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능력의 원천 믿음 (막 09:23,눅 17:6)

첨부 1


여러분! 사람은 힘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말 하기를 힘이 있어야 장땡 이라고 합디다. 그렇읍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힘입니다. 힘이 있어야 건강도 유지 합니다. 그것을 기력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체력 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그 기력도 중요하지만 우리 그리스도인 들에게 있어서 더 중요한 것은 영혼이 가지고 있어야
할 영적인 힘(spiritual-power) 즉 영력 입니다.
힘이 있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걱정할 것도 없고 두려워할 것도 없습니다.
무엇이던 마음데로 할 수 있으니까요!
어떤 곤란과 역경이 닥친다 해도 그것을 뛰어 넘을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에게는 실패가 있을 수 없고 오직 성공만 있을 것 입니다.
여러분!
만일 인간이 하나님께서 가지고 계시는 힘을 가졌다고 한다면 겁 날것이 없을 것입니다.
능치 못함이 없는 능력 힘 아마도 그것을 원치 않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힘을 갖는 것이 불가능한 일만은 아닙니다.
믿는 자 안에서는 능치 못할 일이 없다고 하신 말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힘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힘의 출처를 모르기 때문에 방황하는 것입니다. 힘이 나오는 원인을 발견하는 방법을 안다면 그렇게 땀을 흘려가면서 열심히 찾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찾으려고 온갖 노력을 다하지만 결국에는 허탈감에 빠지고 마는 경우가 많읍니다.
그렇다면 그 근본 원인이 무엇 일까요.
첫째,그 힘의 원천은 돈이 최고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벌고 모든 문제를 돈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돈으로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돈이 많이 있는 사람에게도 이따금 불행은 닥쳐 오기 때문입니다 (눅 12:21)
(눅12:16) 또 비유로 저희에게 일러 가라사대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눅12:17) 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꼬 하고(눅12:18) 또 가로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곡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눅12:19)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눅12:20)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눅12:21)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치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둘째,그 힘의 원천이 높은 권력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권세가 있으면 어떤 문제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젖어 사는 사람들은 스스로 권력을 잡을 수 없을 때는 갖은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친근한 관계를 맺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문제입니다. 힘으로 하는 사람에게는 힘으로 막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 26:52).
(마26:47) 말씀하실 때에 열 둘 중에 하나인 유다가 왔는데 대제사장들과 백성의 장로들에게서 파송된 큰 무리가 검과 몽치를 가지고 그와 함께 하였더라(마26:48) 예수를 파는 자가 그들에게 군호를 짜 가로되 내가 입맞추는 자가 그이니 그를 잡으라 하였는지라(마26:49) 곧 예수께 나아와 랍비여 안녕하시옵니까 하고 입을 맞추니(마26:50) 예수께서 가라사대 친구여 네가 무엇을 하려고 왔는지 행하라 하신대 이에 저희가 나아와 예수께 손을 대어 잡는지라(마26:51) 예수와 함께 있던 자 중에 하나가 손을 펴 검을 빼어 대제사장의 종을 쳐 그 귀를 떨어뜨리니(마26:52)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검을 도로 집에 꽂으라 검을 가지는 자는 다 검으로 망하느니라(마26:53) 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 두 영 더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마26:54)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리요 하시더라

셋째,과학적 지식이 힘이 최고의 힘의 원천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많은 공부를 해서 학문적인 식견이 있는 사람은 그 지식이 주는 유익이 많습니다. 그러나 피해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과학이 인간의 가장 중요한 구원의 문제 가운데서 해결 되어야 할 죄를 없애 주지는 못합니다.
과학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많기 때문입니다.
현대 과학이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가 바로 핵문제, 우주 문제, 공해문제, 자원의 문제인 것입니다.
인간은 그 능력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결코 힘의 원천을 세상에서는 찾을 수가 없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성경에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그 위대한 능력은 하나님께만 있다고 주장합니다.

1.하나님만이 전능하신 분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죽은자를 살리셨습니다.그분이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고 지금도 빈틈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질서를 유지해 주고 계십니다. 우리가 보는 모든 것들은 저절로 생겨난 것들이 아닙니다. 누군가가 만든 사람이 있기 때문에 물질이 존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창조주의 하나님이 바로 능력을 가지신 분입니다.

