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행복한 사람은… (시 01:16)

첨부 1


세상을 살면서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며 그래서 애쓰고 수고하지만 정말로 행복해 보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그리도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얻지 못하는 것일까요 행복이 너무 멀리 있기 때문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행복을 얻지 못하는 것은 행복이 멀리 있어서라기 보다는 우리 곁에 있는 그 행복을 소유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행복한 사람이 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말해 주고 있습니다.
첫째, 행복한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않습니다.(1절)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참된 행복은 행복한 생각에서부터 오는 것입니다. 생각이 맑으면 삶이 맑고, 생각이 밝으면 삶이 밝아지듯이 행복한 생각은 우리에게 행복한 삶을 가져다줍니다. 악인의 꾀는 불행한 사람의 불행한 생각입니다. 악인의 꾀를 좇지 않는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둘째, 행복한 사람은 죄인의 길에 서지 않습니다.(1절)
“복있는 사람은-죄인에 길에 서지 아니하며…”
행복한 사람은 행복한 생각을 할 뿐아니라 행복한 생각대로 살아갑니다. 오늘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는 행복하게 사는 길을 말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 생각대로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 생각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죄인은 불행한 삶을 살뿐 아니라 행복한 생각이 있어도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죄인의 길에 서지 않는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셋째, 행복한 사람은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습니다.(1절)
“복있는 사람은-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며…”
행복한 사람은 자신의 분수를 알고 항상 겸손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분수를 알지 못하고 겸손할 줄 모르는 사람은 항상 불만 속에서 살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오만한 자는 자족하며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는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벧엘의 성도들이여! 행복한 생각, 행복한 행동 그리고 겸손한 삶은 어디에서 옵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옵니다. “복있는 사람은-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2절)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면 그 속에 담겨 있는 행복한 생각, 행복한 행동, 겸손한 삶이 우리 삶을 통해 스며 나와 우리를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행복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1997년 11월 23일 주님의 날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