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제사에 대하여 (고전 10:20)

첨부 1


전두환 대통령이 재직 시에 국민의식을 한곳에 모아야 한다며 우리 나라 지역 곳곳에 단군 신전을 세울 계획을 했었습니다. 그때 전국에서 교회들이 일어나 결사반대를 했습니다. 다른 일을 놓고는 사분오열되어 하나 되지 못했던 한국 교회가 그 일만큼은 하나가 되어 적극 반대했습니다 결국 정부는 단군신전 세우는 일을 중지하고 말았습니다.
그때 정부에서 기독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당신들은 예수나 잘 믿으면 되지 무엇 때문에 단군신전 세우는 걸 그렇게 결사 반대합니까” 심지어 예수 믿는 사람 가운데서도 우리만 잘 믿으면 되지 다른 사람이야 무슨 일을 하든 왜 관여하느냐 말하는 이도 있었습니다. 모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왜 우상을 반대하고 배격해야 되는지 잘 알아야 하겠습니다.
로마시대 때 바로 성도들이 엄청난 핍박을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예수 믿는 것 때문에 핍박받았지만 근본이유는 우상신전에 절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일제시대 때 목사님들과 성도들이 잡혀가 모진 고문 가운데 죽어 가면서도 신사참배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일본은 당신들은 신사참배를 안해도 좋으니 다만 신사에 가서 절하는 것이 잘못이 아니라고 말만 해 달라 요청했습니다. 이 요구를 거절함으로 많은 주의 종들과 성도들이 순교를 당했고, 어려움을 당했습니다.
공산당이 내려와 다른 여타의 기관보다도 잔인하게 교회를 짓밟고 반대한 이유가 무엇이었습니까 무엇 때문에 전직 대통령들은 단군신전을 세우려고 했으며, 세계에서 제일 큰 불상을 대구 팔공산에 만들어 놓았습니까 로마시대, 일제시대, 공산주의 시대, 모든 시대를 걸쳐서 모든 세력들이 그토록 교회를 잔인하게 핍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애굽에 살 때에 그냥 거기서 신앙생활 잘하면 되는데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을 나오도록 했습니다. 왜 하나님은 그 땅에서 나오라고 하셨습니까 그곳은 우상숭배하는 땅이기 때문입니다. 우상숭배는 하나님 앞에 가장 큰 죄입니다.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것이 우상숭배입니다. 100% 망할 수밖에 없는 죄가 우상숭배입니다. 성경은 우상숭배를 간음이나 살인보다 더 큰 죄로 규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역사상 우상숭배를 해서 안 망한 나라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반대합니다. 우리도 살아야 되지만 국민도 살아야 되기 때문에 반대합니다. 나라가 앞장서서 우상숭배한다면 나와 내 집이 살기 위해서라도 우상숭배는 막아야 합니다.
오천 년 동안 우리 나라는 하나님을 모르고 우상숭배만 했습니다. 나무에다 절하고, 돌에다 절했습니다. 하나님이 받으셔야 할 영광을 피조물에게 돌렸고, 마귀에게 돌렸습니다. 그 결과가 우리의 역사는 피로 물든 수난의 역사입니다. 우리 민족은 세계 여러 민족 가운데 가장 뒤처진 나라였는데 백여 년 전에 복음이 들어와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우상숭배의 첨단을 걷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들은 왕을 신격화하여 앞장서서 우상숭배를 했을 뿐만 아니라 남의 나라에 강요하기도 했습니다. 그 마지막 결과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치심으로 완전히 망했습니다.