2.하나님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이라면 무엇이나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의견대로 행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우리가 무엇을 원한다 할지라도 당신의 뜻을 거스르는 경우에는 섭리의 손길을 뻗지 아니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시면 바다를 갈라 놓을 수 있습니다.
불치의 병도 고치실 수 있읍니다. 소경이 눈을 뜨고, 벙어리가 말을 하며, 귀머거리에게 소리가 들려 지기도 하게 하실 수 있다.
죽은 사람을 살리실 수 있습니다.
태양을 멈추게 하실 수도 있고
비를 내려 온 세상을 쓸어 버릴 수도 있는 힘이 있으십니다.
분명한 것은 당신의 의도에 따라 그 힘을 사용하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3.하나님은 모든 힘과 능력의 원천이십니다.
우주에 있는 지구의 모든 행성들이 자전과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돌 수 있도록 최초의 움직임의 힘을 가하신 분이 계십니다.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에게 있어서 모든 힘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왔고 또 하나님의 통제를 받습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실 때만 그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작은 힘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창조 역사를 계속하시기 위해서 주님의 도구로 사용하시는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 분의 뜻을 따라 사용해야지 내 뜻대로 사용할 때는 언제나 그 힘을 주신 분으로 부터 심판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오늘 본문가운데 막9:23절에서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 믿음이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 힘의 원천인 믿음은 어떤 믿음입님까1) 하나님께 맡기는 믿음입니다.
우리의 모든 염려와 근심되는 문제, 죄의 짐을 하나님께 조건 없이 맡겨버리는 믿음입니다 (벧전 5:7).
(벧전5: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그것을 내가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힘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인간이 자신의 힘으로 무엇인가를 해 보려고 발버둥칠 때 하나님께서는 일손을 놓으시고 쉬시고 바라 보시고만 계십니다.
그러나 내 힘으로는 안된다고 포기한 후 하나님의 능력에 의지하고 매달릴 때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런 겸손한 나를 당신의 도구로 삼아 위대한 역사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2) 하나님께 순종하는 믿음입니다.
하나님께 칭찬 받을 수 있는 믿음은 바로 아브라함과 같은 절대적인 순종에서 생성된 믿음이라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순종 없는 믿음은 없습니다.
순종하는 믿음은 하나님이 기뻐하심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힘 입을 수 있습니다.
신명기 28:7에 순종하는 자는 원수를 능히 이긴다고 하였습니다.

3)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 하지않는 믿음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주시기로 약속한 것을 받지 못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의심은 하나님의 지존하신 얼굴을 가리는 무서운 안개와도 같습니다.
야고보서 1:6-7에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주경학자 였던 메튜헨리는 “믿음은 영혼의 눈 이다.” 라고 했다.
믿음의 결과는 위대합니다.
능치 못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믿음이 우리를 구원합니다. 그 믿음이 기적을 이룹니다.
그 믿음이 창조적인 삶을 이룹니다.
바울 선생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고 고백하였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설교가였던 스펄죤은 “큰 믿음은 불속에서도 찬송한다” 고 했읍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믿는다 하는 이름을 가졌으면서도 큰 축복의 믿음을 소유하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은 바로 이런 반석 같은 믿음을 유지 발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목사님이 중환자 집에가서 간절히 기도 하기를 이 환자를 속히 낫게 해 달라고 기도 했다고 한다. 하나님은 능치 못하실일이 없으므로 그렇게 될 줄을 믿읍니다. 주님! 믿음니다 믿음니다. 또 모인 분들이 다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또 믿고 아멘! 했는데 기도가 다 끝난 다음에 그 목사님이 하신 말씀이 장례의 준비를 잘 하라고 말씀을 했다고 한다.
이러한 기도를 무슨 기도라고 해야 하겠는가
무기력한 믿음이며 능력이 없는 믿음의 증상은 이렇습니다.
(1) 실천이 없습니다.
(2) 아직도 두려움에 사로 잡혀 있습니다.
(3) 아직도 죄를 짓습니다.
(4) 기쁨도 활기도 의욕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중에 믿음처럼 귀한 것이 없습니다. 주님은 믿음을 구할 것을 권고하셨습니다. 열심히 구함으로 믿음을 받아서 믿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능치 못함이 없는 믿음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천 만금을 받은 것보다 귀한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능치 못함이 없는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아가는 우리 성도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능치 못함이 없는 믿음을 일으키는 요소들이 무엇입니까
(1) 믿음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요2:22)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및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요20:30)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요20:31)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2) 믿음은 기도로 지켜집니다
(막9:29)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9:24)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3) 믿음은 말씀을 들을 때 생깁니다 (요 4:29,롬 10:17).
(요4:29) 나의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요4:30) 저희가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롬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4) 믿음은 미래의 실상과 이적을 보는 눈이 열리게 합니다 (요 2:11,4:48,11:45).
(5) 믿음은 유전되는 힘이 있습니다 (딤후 1:5).
(딤후1:5)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6) 믿음은 훈련을 통해서 능력이 됩니다 (요 16:4-5).
(7)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엡 2:8).
(엡2:8)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수중구조대의 성공적인 구조방법의 지혜
물 속에 빠진 사람을 구하려 할 때 물에 빠진 사람이 나보다 더힘이 센 사람일 경우에는 밖에서 그가 힘이 다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구하러 들어가야 나도 살고 그 사람도 살릴 수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께서도 내가 나의 돈과 지식과 명예로 무엇 인가를 이루려고 발버둥치기 때문에 주님께서는 팔짱을 끼신 채 가만히 우리의 힘이 쇠잔해질 때를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에 우리의 하루 하루가 곤고한 지도 모릅니다.
우리의 가진 것 그리고 내 생각과 내 머리만 의지하지 말고 주님 앞에 온전하고 순전한 마음을 가지고 나갈 때에 주님께서 약속하신 능력의 손이 우리의 일을 대신해 주실 것 입니다.
아 멘 !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