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분향단 (출 30:1-10)

첨부 1


1.분향단의 재료-조각목, 금으로 싸고, 채-조각목-금으로 싸고

2.분향단의 모양-조각목을 금으로 싸서 만들었고 사방에 4개의 뿔이 있고 상단 4 면에 금테를 둘렀고 금고리를 4개 붙여 채를 끼었고 아론이 아침 저녁으로 분향해야 했다.

3.응답받는 기도의 조건
-분향단은 기도를 의미합니다.
-계5:8 금대접-성도의 기도의미
-계8:3-5 “천사가 금향로(성도의기도)-보좌에 드려
-분향단은 기도의 단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응답 받나
1)믿음의 기도
-분향단-조각목을 금으로 싸고-버림받은 인생은 (금)믿음으로 싸져서 기도가 가 능합니다.
-믿음 있는 사람이 기도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 (약1:6절을 읽고)
-기도는 믿음으로 구하는것-그래야 응답 받아

2)공의의 기도
분향단의 가로 세로는 각각 1규빗으로 네모반듯하게-정사각형은 공의를 말합니 다. 기도는 우리의 뜻이 하나님나라에 이루어지는게 아니다. 반대로 하나님의 뜻 이 우리에게 이루어 지도록 하는것이 기도다. 나를 위한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 을 위한 나다.
-겟세마네 동산 예수-쓴잔을 할 수만 있거든 “내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 뜻대 로” 기도는 나의 욕망을 하나님께서 보장 하는게 아니라 하나님의 의를 찾아 맞 추어 드리는것.

3)권세의 기도
분향단에서는 4개의 뿔이 상단에 달려 있다. 번제단의 뿔은 생명의 권세고 분향단 의 뿔은 기도의 권세다. 믿음의 기도를 입어 권세의 기도까지 할 수 있어야 한다.-믿음으로 구하고 권세로 서언하시요.-자녀답게 당당하게 하나님의 권세로 선 포.
막9:23“할수 있거든-”읽고, 빌4:13절에 “네게 능력주시는자-”읽고, 마17:20 여 호수아는 권세의 기도로 태양을 엄수었고 모세는 홍해를 요한은 40년간 앉은뱅이 를 일으켰다. 믿음의 기도를 넘으면 권세의 기도가 나온다. 분향뿔을 붙잡고 권세 있게 부르짖으세요.
옥터는 흔들리고, 반석은 갈라지고, 성은 무너지고 물은 포도주로 앉은뱅이는 이 러나고 귀가 들이고 소경은 보고(막16:17-18)

4)특권의 기도
기도는 의무자 특권이다. 분향단(기도자리)까지 갈수 있는 것은 축복이요 특권이 다. 믿는자만이 하는것 (기도할수 있는데 왜 망설)

5)주의 이름으로
분향단에 기도하려해도 등대가 없으면 않된다. 어두어 할 수가 없다. 향을 피울수 없다.-등대의 빛은 기도의 절대적이다. 등대빛-예-예수이름으로(요15:16)

6)성령의 기도
분향단의 기도는 감람유가 아침 저녁 계속 공급되는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침 저녁 두번 감람유가 공급되는 동시에 향이 피워진다.-왜냐하면 성령은 우리를 도우시는 분이시다. 롬8:26절에 말없는 탄식으로, 유20절:성령으로 기도, 엡6:18 무시로, 기도는 성령의 도움을 받아야 응답의 기도가 됩니다.

7)연속의 기도
아침 저녁으로 향을 피웠다.-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기도로 시작하여 기도로 끝 내라.
빌리그렘-아침-열쇠, 저녁-자물쇠 (시5:3)

