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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이사야의 소명과 신앙체험 (사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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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시야왕은 유다의 훌륭한 왕이었다. 그는 그 부친 아마샤의 위에 앉은후 52년을 왕으로 치리하였다. 그는 국내에서 국민경 제를 크게 부강시켰다. 농사와 축업을 크게 일으켰고 국방을 튼튼히 하여 외적의 침입을 막고 영토를 확장하여 그 명성을 사방에 떨쳤다. 이 모든 것 위에 그는 신앙에 열심하여 하나님 을 섬겼다. 그러나 그가 강성하여지매 그 마음이 교만하여져서 대제사장 아사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성전에서 분향하는 일을 행하다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문둥병에 걸려 죽었다(대하26)

1. 이사야의 충격과 천적 환상1) 웃시야 왕의 죽음과 이사야의 절망 (1) 웃시야왕의 탁월한 지도하에 유다는 태평세월을보냄 (2) 웃시야왕의 죽음은 지도자의 상실을 통한 국내적 혼돈과 외적의 침입을 뜻했다.

2) 절망에서 열린 하늘 문.

(1) 물질이나 환경이 절망에 부딪힐때면 더 높은 곳을 바라보자.

(2) 이사야가 본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 가.예수님의 권세/높이들린 보좌 나.예수님의 위험/스랍들의 창화 다.예수님의 영광/온 땅에 충만하다.

(3) 참신앙의 대상 계시:만군의 여호와

2. 하나님을 만난 자의 충격1) 자기 죄에 대한 깨달음-"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2) 회개와 은혜:(1) 이사야의 죄속함의 체험 (2) 회개가 없는 신앙은 하나님을 만나뵙지 못한 신앙.

가.베드로의 회개-고기잡이 배에서,가야바의 뜰에서 나.성령에 부딪히면-오순절 베드로 설교를 들은 군중 다.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3. 새 소명1)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1) 내 마음대로 사는 인생 (2) 보내심을 받은 인생 2)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1) 인생의 공통분모는 정한 기간동안 사는데 있다.

(2) 나를 보내소서:그리스도안에서 새 인생의 체험 (결론):이사야의 새로운 소명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에 대한 메시지였다. 우리들의 소명도 마찬가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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