워낙 국민성이 뛰어나다 보니까 지금은 다시 또 일등 국가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장래를 우리는 못박아서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본은 어떻게 되겠느냐 회개하지 않으면 망합니다. 반드시 그렇게 되게 되어 있습니다. 하늘까지 높아졌을지라도 골짜기까지 낮아질 것입니다. 우상숭배하는 나라는 순식간에 무너집니다. 과거의 엄청난 영화가 무색할 정도로 허망하게 망합니다. 출 20:4-5을 재난을 당하게 됩니다.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출 20:4-5에 우상숭배하는 자는 3,4대까지 자손이 멸망을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이 지금 회개하지 않으면 3,4대까지 망합니다. 우상숭배하는 나라는 지금까지 한 나라도 살아남은 나라가 없습니다. 완전히 영육간에 망했습니다.
그러므로 단군신전과 같은 우상을 또 이 땅에 세우려 한다면 결사적으로 반대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앞으로 그런 일이 또 벌어진다면 우리는 반대하되 어느 정도까지 반대해야 합니까 생명 걸고 반대해야 합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자꾸 우상을 세우지만 우상숭배가 얼마나 무서운 범죄인가를 알고 있는 우리들은 생명 걸고 반대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무조건 반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상숭배가 왜 나쁜가를 말하면서 반대해야 합니다. 전두환 대통령이 당시에 알아듣지를 못했습니다. 영이 어두우니까 알아들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기분은 나쁘지만 워낙 반대하니까 그 다음에 힘에 밀려 단군신전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그 뒤에 노태우 대통령은 대구 팔공산에 세계에서 제일 큰 불상을 세웠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형태로 이런 일은 계속 벌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그걸 다 막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대로 방치하면 민족이 망하기 때문입니다. 요한계시록을 보면 우상숭배하는 자들은 절대로 안식이 없는 곳에 가게 됩니다.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계 14:11)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 20:10)
우상숭배하는 개인 가정 국가는 절대적으로 안정이 없습니다. 성경에 분명히 우상숭배 하는 자들은 지옥에 가서 영원한 불 가운데 빠진다고 했습니다. 우상숭배는 이토록 무섭습니다.
여러분, 우상숭배가 무엇입니까 우상숭배하면 왜 망하게 됩니까 마 4:8-11 마귀가 예수님께 와서는 굉장한 유혹을 했습니다. 이 땅 위에 보이는 모든 걸 다 네게 줄 테니 내게 절하라. 그게 우상숭배입니다. 우상숭배하는 사람이 그냥 하는 것 같지만 우상숭배할 때 인간은 마귀를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정사와 권세와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과 어두움의 권세들에게 경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경배할 때 영광을 받으십니다. 우상에게 경배할 때 마귀에게 영광이 돌아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망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 마귀는 천국에서 반역을 일으켜서 쫓겨났습니다. 왜냐 하나님이 경배받으시는 일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경배와 찬양을 받으시는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했습니다. 찬양은 바로 경배입니다. 자기 스스로 경배를 받고, 찬양을 받고자 반역한 것입니다. 우리 예배는 이토록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찬양은 곧 경배입니다. 이것을 마귀가 도전했습니다. 타락한 천사 마귀는 공중으로 쫓겨났습니다. 흑암권세를 가진 그가 에덴에 나타나 아담과 하와를 타락시킨 뒤로부터 우상숭배가 생겨난 것입니다.
창 6장에 이 우상은 커지기 시작하여 드디어 네피림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홍수를 통해 세상은 완전히 멸망당했습니다. 우상숭배 하던 인간들은 다 죽었으나 뒤에 숨어 경배를 받던 마귀는 죽지 않았습니다. 마귀는 지옥에 갇힐 때까지 활동합니다. 홍수 뒤에 또 나타나 온 지역에 우상이 퍼졌습니다. 그때 나타난 것이 바벨탑입니다. 하나님을 무시하고 스스로를 높이려는 인간의 교만이 바벨탑을 쌓은 것입니다. 마귀는 또 그 뒤에 숨어 인간의 경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자꾸 우상숭배에 빠져 마귀에게 종노릇하는 인간들을 한 사람을 통해 구원하기로 하셨습니다. 창 12장에 갈대아 우르에서 아브라함을 불러내셨습니다. 얼마 안지나 또 세상은 우상으로 덮여 버렸습니다. 창 18장에 하나님은 소돔 고모라를 불과 유황으로 멸하셨습니다. 우상숭배하면 시대가 망합니다. 민족이 망합니다.
