 만남에서 사랑 (스톨케 사랑) (1) 본능적 사랑 및 정신적 사랑의 조합이다.

(2) 자식과 운명공동체적 사랑을 갖는다.

(3) 그 사랑도 유한한 사랑이다.

2) 친구 및 스승과의 만남에서 사랑 (필레오 사랑) (1) 본능적 사랑이 아닌 정신적 사랑이다.

(2) 이기주의적 바탕에선 조건부 사랑 (3) 배신당한 쓴 사랑의 체험이 얼마든지 있다.

3) 이성과의 만남에서 사랑 (에로스 사랑) (1) 성적 요구의 바탕에선 사랑 (2) 육체적, 정신적, 제도적인것이 복합된 사랑

2. 하나님의 사랑 (아가패 사랑)1) 일방적, 의성적 사랑-예수님의 십자가 사랑 2) 이처럼 사랑하사 (모든 조건을 극복한 사랑) (1) 사망의 장애물-친히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극복 (2) 생명의 장애물-더 나은 생명의 축복 (3) 천사들의 장애-악의천사들을 정복,주장해재시키심 (4) 권세자들의 장애-하늘과 땅위 모든 권세를 갖고계심 (5) 현재일과 장래일의 장애-히브리서 13:8 (6) 능력의 장애-창조적 능력 (7) 높음이나 깊음의 장애-높고 높은보좌 깊은 음부까지

3. 사랑의 4대 요소1) 깊은 관심을 가진다. 2) 행복에 관한 책임을 느낀다.

3) 상대를 귀하게 느낀다. 4) 주기를 원한다.

(결론):하나님의 사랑은 절대 성공적 사랑이다. 우리들은 예수 님과의 만남을 통하여 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체험하고 이 사랑의 바탕에 서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성도가 되어야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