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사야서 서론과 이스라엘의 죄악됨 (사 01:1-17)

첨부 1


1. 이사야와 그 시대 1) 이름의 뜻은 ‘여호와의 구원’
2) 에언자들의 특징
예언자들은 그들ㅇ의 말하는 내용을 보았고 그들이 이야기 하는 내용을 알고 있었다.
따라서 그들은 자신이 믿고 확신 했던것을 우리에게 믿으라고 요구한다.
그들은 자기가 본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왜냐하면 주위에 있는 모든것이 거기에 관계하고
있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3) 예언의 대상은 ‘유다와 에루살렘에 대하여’이다.
4) 시기는 웃시야 왕이 죽은해 부터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예언했다 60-80년정도 활동했다.

2. 1:2-9 / 이스라엘의 죄악됨 1) 하나님의 은혜에 배은망덕했다, 왜냐하면 저들이 하나님을 몰랐기 때문이다. (3절)
우리자신이 누구인지를 바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자녀 입니다.
우리의 큰 적은 하나님의 은혜를 은혜로 알지못하고 죄를 죄로 여기지 못하는 영적 무감각함에 있읍니다.
2) 저들의 죄악은 치명적이었다. 그 죄악상을 문둥병으로 비유했다.(4-6)
머리는병들고 마음은 피곤해졌다.즉 문둥병 곧 썩어지는것이 그 머리속에 있음으로 그들은 판단력이
부패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치를 못했다.
발바닥에서 머리까지 성한곳이 없이 상하고 터졌다 즉 빈부귀천없이 범죄와 타락했다.
3) 행위가 부패한 자들은 모든 사람을 더럽히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했고 집어삼키는 자들은 저들을
멸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헀다. 그러한 중에 하나님께서 직접 개입 하시지 않는다면 우리는 패할
수 밖에 없다. 오늘 우리를 택하셔서 구원 받은 무리로 삼으신 것에 감사 하면서 구원받은자의
사명을 다하여야 한다.

3. 1:10-15 / 형식만 남은 종교 1) 저들은 형식상의 종교적 행위에는 거의 흠이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저들을 책망하신다. 왜냐하면
저들 마음속에 참 신앙이 없었기 때문이다.-하나님께 아닌 사람에게 보이러오는 외식적인 삶이었다.
그들의 손에 피가 가득했기 때문이다.-율법과 공의라는 구실아래 살인과 약탈과 압제를 자행했다.
2) 죄인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되면 먼저 죄를 버리고 생활을 개혁하기 보다는 예배 행사에 참여
하려고 달려간다. 하나님께 제물을 드려 여전히 죄 가운데 빠져 있도록 요구한다.
마음과 생활의 철저한 개혁없이는 아무리 화려하고 값미싼 에배를 드린다 할지락도 용납되지 않는다.
순종이 제사보다 나음은 복종함이 없는 재물은 하나님을 희롱하고 하나님을 모욕하고 격노케 하는
것이다.
3)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십니다. 범죄의 자리에서 떠나 신실한 믿음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가장된 경건은 이중적인 악이 됩니다.

4. 결심과 기도
주여 우리를 죄악의 자리에서 지켜주시고 하나미의 선하신 뜻을 분별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
범죄의 두려움을 알게하시고 위의 신앙하는 삶이 주안에서 진실하게 하시고
삶과 신앙이 하나되게 하소서 !
특별히 이제 내일 대입 시함을 치루는 우리의 자녀들에게 주님의 지혜와 평화로 채워 주옵소서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