무당들이 망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 속에 사단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귀신 들리면 망합니다. 이 우상숭배가 얼마나 무서운 죄인지 알아야 됩니다. 마 12:44-45에 보니까 종교는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 망합니까 사단에게서 나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비고 수리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놓으면 거기에 귀신이 일곱 귀신이 들어가 여덟 귀신이 그 사람의 인생과 가정을 완전하게 망쳐 놓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이 살기 위해서 길을 찾지 못하고 30만원 짜리 굿을 하면 얼마 안 가서 50만원 짜리 또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주위에서 그런 사람 못봤습니까 50만원짜리 굿을 하면 얼마 안 가서 70만원 짜리 굿을 또 해야 됩니다. 안하면 안됩니다. 그 다음 얼마 안 가서 100만원 짜리를 해야 됩니다. 자꾸 그러다가 재산 잃고 몸망치고 완전히 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상숭배의 결과요 사탄의 역사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우상숭배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우상숭배는 그렇지 않아도 망할 인간이 더 빨리 망할려고 몸부림을 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보고 망하지 말라고 우상숭배말라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무에게도 절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돌을 보고 절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불신자들은 멋도 모르고 하는 겁니다. 돌에다 절하면 돌은 움직이지 못하고 아무 능력이 없지만 거기에는 악한 영이 역사 합니다. 나무에다 절하면 나무는 사람을 이길 수 없지만 그 나무에 악한 영이 역사 합니다.
여러분이 산에 가서 폭포수 밑에 몇 년 동안 앉아 있으면 거기에 악한 영들이 역사 합니다. 보통 사람도 단전호흡하면서 오래 앉아 있으면 거기에 악령이 역사 합니다. 굉장한 역사 일어나는 것입니다. 사단은 이것을 모르기를 원합니다. 이것을 알아야 전도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오천 년 역사를 통틀어 완전히 우상숭배에 찌들어 살았습니다. 외국 여러 나라들도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다 마찬가지입니다. 전부 우상 가운데 빠져 있습니다. 우상 가운데 완전히 빠져 있는데 영의 세계를 모르고 선교하러 나가면 반드시 실패합니다. 진짜 전도가 안됩니다.
미개지역 전도할 때는 반드시 깨달아야 됩니다. 언어 안 통해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적인 세력만 이기면 복음의 문은 열리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대통령도 이와 같은 영적 사실을 모르면 속는 것입니다. 대통령으로서 나라를 망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잘할려고 하는데 했는데 몰라서 더 큰 잘못을 범한 것입니다. 이 영적사실을 내가 사는 지역에 알려 주는 게 전도입니다. 그 사실을 다른 지역, 다른 국가에 알려주는 게 선교입니다. 선교는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게 아닙니다. 전도는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게 아니라 안하면 큰일납니다.
바울이 뭐라고 했습니까 만일에 이 복음을 내가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다(고전 9:16). 왜냐 모르면 큰일나는 겁니다. 장관이 나라를 망쳐 놓고 싶은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모르니까 망하게 하는 겁니다. 부모가 자식 망하게 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모르니까 우상숭배 해서 자식을 망하게 안합니까 그것을 알려줘야 되는 것입니다.
제사 지내는 게 왜 죄가 됩니까 우리가 이 설날에 떡국만 먹고, 세배만 다닐 게 아니라 이 사실을 가르쳐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왜 그토록 철저하게 제사를 금했습니까 그게 망하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신자들도 무지해 가지고 제사 지내는 사람 있어요. 이 사람은 마귀에게 완전히 노리개감입니다. 신자가 제사 지내는 사람 있다니까요. 그 사람을 마귀가 얼마나 좋아하겠습니까 완전히 가지고 놉니다. 구원받았는데도.
