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왜 많은 가정들이 파괴되는가? (엡 05:22-33)

첨부 1


사회의 가장 기초단위가 가정이며 가정의 기본 구성원이 부 부이다. 그러므로 부부의 관계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느냐 아니 면 파괴적인 가정을 만드느냐의 근원적인 조건이 된다. 가정이 란 하나님께서 인간사회속에서 만드신 첫제도이다. 예수님께서 는 가나의 혼인 잔치에서 첫기적을 베풀어 신혼부부의 곤궁한 처지를 도와 주셨다. 이처럼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은 하나님의 원하시는 바이지만 실상 오늘의 부부의 관계 및 모습은 가정들 이 심한 진통을 겪고 또 파괴되고 있는 이유는 어디있을까 그중 가장 절실한 이유가 부부의 인간관계에 놓여 있다. 그러 므로 결혼한 부부는 첫 결혼때와, 10년이 지난 후, 그 다음 자녀들이 결혼을 하고 품을 떠났을 때 등 환경에 큰 전환기가 있을 때마다 상호간의 관계를 재정립시켜야만 한다.

 1. 대화의 창구를 항상 열어 놓아라.1) 당신의 삶을 항상 솔직히 개방하라.

2) 서로 카운셀러가 되라 (1) 말을 들어주고 (2) 최대로 이해할려고 노력하고 (3) 동정하고 (4)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려고 하라.

 2. 여하간 서로 사랑하겠다고 결심하라.1) 사랑은 감정적 뿐아니라 참사람은 의지적이다.

2) 이혼이란 하나님의 법에 어긋나며 또 상호간 심각한 정신적 파괴를 가져온다. (고독, 죄책, 불안).

3) 사랑할 수 있는 힘을 하나님께 구하라, 그러면 주신다.

 3. 상대를 자기의 이상형이 되라고 강요치 말라.1)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개성과 인격을 갖고 태어나는데 이것이 짓밟힐때 교제가 단절된다.

2) 상대의 개성과 인격에 서로 적응하면서 살려는 양보의 미덕을 배우라.

3) 이기주의는 가정을 석고화한다. (나와 너 / 나와 그것)

4. 창조된 자기 본분을 용납하라.1) 남자와 여자로서의 책임과 임무를 받아 들이자.

 5. 함께 영적으로, 지적으로 성장하라.1) 신앙적인 성장 2) 지적인 성장6. 인간은 감정적 존재다.1) 이성은 감정의 뒤에 따라 온다.

2) 상대적 감정을 살펴라. 3) 용서를 빌고 또 용서하라.

(결론):가정,부부의 관계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끊임없는 관심과 관찰과 예술적 노력이 아니고는 성공이나 축복이 오지를 않는다. 우리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가정을 아름 답게 이루어나가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