8)향의 기도-출30:34-38
①소합향-향나무에서 저절로 나오는 향-찬양, 기도, 감사, 기쁨이 가득차서 나와야 합니다. 계5:12 꽃처럼, 태양빛처럼 = 스스로
②나감향-홍진을 빻아서 만든 향-껍질이 가루로 부서지듯 자아가 부서지고 깨지고-> 겟세마네 기도(마26:39)
③풍자향-고무 나무에서 나오는 향으로 소독제로 쓰이는 향이다.
 옷을 세탁하듯-영혼도-회개 (마6:12, 시51:7)
④유향-유향은 악취 제거를 위해 시체에 바르는 향이다.
막달라 마리아도 예수의 무덤에 갈때 가지고 갔다. 즉 이 향은 그 의미 는 우리에게 닥친 불행을 우리에게 다가온 불행을 제거 시켜 달라고 하 나님께 요청하는 기도
-얍복강가에서 야곱:형 에서 400군사 이끌고와-다급한 기도
-한나:브린나-무시-술취한것 처럼 기도
-딸의 불행(귀신)-간청
기도는 유향이 있어야 합니다.
⑤소금-분향단 태우는 향에는 반듯이 소금을 넣어야 한다.
-출30:34-38절을 읽고
-소금은 언약의 표징(상징)
-레2:13절을 읽고
모세가 십계명-시내산-아래서는 금 송아지-그때 하나님은 그들을 출32:10절에 진멸하려고 했다.-그때 모세가 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을 (출32:13)붙잡고 기도했다.
-말씀 붙들고 기도하라.

9)불의 기도
불은 반듯이 여호와의 불-인위적인 불은 안돼-레10:12 나답,아비후

10)전진의 기도
-출30:9절에 보면 번제 소제 전제의 술을 붙지 말고 분향단에서 기도하라고 했 다.
-번제,소제,전제는 번제단에서 드리는 제사입니다. 그러니까 분향단에서 반복하 지 말라는 것이다.
-분향단에서 다시 하지 마라-이미 번제단에서 회개했다-화해됐다.
( 물두멍에서 수족을 닦고 성결(깨끗)해 졌다.)
-그러기 때문에 이제 분향단에서는 전진적인 기도를 해야 합니다.
-기도하며 울기만 해도 안돼요. 기도하며 죄사함만 외쳐도 안돼요.-적극적으로 긍정적인 기도가 분향단의 기도다.
히6:1-2에 보면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 도의 초보를 버리고 죽은 행실을 회 개함과 하나님께 대한 신앙과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자들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 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말고 완전한데 나갈지니라”
즉 그것들로 부터 발전하라 라는 말입니다. 초보적인 교리에 이끌려서는 안된 다.(토하고 먹고 두르고 다시 싸고-목욕 한번 했으면 당분간 유지된다.-손 만 닦고 (1년 12달 나같은 죄인)

11)수정의 기도
-출30:10에 보면 “제사장은 일년에 한번씩 분향단에 뿔을 위하여 속죄하라”고 했 습니다.
-반듯이 1년에 한번 분향단의 뿔을 속죄해야 합니다. 즉 그 말은 거기에 피를 바 르고 기도 제목을 수정하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바르게 구하는 것 같아도 때로는 잘못 구하는게 있습니다.
욕심으로 기도할때, 하나님의 마음에 않드는 기도를 할 수 있다.-그러기에 정 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인가 점검해 보아야 한다.
-바울의 기도가 그러했습니다. 그는 3층전에 다녀온후 가시 같은 병에 걸렸다. 그래 고후12:8절에 보니 한번도 아닌 세번씩 기도 했다.-바울을 고쳐 주의일 하는게 하나님의 뜻인줄 알았다. 그래서 세번씩이나 기도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은 달랐어요.
-고후12:9절을 보니“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 짐이니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오히려 그 가시로 인해 기뻐했습니다.
-분향단에서 기도할때는 향단뿔을 붙잡고 바른 기도를 하도록 기도제목의 수정을 해야 합니다.

12)법궤뿔의 기도
-분향단의 위치는 속죄소 즉 법궤 바로 앞에 있습니다.
법궤는 하나님이 임재 하시는 곳이다.-특별히 우주 삼라만상이 모두 하나님이 계십니다. 그러나 특별히 교회에 임재 하십니다.
여러분 교회를 가까이 하세요. 운전을 잘 하려면 차와 가까와야 해-신앙 생활 을 잘 하려면 교회와 가까와야 합니다.
내 생각의 자리에서는 기도 하지마라-하나님의 자리, 편에서 기도하라.(내가 아니면 하는 자리는 안돼-법궤 앞은 위험이 있는 곳 함부로 접근하면 죽어나니 까 까불지마) 이땅에 살면서 “천국구경”
-입신, 기도:야곱이-벧엘에서 기도-사다리 천사가 오르락 내리락-사도요 한은 밧모섬에서 천국
-믿음의 기도, 공의 기도, 권세의 기도, 특권의 기도, 주의 이름으로, 성령의 기 도,연속의 기도,향의 기도,불의 기도,전진의 기도,수정의기도,법궤의기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