언젠가 국민일보 기사를 보니까 보니까 신자 가운데도 50% 이상이 제사를 지낸다고 나왔습니다. 추도예배 말고 우상에게 절하며 제사를 지낸다는 것입니다. 국민일보에 났습니다. 얼마나 정확한 자료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렇게 기사가 났어요. 우상이 뭔지를 몰라서, 또 마귀가 어떻게 간교하게 집요하게 그걸 이용하는지를 몰라서 그렇게 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망하지 말기를 간절히 소원하십니다. 그리스도 밖에 있는 저 불신자도 하나님은 망하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사실들을 저들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전도한다 이것은 보통 사명이 아닙니다. 전도는 교회 부흥시키기 위해서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이걸 안하면 망하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안 전하면 그 사람들은 여지없이 이 땅에서 고통받고 살다가 죽어서는 지옥에 갑니다. 박사학위를 20개, 30개 가져도 죽는 것입니다. 우상숭배를 통해 사단은 보통 역사 하는 게 아닙니다. 불신자는 우상숭배를 통하여 자신만 망하는 게 아니라 나중에는 후대가 망하고 나라가 망하는데 이 복음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깨달아야 됩니다.
왜 제사를 하나님은 지내지 말라고 하시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되겠습니다. 구원받은 자 속에는 성령이 계셔서 그 사람을 다스리고 인도하십니다. 아무리 여러분이 힘이 없어도 구원받은 신자 속에는 성령이 계셔서 인도하십니다. 맞지요
성령의 역사 악령의 역사는 너무나 분명한 현실적인 사실입니다. 때로는 여러분이 흔들리지만 그거는 여러분 사정이고 구원받은 사람 속에는 언제든지 성령께서 함께 하십니다. 예수 믿는 사람이 흔들흔들 넘어지는 것은 하나님 잘못되어서가 아니라 우리가 잘못되어서 그렇습니다. 그게 우리 사정이지 하나님 사정은 아닙니다. 구원받은 사람에게는 성령께서 반드시 함께 하십니다. 주의 천사가 그를 인도하십니다.
구원받은 사람들을 천군천사들을 동원 하사 하나님이 인도하십니다. 구원 못 받은 사람은 어떠냐 똑같은 사람으로 보이고 밥 먹고 자는 사람으로 보입니다. 똑같이 차 타고 다니고 똑같이 옷 입고 다니지마는 구원 못 받은 사람의 영혼은 사탄에게 소속된 것입니다. 꼼짝 못합니다 그 사람은 가는 곳마다 악한 영이 따라다닙니다. 어쩔 수 없어요. 빠져 나올 길이 없어요. 그래서 그 사람들이 부적도 붙이고 점도 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예수 믿는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은 어디 갑니까 하늘나라로 갑니다. 예수 안 믿는 사람 죽으면 어디 갑니까 지옥 갑니다. 아무리 선행을 해도 지옥 가느냐 지은 죄가 없는데도 왜 지옥 가느냐 마귀의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마귀의 백성은 지옥 갑니다. 할 수 없습니다. 미국 사람은 미국 가게 되어 있고 우리 한국 사람은 여행하다가도 날짜가 되면 한국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왜냐 본래 왔던 곳으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비자를 내서 미국에 가서 석달 착한 일을 많이 한다고 영주권이 나오는 거 아닙니다. 암만 착한 일을 많이 해도 결국은 돌아와야 됩니다. 기간 안에. 이 땅에서 마귀에게 소속된 사람은 이 땅에서 아무리 착해도 마귀의 나라 지옥으로 가야 됩니다.
그 영혼이 지옥으로 가고 나면 꼼짝 못합니다. 그때부터 제 2단계 일이 벌어지는데 그 불신자를 잡고 있던 악한 영이 후손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아시겠습니까 부모가 죽어 귀신 되는 거 아닙니다. 그것은 성경을 너무나 잘못 깨달은 것입니다. 그 사람은 마귀에게 속은 사람입니다. 귀신들에게 속은 것입니다. 귀신의 주특기는 속이는 것입니다. 속이면 다 속아 버립니다. 오늘날 은혜 받았다고 말은 하는데 속은 사람 천지입니다.
