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금 향로에 담긴 기도 (계 05:8, 08:35)

첨부 1


“책을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들의 기도들이라”(계 5:8)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香)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 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계 8:3-5)

성경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중에 이보다 더 극적인 이야기는 없을 것입니다. 한 번 눈을 감고 상상해 보십시오. 금 향로에 담겨져 하나님 전에 바쳐지는 우리들의 기도, 그리고 그 응답으로 쏟아지듯 울려 퍼지는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 생각만 해도 감격적인 장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극적인 이야기는 하늘 보좌에 상달되어 응답 받는 우리들의 기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응답 받는 기도의 비밀을 함께 생각해 봅시다.

첫째, 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들의 기도는 하나님 전에 드려지는 향이므로 하나님이 기뻐 흡향하실 만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출애굽기 30장 34-38절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이 명령하신 향만드는 비법은 바른 기도의 원리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소합향과 나감향과 풍자향의 향품을 취하고 그 향품을 유향에 섞되 각기 동일한 중수로 하고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네가 만들 향은 여호와를 위하여 거룩한 것이니 그 방법대로 너희를 위하여 만들지 말라 무릇 맡으려고 이 같은 것을 만드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라”(출 30:34-38)

①향을 만드는 재료에 나타난 기도의 자세:기도는 소합향1)과 같이 눈물처럼 투명한 것이어야 하며 나감향2)처럼 강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풍자향3)처럼 오래가야 하며 유향4)처럼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삶의 향기로 완성되어야 합니다.
②향에 첨가 된 소금에 나타난 희생: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향에는 성결케 하는 소금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이는 곧 우리의 기도가 소금과 같은 희생을 동반해야 함을 교훈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간과 물질의 희생 그리고 삶을 바치는 헌신이 필요합니다.
③향을 만드는 목적에 나타난 기도의 목적:하나님은 이 향을 만드는 사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받으실 하나님을 위해 만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지 않으면 백성 중에서 끊쳐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계십니다. 기도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을 이루기 위해 드려져야 합니다.

둘째, 기도가 이루어지기까지 인내해야 합니다.
우리의 기도가 응답 받기까지 우리는 실망하지 말고 기다려야 합니다. 계시록 5장 8절에서 금대접 위에 올려진 우리의 기도가 본문인 8장에서 금향로에 담겨지기까지는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했음을 기억하십시오. 우리의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단지 시간이 필요할 뿐입니다.

셋째, 예수님의 중보기도가 우리의 기도를 응답 받게 합니다.
본문에 의하면 우리의 기도의 향이 담기기 전 이미 금향로 안에는 많은 향이 담겨져있었습니다. 이 많은 향은 성경학자 Hendrickson(헨드릭슨)의 말처럼 우리를 위해 드리신 예수님의 중보기도 입니다. 우리가 구하기 전에 이미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아시는 주님께서 우리보다 먼저 드려 주신 이 중보의 기도가 우리 기도를 응답 받게 하는 큰 힘이 되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기도는 주님의 뜻에 일치해야만 합니다.

넷째, 잘 드려진 기도의 응답은 놀라운 것입니다.
본문은 우리 기도가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과 같이 세상을 뒤흔드는 엄청난 힘으로 응답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잘 드려진 우리의 기도는 이처럼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능력은 이 세상을 뒤엎고도 남을 만한 힘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벧엘의 성도들이여! 오늘 우리는 요한 사도가 본 환상(Vision)을 통해 우리의 기도가 얼마나 귀하고 또 힘있는 것인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놀라운 기도의 힘으로 우리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바른 기도를 드리는 여러분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더 이상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주:

1.소합향:인도 산간이 원산지인 나무껍질을 태워서 증류한 눈물 같이 맑은 액체 향료이다.

2.나감향:물고기의 피막에서 축출한 향의 원료로 고유의 냄새는 좋지 않으나 향료의 향기를 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3.풍자향:식물성 향료의 원료로 향기를 오래가게 하는 효과가 있다.

4.유 향:나무껍질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향료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