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무엇을 기도할 것인가? (마 06:9-15)

첨부 1


기도는 신앙인의 호흡이요,하늘에 계신 아버지와의 대화이다 종종 많은 사람들이 나는 기도를 할줄 모른다고 말하지만 그말 의 이면에는 나는 기도를 잘 할줄 모른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 다. 어린 유년 주일 학교 학생이 두손을 모으고 천진하게 엄마 아빠에게 말하듯 기도하는 것을 들을 때 좋은 문장으로 유식하 게 기도하는 어른보다 얼마나 감동적인지 모른다. 오늘 저는 어떠한 말로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가 아니라 무엇을 기도로 구 할 것인가에 대하여 주기도문을 통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원죄에서 해방된 기도:하나님과의 관계 죄의 원어는 "하말리어"로 그 뜻은 과녁을 맞추지 못하고 빗나갔다는 뜻이다. 즉 하나님의 지으심을 입은 인간이 하 나님 중심으로 살아야함에도 자기 중심이 되어 살아감을 말 한다. 그 결과로 무서운 이기주의의 포로가 되고만 것을 뜻 한다.탐심이 가득한 이기주의는 오늘날 모든 인간악의 근본 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하여 구할 제일 중대한 문제는1)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케 하라. 인간 바벨탑을 멸하라/ 원죄인 인간숭상 (창 11:4).

2) 나라에 임하옵시며/지상생활의 목표 기독교의 역사관은 종말론적이다(계21:11,벧후3:12-13).

원죄의 결과인 인본주의에 신본주의로 3) 뜻이 하늘에서 이룬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1) 마26:39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 대로 하옵소서" (2) 내가족,사업,생활전체를 내뜻대로 할려고 할 때 부 딪힌다. 내가 세상에 올때는 빈손으로 왔기에 내 것 이란 없고 모두 하나님의 선물이다. 고로 하나님 앞에 내어 놓으라.

 2. 생활을 위한 기도:건강, 직업, 노동, 휴식....1) 양식을 위한 기도의 필요성-일용할 것

3. 용서함:구원은 한번 받으나 용서함은 항상 받아야 함.1)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것같이 2)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4. 대외적인 투쟁1)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1) 파괴적 시험 (2) 건설적 시험 2)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귀의악은 우리 힘으로 못이김 (결론):기도는 신앙의 생명이다. 때문에 기도에 대한 자세와 무엇을 기도할 것인가를 알면 그 성도의 신앙은 날로 자라 나게 될 거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