귀신은 오만 가지 흉내를 다냅니다. 속았어요. 사람은 딱 죽으면 끝나 버립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의 정한 이치요 그후에 심판이 있으리니. 심판이 있어요. 끝나 버리는 것입니다. 두번 다시 세상으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불신자를 괴롭혔던 악령은 안 죽었습니다.
마 25:41 하나님께서 지옥에 멸하시기까지 살아서 활동하는데 주로 누구 괴롭히느냐 그 가족들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그 흉내까지 내고 그럽니다. 그러나 거기에 속아넘어가면 안됩니다. 그건 죽은 자의 혼령이 아니라 악령입니다. 제사를 통해 나타나는 영은 죽은 부모가 아니고 평상시에 부모에게 붙어살았던 악한 영입니다. 우상숭배하면 끝까지 망하게 합니다. 우선되는 것 같지만 끝에 가서는 완전히 망합니다.
깊은 산에 가보면 골짜기마다 고사지낸 흔적들이 역력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망하는 길인데 문제가 해결 안되니까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우상숭배자들은 이미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신자들이 그러면 왜 제사를 지냅니까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①전통 때문입니다.
멋도 모르고 이때까지 그렇게 지내 왔으니까 그냥 제사를 지내는 것입니다.
②두려워서 제사합니다.
제사를 부모한테 효도하기 위해 지낸다고 말들은 하지만 그 중심은 겁이 나서 지내는 것입니다. 불신자들이 제사 지내는 것은 제사를 안 지내면 어려움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악한 영이 가만 안 놔두지 않는 것입니다. 왜 제사 지내는 줄 압니까 겁이 나서 자기가 잘되려고 지내는 것입니다. 잘되지도 않는데 망할까봐 두려워서 지냅니다. 그걸 보고 억지 효도라고 합니다. 조금 더 심하게 표현하면 가짜 효도입니다.
그래 놓고는 제사 지내는 거 때문에 교회 못 가겠다고 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세계 여러 나라를 분류해 보면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나라가 있고 안 지내는 나라가 있습니다.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나라는 지독스럽게도 가난합니다. 발전된 나라가 없습니다.
우리가 이치적으로 생각해 봅시다. 조상이 밥을 안 지어 주면 굶어 죽습니까 이미 죽은 사람인데 뭘 굶어 죽습니까 먹고 마시는 일은 육신이 있을 때나 하는 일입니다. 만일 안 먹어서 배가 고프다면, 그리고 죽은 조상이 와서 제사를 지낸 음식을 먹는다면 1년 365일 매일 제사를 지내야지 어떻게 제삿날과 명절에만 지냅니까 귀신한테 속아서 그와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이 오천년 동안 그렇게 해 왔으니 안 망할 턱이 있었겠습니까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겨우 꿈 깼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불신자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불신자들에게 무조건 제사 지내지 말라 하면 안됩니다. 먼저 해결시켜야 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냥 제사 지내지 말라고 그러면 안됩니다. 구원받아야 되요. 그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말해야 합니다. 예수님 믿어야만 그 사람이 구원받습니다. 이거만 해결되면 예수님 믿을 사람 많습니다. 몰라 가지고 안 믿고 못 믿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사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구원에 이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사단의 악한 역사인지 알려줘야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집에 있는 우상숭배 제거하지 않는 이상 절대로 그 후손이 잘 되는 법이 없습니다. 출 20:4-5에서 제외될 수 없습니다. 계 14장에 있는 말씀에서 제외 될 수가 없습니다. 이 추도예배는 성경적입니다. 그때 우리는 하나님께 뭐합니까 예배합니다. 이런 경우는 예배해야 됩니다.
