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시 42:15)

첨부 1


“사람이 재물을 잃으면 조금 잃은 것이요, 신의를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그리스도인이 믿음의 생활을 잃는 다는 것은 모든 것을 잃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믿음의 생활이 곧 천국이요, 그것이 곧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본문은 이 믿음의 생활의 기쁨을 잃은 다윗 왕의 탄식과 잃은 것을 회복하려는 노력이 담겨 있는 은혜로운 시편입니다. 다윗은 무엇을 잃었고 그것을 잃음으로 어떤 고통을 당했으며 어떻게 그것을 되찾았는지 함께 생각하며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첫째, 다윗이 잃은 것들은 무엇일까요
“내가 전에 성일을 지키는 무리와 동행하여 기쁨과 찬송의 소리를 발하며 저희를 하나님의 집으로 인도하 였더니 이제 이 일을 기억하고 내 마음이 상하는도다”(4절)1)다윗은 성일을 지키는 기쁨, 예배 참석의 기쁨을 잃었습니다.
2)그는 성도의 교제의 즐거움을 잃었습니다.
3)그는 찬양의 기쁨을 잃었습니다.
4)그리고 그는 전도의 즐거움을 잃었습니다.

둘째, 이것들을 잃음은 다윗의 삶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1)그에게 목마른 사슴처럼 채울 수 없는 갈증이 시작되었습니다.(1절)
2)갈증으로 인한 방황이 시작되었습니다.(1절)
3)하나님이 멀게만 느껴졌습니다.(2절)
4)사람들의 비난을 받기에 이르렀습니다.(3절)
5)감정이 약해져서 눈물만 흘리는 처지에 놓였습니다.(3절)
6)미래의 소망 없이 과거에 얽매어 마음이 상했습니다.(4절)

셋째, 다윗은 어떻게 믿음의 기쁨을 되찾았습니까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너의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5절)1)그는 문제의 원인이 자신에게 있음을 고백했습니다.
2)그리고 방황하며 애태우는 순간에도 자신에게 향하셨던 하나님의 얼굴을 바라보며 감사했습니다.
3)마침내 그는 하나님만 바라는 결단을 내렸습니다.

사랑하는 벧엘의 형제, 자매들이여! 지금 당신의 삶 속에 갈증이 있지는 않습니까 혹은 방황하는 괴로움이…! 문제는 교회도 목사도 혹은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의 믿음에 있습니다. 당신이 믿음의 생활의 즐거움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하나님만 바라십시오! 하나님은 항상 거기서 당신을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