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바울사도의 간증 (행 26:13-18)

첨부 1


복음증거중 가장 강력한 증거가 직접 체험한 사실을 간증하 는 것이다. 그리고 신약성서의 간증중 바울사도의 회심의 간증 보다 더 강력한 인상을 주는 것은 없다. 왜냐하면 바울이야말 초기 예루살렘교회의 요람기에 교회를 바울의 핍박에 스데반 집사는 돌에 맞아 순교하였으며 수많은 예루살렘의 교회가 무 너지고 남여성도들이 옥에 갇혔으며 그것으로도 만족지 못하여 바울은 이웃 시리아에 있는 성도들을 통치하기 위하여 대제사 장에게서 권세와 위임장을 받아 출발했던 것이다.

 1. 그 눈을 뜨게하여 어둠에서 빛으로1) 인간의 지적 어두움 (1) 교육은 미개인의 지적 어두움을 밝혀준다.

(2) 복음은 인간을 지적으로 눈뜨게 했다:오늘날의 서구 2) 인간의 영적인 어두움 (1) 무지적 정령숭배 (2) 지적 무신론 (3) 종교적 어두움-인도네시아 성회 보고 3) 빛은 성령의 능력으로 (1) 하나님에 대한 인식 (2) 자기의 잃어버린바에 대한 깨달음 (3) 예수님의 십자가 구원에 대한 지식

2.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1) 죄의 열매로 말미암은 정죄(롬3:23, 3:25, 히10:11-14) 2) 죄의 뿌리 즉 아집의 마귀에 대한 종노릇 (1) 사단의 종된 아집을 발견(롬7:14-15,7:18-20,7:24) (2) 옛사람의 죽음(롬6:6-11, 갈2:20) (3) 믿음으로 단호한 의지적 결단(롬 6:12-14) (4)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하여 완전한 죄사함과 죄에 대 한 유혹을 이기고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됨.

 3. 믿아 거룩하게 된 무리들에게 주신 기업1) 현세적 기업-삼박자 구원 (1) 영적으로 성령충만과 그 결과적 은사와 열매 맺음.

(2) 범사에 저주에서 해방된 확실한 믿음으로 주님의 축 복에 참여함.

(3) 신유의 은혜로 건강을 얻음 2) 내세적 기업(계 21:1-7) (결론):하나님께서 사도 바울 선생에게 주신 복음의 메세지는 세월이 지나고 나라가 달라도 결코 변치 않는다. 오늘은 이 복음이 증거되는 곳마다 이와같은 3대 변화의 역사가 일어 나고 있다. 오늘 우리모두는 이 놀라운 복음의 능력에 참여 하여야 하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