불신 부모가 돌아가셨다 그 부모는 사단의 종이였거든요. 미안하지만 지옥으로 갔습니다. 지옥으로 갔는데 그 기일이 되면 그 악한 영들이 역사 하니까 우리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께 뭐합니까 예배합니다. 그건 성경적입니다. 지금 불신자들이 깨달아야 하는 것이 돌아가신 부모님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 제사를 걷어치우고 지금부터 뭘 해야 되느냐 부모님의 소원을 풀어 드려야 합니다.
눅 16장에 보면 돌아가신 부모님의 소원이 있습니다. 나오지요 하늘나라의 광경을 예수님이 설명했는데 이 부자가 죽어서 지옥 갔습니다. 이 땅에서는 그렇게 배부르게 잘먹고 잘 살았는데 하나님을 모르고 살다가 지옥에 갔습니다. 지옥은 여러 명 갇혀 있는 데가 아니라 혼자 갇혀 있는 곳입니다. 가서 어머니 아버지 만나고 이런 곳이 아니라 혼자입니다. 거기는 밑에서 얼마나 불이 타는지 너무 뜨거워서 물 한 그릇 얻어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지만 얻어먹을 입장이 못 됩니다. 그래서 나사로를 보고 뭐라고 말합니까 혓바닥을 적셔 달라고 사정했습니다. 물 한 방울의 자비를 구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얼마나 괴롭던지 지옥 가면 그렇게 됩니다. 지옥은 은혜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곳입니다.
왜 그러느냐 이 땅에 사는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 지옥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하나도 필요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특별은총은 물론 일반은총도 없는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목마를 때마다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걸 가리켜 일반은총이라고 합니다. 자유롭게 호흡할 수 있는 공기가 지옥에는 없습니다. 뜨거운 열기가 있을 뿐입니다. 부자는 물 한 방울을 손가락 끝에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해 달라고 사정했습니다. 그때에 아브라함이 뭐라고 말합니까 그때 뭐라고 합니까 오갈 수 없다. 여기는 물이 많고 너 있는 곳은 한 방울도 없으니 나도 물 한 바가지 퍼 주었으면 좋겠는데 내가 네게 갈 수 없고 네가 내게로 올 수도 없다.
예수님은 분명히 하늘나라에 대한 설교를 하셨습니다. 그때에 지옥 가 있는 불신자 부모의 소원이 나옵니다. 뭐라고 말합니까 그러면 나사로를 보내서 지옥의 처참한 고통을 아직 모르고 있는 내 형제들이 이곳에 오지 않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마지막 소원마저도 거절되었습니다. 죽은 자의 영혼은 천국과 지옥에 갇히는 것이지 떠돌지 못합니다.
불신자가 죽어 귀신 된다는 것은 너무 성경을 잘못 깨달은 것입니다. 내려갈 수가 없어요. 성경에 분명히 그렇게 되어 있고, 주님도 그렇게 설명하셨습니다. 그러면 지옥으로 올 내 형제 자매 가족들 어떻게 합니까 거기는 선지자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지요 하나님 말씀 듣고도 안 믿는 자는 죽은 네가 살아서 다시 가도 안 믿는다. 하나님의 말씀 듣고도 안 믿는 자는 기적 봐도 안 믿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걱정 네가 하지 말아라 했습니다.
그러면서 안타까운 얘기를 하는데 나사로는 여기에서 영영토록 안식을 누리고 너는 거기서 영영토록 이를 갈리라 했습니다. 지옥이 얼마나 무서운 곳입니까 불신자가 지옥에 가서 바라는 최대소원이 뭔지 아십니까 자기 가족이 그곳에 오지 않는 것입니다. 지옥에 대하여 모르니까 어떤 사람은 전도하면 자기는 지옥에 간다고 말합니다. 왜 지옥에 가고 싶으냐 물으니까 우리 어머니 아버지가 다 그곳에 갔기 때문에 자기도 가서 만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안하지만 지옥은 서로 만날 수가 없습니다. 성경이 보여 주었습니다. 지옥은 만날 수 없습니다. 만날 것 같으면 영원히 고생할 각오하고 가볼 만도 한데 만날 수가 없습니다.
