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당신을 실패케 하는 자세 (빌 04:8-9)

첨부 1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좋은 것과 생명으로 채우시길 원하 신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근원적으로 좋으신 하나님이시며 생 명과 아름다움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이 하나님께서 우리 를 축복하실때는 우리의 생각과 꿈과 믿음을 통해 축복해 주시 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의 마음을 부정적으로 만들어서 하나 님의 축복이 미치지 못하게 하는 요소가 있다. 우리는 이 요소 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안된다.

 1. 미워하는 마음:주께서 기도 응답에 대해 설명 하실 때마다 늘 미워하는 것을 그치라고 하셨다. 미움은 우리의 마음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첫째 요소이기 때문이다.1) 가롯유다는 예수님을 미워 했다. 그 결과 사탄의 노예가 되어 예수님을 팔고 자기는 자살했다.

2) 미움은 시기, 질투를 동반, 그 결과 상대방이 망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부정적인 생각은 자기자신을 먼저 파괴 한다.

3) 예수님의 해답 (1) 원수를 축복하라. (2) 예수님의 십자가상의 용서

2. 분노:분노는 사고력을 마비시키고 혈관을 수축시켜 몸의 신 진대사를 방해하고 혈압을높이며 심장마비를 일으킨다1) 시편37:8"분을 그치고 노를 버리라 행악에 치우칠뿐이다 2) 모세는 모리바의 물가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분노했다.

그 결과 가나안땅에 들어갈 자격을 상실했다.

3) 수많은 인간관계가 분노로 인해 파괴되며 깊은 상처를 남기게 된다.

4) 예수님의 해답 (1) 분노했을때-a)찬송하라b)시간을 벌라c)상대를이해하라

3. 공포:어떤 대상이나 사물이 자기보다 크고 위협적일때 마음 속에 일어나는 반응이다.1)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두려워한 결과 부정적이 되어 성 공치 못하고 있다.

2) 이스라엘 백성이 가데스바네아에서 10인의 정탐군의 보 고를 듣고 부정적인 마음이 되어 하나님을 반역함.

3) 예수님의 해답:(1)하나님 믿으라-두려워말고 믿기만하라  (2)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  (3)하나님의 약속에 의지하라

4. 좌절감:자기부정적(하나님을 만나는 새로운 기회로 삼으라) (결론):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채우시길 원하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