완전히 지옥은 불덩어리요, 고통의 극치상태입니다. 좌우지간 좋고 편안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영원히 거기서 이를 갈면서 살게 됩니다. 그게 우상 섬기는 사람, 마귀를 섬기는 사람의 말로입니다. 여러분이 불신부모에 대해서 예사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믿건 안 믿건 날마다 말해야 됩니다. 그분들이 영원히 불타는 곳에서 이를 갈며 고생하는 모습을 연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거기서 빠져 나올 길이 없습니다. 천년, 이 천년 살다 나오면 좋겠는데 영원토록 그곳에서 살아야 합니다. 성경은 분명히 그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사가 얼마만큼 무서운 죄가 되는지를 올바로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제사 자체가 무엇입니까 오늘 고전 10:20에 “대저 이방인에게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사람은 하나님과 교제해야 되지 귀신과 교제하면 망하게 됩니다. 제사는 귀신을 부르는 초청잔치입니다. 오지 말라고 해도 올텐데 부르고 초청하니 엄청나게 몰려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사 많이 지내는 집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제사 지낼 때 얼마나 무서운 일들이 벌어지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 민족이 지금까지 망해 왔고 저 방글라데시, 월남, 태국, 아프리카, 인도 같은 나라가 엄청난 천연조건을 가지고도 망하는 것입니다. 공산주의 국가들도 하나님을 거부했기 때문에 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분명한 사실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안에서 제사 많이 지내면 지낼수록 악한 영들이 모여들기 때문에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우리는 성경말씀을 분명히 깨닫고 가르쳐 줘야 됩니다. 듣고 깨닫도록 우리는 참 사실을 전해야 됩니다. 듣고도 망하는 자는 할 수 없습니다.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케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또 의인이 그 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 의는 기억할 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을지니 이는 네가 그를 깨우치지 않음이라 그가 그 죄 중에서 죽으려니와 그 피 값은 내가 네 손에서 찾으리라”(겔 3:18-20)
전했는데도 믿지 않으면 우리에게는 책임이 없습니다. 여러분 부모님에게 말씀 드렸는데 그 부모님이 듣고도 못 깨달으면 그건 우리 책임은 아닙니다. 불신자들이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회개 안하는 거는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그건 우리 책임이 아니고 부모님들 책임입니다. 그런데 모르고 있는 사람에게 말 안하는 건 우리 책임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는 알려줘야 됩니다. 이것이 전도인 것입니다. 우리 나라에 명절 당하면 많은 사람들이 죄를 짓는데 여러분이 간절히 가족을 위해 기도해야 됩니다. 여러분들이 정말로 친척을 위해서 기도해야 됩니다. 여러분들은 구원받았지만 그 사람들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 사람 후손까지 고통을 겪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 집안에 정신병자가 있다거나 무슨 영적으로 시달리는 집은 지금 단판에 그렇게 된 게 아닙니다. 그 집안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그와 같은 문제는 단판에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끊어 버려야 합니다. 성령충만 받고 그 집을 완전히 뒤집어야 됩니다. 바꾸고 새로워져야 합니다. 영적으로 굉장히 고통 당하는 집이 단판에 되어진 줄 아십니까. 어마어마한 우상숭배으로 배경을 깔고 되어진 일입니다. 그래서 과거에 잘 나가던 사람들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모습들을 우리가 보고 있습니다. 우상숭배가 무엇이고, 그 결과가 무엇인지를 밝히 깨닫고 분명한 복음을 전하여 지옥갈 수밖에 없었던 영혼이 생명 얻고 천국 가는 축복들이 여러분의 가정에 쏟아지기를 예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